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News/Identity Design
풀무원 새 CI 디자인 발표, 글로벌 로하스기업 도약나서
김현욱 a.k.a. 마루
2018. 6. 4. 10:30
풀무원(Pulmuone) CI 리뉴얼
풀무원은 지난 5월 31일 전문 경영인 체제로 전환하고 새 CI를 발표했다.
2005년 이후 13년 만에 리뉴얼한 CI와 새롭게 마련한 브랜드 체계와 로하스 전략을 발표하고 전사가 'One Pulmuone'으로 하나가 됨을 알렸다.
새 CI는 풀무원의 핵심상징은 그대로 유지했다. 주 컬러를 진하게 하고 글자체를 기존 세리프 타입에서 산세리프 타입으로 변경하고 단순화했다. 이러한 변화는 "풀무원이 하나의 로하스 미션 아래 글로벌기업으로 힘차게 나가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담고 있다"고 했다.
또한, "회사가 전문경영인체제로 변화하는 대전환기를 맞아 로하스미션을 더욱 강화하고 구체화하여 더 큰 풀무원, 세계 속의 글로벌로하스기업으로 당당하게 도약하고자 한다"고 했다.
풀무원은 CI 변경과 함께 각 계열사 사명도 ‘One Pulmuone’ 관점에서 일률적으로 변경했다.
풀무원은 이번에 사업전략을 재정의하여 하나의 미션을 공유한 풀무원이라는 브랜드가 모든 사업단위를 포괄할 수 있도록 회사명 브랜드체계를 바꾸었다.
이에 따라 풀무원 계열사 가운데 지난 2000년부터 18년 동안 독자적인 사명을 사용했던 ㈜이씨엠디와 ㈜푸드머스, 2개사의 회사명을 각각 ‘㈜풀무원푸드앤컬처’와 ‘㈜풀무원푸드머스’로 변경했다.
풀무원은 이에 따라 주요 계열사가 풀무원식품,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푸드머스, 풀무원푸드앤컬처, 풀무원다논 등으로 창사 이래 처음으로 하나의 풀무원 브랜드 아래 회사명이 일원화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