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지널과 반전된 매트릭스 4 공식 로고, 그 배경이 기대되는 까닭은?
매트릭스 4(The Matrix 4) 공식 로고가 HBO Max가 WB의 2021년 극장 상영 예정작을 발표하는 과정에서 짧은 순간동안 공개되었습니다. 공식 로고는 원작 3부작에 대한 반전을 제공했습니다.
매트릭스 4 공식 로고
매트릭스 4는 네오(Neo) 역의 키아누 리브스(Keanu Reeves)와 트리니티(Trinity) 역의 캐리 앤 모스(Carrie-Anne Moss)를 포함하여 처음 세 편의 영화에서 친숙한 배우 몇 명이 등장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초기 3부작은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었지만 가장 최근의 영화 매트릭스 레볼루션(The Matrix Revolutions)이 개봉된 지도 벌써 17년이 흘렀습니다.
MATRIX | MATRIX RELOADED | MATRIX REVOLUTIONS |
이렇듯 매트릭스 레볼루션이 개봉된 이후 꽤 긴 시간이 흘렀던 까닭에 매트릭스 시리즈에서 라나 워쇼스키(Lana Wachowski) 감독 혼자서 처음으로 메가폰을 잡은 영화인 매트릭스 4(The Matrix 4)에 대해서 많은 팬들이 적잖은 기대감과 흥미로움도 있는 듯합니다.
매트릭스 4는 올해 초 촬영을 시작했지만 전세계적으로 확산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일시적으로 작업을 중단해야 했습니다. 매트릭스 4는 늦여름에 제작을 재개하고 지난달 촬영을 마쳤습니다.
매트릭스 4(Matrix 4)의 개봉일도 코로나-19(COVID-19)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원래 2021년 5월에 출시될 예정이었으나 6월에 워너 브로스(Warner Bros.)는 다른 여러 영화와 함께 이를 지연시켜 2022년 4월로 개봉일로 정했습니다. 다행히 10월에 워너 브로스는 매트릭스 4가 2021년 12월 22일에 출시될 것이라고 발표하면서 상영 일정을 약간 앞당겼습니다.
그리고 지난 12월 4일, 매트릭스 4의 출시에 대한 추가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워너 브라더스는 극장 개봉과 같은 날 스트리밍으로 2021년 영화를 모두 개봉할 것이라는 전례없는 발표를 했습니다. 이것은 매트릭스 4가 내년에 가정에서 편안하게 시청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HBO Max는 발표를 위해 트위터에 동영상을 공유했습니다. 비디오에서 짧게 노출되는 매트릭스 4의 공식 로고를 엿볼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영상 링크 이미지를 클릭해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매트릭스 4(Matrix 4) 로고는 시리즈의 처음 세 영화를 위해 선택한 로고에 깔끔한 반전을 제공합니다. 세 편의 전작은 어두운 배경이었지만, 매트릭스 4(Matrix 4)는 텍스트를 검정색, 배경을 흰색으로 만들어 반전을 보입니다. 반전된 공식 로고는 눈에는 띄지만 시선을 끌기에는 다소 강렬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컬러 스왑에도 불구하고 매트릭스 4(The Matrix 4)의 공식 로고는 텍스트 스타일은 동일하며 오리지널 3부작 영화와의 연결을 보여줍니다. 또한 상대적으로 유사한 색 구성표를 유지하며 매트릭스 4(Matrix 4)가 여전히 시리즈 중 하나임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공식 로고는 최신 영화 이후 거의 20년이 지났음을 인식하면서 현대에 맞게 적절히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하지만 매트릭스 팬들이 실망할 만큼 다르지 않습니다.
매트릭스 4(The Matrix 4)의 공식 로고는 특히 가정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로 시청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이미 알고 있기 때문에 내년 출시에 대한 관객들의 기대와 흥분을 한층 고조시킬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