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News/Identity Design

신선하고 멋진 나라별 특색 품은 캘리그래피 로고타입, A부터 Z까지

김현욱 a.k.a. 마루 2015. 5. 4. 06:33

세계 각국에서 국가를 상징 또는 대표하는 요소들을 접목한 로고타입을 만든다면 어떤 모습이 될까? 누구나 한 번쯤 상상은 해볼 수 있는 아트 프로젝트다. 하지만 생각만큼 쉬운 일은 아닐 테다.



오늘 우리는 국가별 상징 또는 대표적인 요소와 함께 손글씨로 그려 낸 여러 국가의 특색을 느낄 수 있는 아름답고 멋진 캘리그래피 로고타입을 만나보게 될 것이다.


지난 시간 동안 다양한 로고디자인을 통해 많은 영감을 얻어왔고, 매력적이고 크리에이티브한 로고 디자인에서 여러 가지 디자인과 기법들을 찾아볼 수 있었다. 이전의 디자인으로부터 이어지는 타이포그래피 로고 디자인은 현재의 트렌디한 디자인 중 하나가 될 것이라 내다본다.


본론으로 들어가 이 글을 통해 Zergut Design의 Pavel Zertsikel이 디자인한 알파벳 순의 멋진 나라별 로고타입 시리즈를 소개한다. 이 시리즈는 A에서 Z까지 포착하고 분류한 특정 국가에 대한 자기 생각을 표현한 캘리그래피로 로고타입을 구성했다. 참고로  알파벳 X에 해당하는 나라는 없으므로 ‘X’는 제외되어 있다. 


아래에 나열된 25개 캘리그래피 나라별 로고타입을 감상하면서 해당 국가별 특색과 정서를 느낄 수 있고 상징성을 가진다는 걸 인지하게 된다면 신선한 경험이 될 것이다. 아쉽게도 ‘K’ 문자로 시작되는 한국 대신 케냐의 로고타입이 만들어졌다는 점이다. 만약 디자이너인 여러분이 한국을 대표하는 캘리그래피 로고타입을 만든다면 어떻게 표현할 수 있겠는가?


끝으로 Pavel Zertsikel의 멋진 예술 작품에 대해 여러분은 어떤 느낌을 받았는지 궁금해진다




























Via. Cool Hand-lettered Logotypes of Countries From A to 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