레고(LEGO), 창의성+기술 결합되니 재밌는 스마트기기가 되네
LEGO 테마의 무선 충전기 플랫폼은 LEGO가 '재미있는' 기술 장치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를 증명해
LEGO 브릭이라고 불리는 이 독특한 제작품은 전용 플랫폼과 함께 무선 충전 매트가 부속되어 있어 램프, 스피커, 배터리 인디케이터 등의 액세서리를 도킹하거나 레고 브릭으로 작은 디오라마를 만들 수 있다. 이 작품은 레고(LEGO)가 가젯 및 스마트 사물 산업에 완전히 스며들어갈 수 있는 충분한 이유를 증명한 첫 번째 훌륭한 사례다.
LEGO 브릭은 끝없는 모듈러와 커스터마이징 가능성에 대한 레고의 약속을 기반으로 한 재미있고 기발한 무선 충전기 플랫폼이다. 하지만 여기에는 함정이 있다. 테크놀로지 덕후나 괴짜도 모듈화와 커스터마이징을 좋아한다. 우리는 자신의 데스크톱을 구축해 탑재할 구성 요소, 업그레이드 시기, 필요할 대 교체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래서 폰 블록(PhoneBloks) 콘셉트를 매우 좋아했다. 그 개념에서 레고의 DNA를 완전히 볼 수 있었다.
본질적으로 레고 브릭은 브릭 마니아와 기술자가 가장 좋아하는 데스크톱 액세서리 사이의 교차점에 완벽히 위치해 있다. 스마트폰, 시계 또는 TWS 이어버드를 충전하는 동시에 도킹 모듈을 위한 깔끔한 사각형 모양의 영역을 제공하거나 조립 기술을 표시한다. 브릭 영역 아래의 코일은 모듈에도 전원을 공급하므로 별도의 케이블, 포트 없이 모듈을 작동할 수 있다.
기존 무선 충전기의 바다와 레고 브릭을 구분 짓는 가장 중요한 점은 장난기 넘치는 매력이다. 브릭을 사용하면 작업 공간을 개인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재미와 기발함을 더할 수 있다. 좋아하는 영화의 장면을 만들거나 분재 나무를 만들거나 작은 건축 구조물을 만들 수 있다. 사각형 모양의 영역은 창의성과 재미의 캔버스로, 모듈 덕분에 생산성 또는 놀이 시간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작업이 너무 힘들고 까다로울 때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며 아이디어를 구상하는 동안 꼼지락거릴 완벽한 장난감 역할도 한다. 결국 Ed Sheeran은 LEGO 브릭을 가지고 놀면서 그의 대히트작인 Shape Of You의 가사를 썼다.
하지만 레고 브릭이 단순히 재미있기만 한 것은 아니다. 충전 경험에 생산성과 기능을 추가하는 자체 모듈이 함께 제공된다. 이 모듈은 브릭 플랫폼에서 직접 전원을 공급하도록 설계되어 있어 시그니처 스터드 보드에 연결되는 순간 전원이 켜진다. 여기에 표시되는 세 가지 모듈은 직육면체 램프, 미니멀리스트 Bluetooth 스피커 및 멋진 배터리 인디케이터다. 내 머릿속에서 바로 생각나는 다른 모듈들도 Apple Watch용 플러그인 충전기, AA 배터리용 충전기, 탁상시계, OLED 포토 프레임 등과 같은 것들이 될 수 있다.
완전히 개념적이지만, LEGO 브릭은 왜 LEGO가 스마트한 거대 기업이 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는지 그 이유를 완벽하게 보여준다. 어쩌면 약간의 협업이 필요할지도 모른다. 참고로 이케아(IKEA)는 Teenage Engineering 및 Sonos와 협력해 자체 스마트 홈 제품을 개발한다. 그러나 그것은 약간의 재미와 즐거운 놀이가 우리 삶의 또 다른 영역으로 LEGO를 밀어 넣을 것이다.
이전에 말했듯이 LEGO 브릭은 장난감이 아니라 진정한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블록이다. 여기에 기술을 더하면 LEGO가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새로운 영역이 생겨날 것이다. (출처. YANKO DESIG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