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News/Review and Column

애플 케이블 단선.줄 꼬임 걱정 뚝! 고속충전과 호환성 높은 C 타입 to 라이트닝 8핀 PD 고속케이블

김현욱 a.k.a. 마루 2019. 6. 5. 15:06

애플 MFi 인증 라이트닝 8핀 PD 고속 충전 케이블이 출시되어 사용 부주의로 인한 단선이나 줄 꼬임을 방지하고 고속 충전은 물론 다양한 애플 제품 간 호환성을 통해 편의성을 높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감성 모바일 액세서리 아트뮤(www.artmu.co.kr)를 운영하는 (주)아트뮤코리아가 MFi 인증 'C 타입 to 라이트닝 8핀 PD 고속케이블'을 최근 출시했다.

C 타입 to 라이트닝 8핀 PD 케이블은 최신 고속 충전 표준인 USB-PD(USB Power Delivery,파워 딜리버리)를 지원한다. 18W 이상의 전력을 전달하는 USB-C 파워 어댑터를 사용할 경우, 아이폰8 이후 제품들을 30분 이내에 최대 50%까지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 

이번 출시된 고속 충전 C 타입 to 라이트닝 8핀 PD 고속 케이블은 내부차폐코일과 강화와이어를 사용해 노이즈와 줄꼬임 및 단선 방지를 최소화하기 위해 오버 몰딩(Over-Molding)처리했고 외피는 강인한 인장강도의 트윌메탈패브릭 소재로 마감했다.



USB 와 커넥터 부분은 알루미늄 쉘과 애플 MFi 인증 C94 라이트닝 단자 및 USB-IF 적합성 테스트가 완료된 C 타입 단자로 제작되었으며, 1.5mm의 오버행(Over-hang) 익스텐션을 추가해 두꺼운 케이스를 입힌 아이폰XS, XS Max, XR, 아이폰X, 아이폰8, 아이폰8+에서도 쉽게 충전할 수 있다.



또한 30Cm, 120Cm, 200cm의 다양한 케이블 길이로 맥북에어·프로 노트북, 아이패드 프로/에어 3세대, 아이패드 미니 5세대, 고속 보조배터리 등 다양한 디바이스와 쉽게 호환된다. 색상은 메탈 블랙, 메탈 블루, 메탈 실버, 메탈 레드등 총 4종이며,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는 실리콘 타이(케이블 타이 와인더)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아트뮤 관계자는 "아이폰 호환성 인증(MFi-Certified, MFi) 엄격한 검수과정을 거쳐 내구성과 안전성을 애플로부터 공식 인정받았다."라고 밝혔다.

아트뮤코리아는 C타입 to 라이트닝 8핀 PD 고속충전케이블뿐만 아니라, 고속충전 식별 가능한 PD 고속충전기(18W), PD 멀티 고속충전기(65W)도 판매하고 있다. 출시기념 한정수량 PD 고속충전기를 5,000원에 추가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