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Style 디자인 페스티벌 개최 안내
활기찬 봄을 재촉하는 ‘The K-Style 디자인 페스티벌’이 오는 4월 첫주말 서울 양재동에서 펼쳐진다.
미디어 브랜드를 넘어 자연에 대한 존중과 사람에 대한 사랑을 담은 라이프 브랜드로의 도약을 꿈꾸는 ㈜헤럴드는 오는 4월 4일(금)부터 6일(일)까지 3일동안 서울 양재동 The-K호텔서울에서 ‘친환경/에코’ 콘셉트의 디자인 축제를 개최한다. 서울디자인재단, The-K호텔서울과 함께하는 ‘The K-Style 디자인 페스티벌’은 ‘착한 디자인’ 마켓, ‘건강한 이야기’ 토크, ‘행복한 나눔’ 올가닉가든파티 등으로 구성, 운영된다.
마켓(착한 디자인)
3일동안 호텔 야외광장에서 국내 70여 유망디자이너들의 상품을 전시, 판매한다. 취급 아이템은 패션소품, 인테리어용품, 액세서리, 공예품 등 다양하며, 리사이클링/업사이클링/에코 디자인상품들을 위한 별도 섹션도 마련된다. 주말 가족 관람객들을 위한 다육이심기, 양초/에코백/머그컵만들기 등 체험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으며 다국적밴드 ‘화이트리드카라반’의 퓨전국악과 모던락 공연도 펼쳐진다. 마켓에 참여한 디자이너들의 제품(3만~10만원)을 무작위로 담아 2만원 균일가에 판매하는 럭키박스 이벤트도 놓칠 수 없다. 마켓에 참여하는 디자이너 정보는 www.herald-market.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켓 운영시간은 오전 10시~오후 7시.
토크(건강한 이야기)
4월4일(금) 오후 2~4시 호텔 본관 거문고홀에서 젊은이들을 대상으로 무료 강연을 진행한다. 연사는 14세때 할머니로부터 배운 잼 만드는 비법으로 무설탕 천연과일잼 ‘슈퍼잼’을 창업, 20세에 백만장자가 된 영국의 프레이저 도허티(25).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열정과 도전정신’에 대해 강연한다. 창업성공스토리와 함께 패키지디자인 등 디자인이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그의 철학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 경영과 디자인에 관심있는 이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올가닉가든파티(행복한 나눔)
국내 다문화가족들을 초청, 차와 음식을 나누는 자선티파티. 4월4일(금) 오후 4~6시 호텔 야외광장에서 펼쳐지며, 전세계 불우노인들을 초청해 티파티를 통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는 프레이저 도허티가 특별게스트로 나선다. 호텔 셰프들의 플레이팅쇼. 다문화가정 엄마와 아이가 함께 만드는 디저트, 다문화 뮤지션의 연주회 등 보고 즐길만한 행사도 결들여진다. 자원봉사자 및 일반인들이 다문화인들과 함께 어우러져 교류할 수 있는 신개념 도네이션 파티인 올가닉가든파티는 프리미엄 홀푸드기업 ‘올가니카’와 아모레퍼시픽 ‘설록차’가 후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