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Netflix), 보다 유동적인 디자인 적용한 아이폰앱 업데이트
넷플릭스가 사용자 경험 개선하고 사용자 이탈을 줄이기 위한 목적으로 몇 가지 개선된 인터페이스를 도입한 유동적인 디자인의 아이폰 앱 업데이트를 출시했다.
치열한 경쟁 구도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돋보이게 만드는 것은 품질 좋은 콘텐츠만이 아니다.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서비스 이용자 이탈을 줄이기 위한 싸움에서 필수적인 부분이다.
월요일(16일)에 넷플릭스는 새로운 빌보드 레이아웃, 새로운 카드 전환, 실행 및 프로필 화면 모두를 위한 새로운 레이아웃, 애니메이션, 업데이트된 햅틱 등을 특징으로 하는 개선된 인터페이스를 도입한 아이폰 앱을 업데이트했다.
전 넷플릭스 제품 디자이너 Janum Trivedi는 앱의 새 버전을 보여주는 동영상과 함께 업데이트에 대해 트윗했다. Trivedi는 앱이 "더 유연하고 즐겁고 세련된 느낌"을 원했다고 했다.
This last year, I’ve been leading a UI refresh to make Netflix feel more fluid, delightful, and polished.
— Janum Trivedi (@jmtrivedi) January 16, 2023
Today, all that work shipped!
Huge thanks to @nebson and @b3ll for helping bring this to life ❤️
Details below, but try it out yourself! pic.twitter.com/cZFb7c42Fd
아이폰(iPhone) 사용자가 넷플릭스(Netflix) 앱을 열면 대부분의 화면을 차지하는 영화 또는 TV 시리즈의 큰 카드를 볼 수 있다. 이 빌보드 레이아웃은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추천 타이틀을 홍보하기 위해 수행된다.
업데이트에서 흥미로운 점은 이제 카드가 시차효과를 사용한다는 점이다. 시차 효과는 아이폰 사용자가 기기를 앞뒤로 기울일 때 배경 화면이 움직이거나 약간 이동한다. 또한 타이틀 카드는 이제 영화, TV 아트워크의 기본 색상인 컬러 테두리로 둘러싸여 있다.
또한 카드 하단의 '정보' 탭이 제거된 것으로 보인다. 대신 사용자는 카드를 클릭하기만 하면 프로그램이나 영화에 대한 정보가 있는 별도의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이전에는 앱에서 카드 전환이 덜 유동적이었다. 제목을 선택하면 정보 섹션이 위로 슬라이드된다. 새 카드 전환은 카드가 커진 다음 정보가 전체 화면 버전으로 열리는 것을 보여준다.
또 다른 흥미로운 업데이트는 프로필 화면 애니메이션이다. 이전 앱에서 사용자가 프로필을 전환할 때 발생했던 전형적인 측면 슬라이딩 동작이 아니라, 사용자는 프로필 아이콘이 중앙으로 이동하면서 커진 다음 정상 크기로 축소되고 오른쪽 상단 모서리로 바운스 되는 것을 볼 수 있다.
넷플릭스(Netflix) 가입자들은 내비게이션이 더 재미있고 인터렉티브 한 느낌이 들기 때문에 넷플릭스 아이폰 앱의 새로 고침을 즐길 것으로 보인다. (출처. 테크크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