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News/Review and Column

여름 휴가 필수템 아트뮤 듀얼 차량용 고속충전기, 풀 메탈 디자인과 LED로 우아함까지

김현욱 a.k.a. 마루 2019. 6. 1. 15:39

여름 휴가 시즌이 곧 다가온다. 슬슬 휴가 때 유용하게 쓸 필수 아이템을 챙겨야 하는데 차량용 고속충전기가 그중 하나다. 자가용을 이용하든 렌터카를 이용하든 휴가철 이동 간에 배터리 소모가 많아 빠른 충전은 불가피하기 때문이다. 이런 시즌 특수성에 발맞춰 아트뮤는 풀 메탈 바디 듀얼 차량용 고속 충전기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출시한 차량용 고속충전기의 성능을 살펴보면, 충전전압을 보다 세분화시켜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 5V~12V의 가변전압이 자동 선택되도록 했다. 기존 퀄컴 2.0 대비 최대 38%가 빠르고, 손실전력은 45%나 감소한다. 약 35분 만에 80% 이상 충전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퀵차지(QC3.0) 기술을 적용한 USB 포트는 지능형 최적 전압관리(INOV)기술이 탑재되었다. 스마트기기에 필요한 전력을 최적의 상태로 전류를 공급하여 차량에서 고속충전 시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듀얼 포트 퀵차지3.0 풀메탈 LED 차량용 고속충전기 CC510 모델은 퀵차지3.0 1포트와 일반 5V USB 1포트로 구성되어 최대 30W 출력을 지원한다. CC520 모델은 퀵차지3.0 2포트로 구성되어 최대 36W 출력을 지원한다.

퀵차지(QC3.0)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삼성 어댑티브 패스트 차지 AFC(Adaptive Fast Charge) 고속충전, 화웨이 FCP 고속충전, 애플 아이폰, 아이패드 5V 2.4A 12W 충전까지도 호환되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12V의 일반 승용차에서부터 24V 대형 화물트럭이나 중장비 차량까지 각각의 차량에서 공급되는 전압을 자동으로 조절해 모든 차종과의 완벽한 호환성을 제공한다.



디자인도 세련되어 돋보인다. 풀 메탈 바디는 강한 내구성과 높은 내열성, 부식방지, 정전기 차단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미니멀한 사이즈의 콤팩트한 디자인과 스타일리쉬한 메탈 그레이, 메틸 레드 컬러가 시선을 끈다. 원형 테두리에서 은은하게 빛나는 화이트 LED 무드 라이트 기능은 운전 시 시야를 방해하지 않으면서 내 차에 세련되고 우아함을 더해준다.

아트뮤는 차량용 고속충전기에도 고속충전케이블(5핀 고속충전케이블, 아이폰 8핀 MFI고속충전케이블, C타입 고속충전케이블, 스프링케이블)과 차량용 고속 무선충전거치대, PD 고속충전기 등 다양한 충전 관련 액세서리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아트뮤 풀 메탈 바디 듀얼 차량용 고속충전기는 고속충전기 관련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과전류, 과전압 및 과열이 발생할 수 있는 무더운 여름 날씨에도 안전하게 고속충전이 가능토록 했다. 휴가를 위한 필수 아이템은 물론 가성비가 뛰어난 고속충전기 제품인 만큼 외근이 잦은 비즈니스맨에게도 아주 유용해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