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과 옵션도 최강! 가장 추천하는 모바일용 사진편집 앱
최근 스마트폰 카메라가 DSLR을 능가할 정도로 고성능화 되고 있는 추세다. 이에 걸맞게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사진 편집 앱도 데스크톱 PC 의존도를 벗어나 강력한 기능을 무장하고 쏟아져 나오고 있다.
기능도 탁월하지만 전문가 수준의 필터와 다양한 옵션들도 매우 좋고 편집을 통한 결과물은 정말 훌륭하다. 또한 안드로이드와 iOS 운영체제 모두 유연하게 대응하는 무료 사진 편집 앱들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 글을 통해서 스마트폰 사용자와 사진 전문가들이 가장 많이 추천하는 사진 편집 앱을 소개한다.
스냅시드(Snapseed)
무료일 뿐만 아니라 Google 에서 디자인 해 전문적인 수준이며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사용하기가 매우 쉽다. 필수 사진 편집 기능 및 독점 필터를 사용하여 사진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VSCO
무료이지만 세부 사항은 매우 전문적이어서 아마추어 사진가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다. 또한 여러 가지 옵션이 있으며 추가로 지불 할 수 있는 옵션들도 있다.
애프터 라이트(Afterlight)
유료($2.99) 앱이다. 사용자 의견에 따르면 이 비용은 전적으로 가치가 있다는 평가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필터, 프레임 및 RAW 지원뿐만 아니라 필요한 모든 기본 사진 편집 도구가 있다.
어도비 라이트룸(Adobe Lightroom)
이미 데스크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응용 프로그램이며 이제는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Adobe에서 개발했으며 이미지 처리시 보여준다. 이를 통해 이미지의 최종 품질을 변경하지 않고도 깨끗한 버전을 얻을 수 있다. Lightroom의 PC 버전을 보유하고 있다.
Adobe Creative Cloud에 가입 한 사용자는 휴대 전화 또는 태블릿에서 컴퓨터의 사진을 동기화 할 수 있고 이미지 변경 사항이 모든 기기에서 동기화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