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눈에 띄는 로고 디자인, 피해야 할 가장 큰 실수 8가지

Design News/Identity Design

by 김현욱 a.k.a. 마루 2023. 6. 5. 06:16

본문

눈에 띄는 로고 디자인, 피해야 할 가장 큰 실수 8가지

눈에 띄는 로고를 만드는 것은 모든 브랜드에게 어렵지만 필수적인 작업입니다. 로고는 기업의 가치, 정체성, 메시지를 타깃 고객에게 전달하는 시각적 표현의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많은 디자이너가 디자인의 효과와 영향력을 저해하는 중대한 실수를 저지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일반적인 실수를 알고 피하면 로고가 진정으로 돋보이고 지속적인 인상을 남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독특하고 잊을 수 없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만들기 위해 로고를 디자인할 때 피해야 할 가장 큰 실수 8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직접 로고 그리기

많은 비즈니스는 오너가 디자인 프로세스를 직접 처리하려고 시도하기 때문에 수준 이하의 로고로 끝납니다. 급한 마음에 직접 로고를 만들고 싶은 유혹을 느낄 수 있지만, 이렇게 하면 품질과 디테일에 대한 주의를 희생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활동에 많은 시간과 투자를 할애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로고 디자인에도 같은 방식으로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로고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기초라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전문적이지 못한 로고는 잠재 고객의 신뢰를 떨어뜨리고 판매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숙련된 로고 디자이너와 협업하는 것을 주저하지 마십시오. 브랜드를 완벽하게 반영하는 현대적인 로고 아이디어를 브레인스토밍하고 검색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타겟 고객 무시

로고는 주로 비즈니스를 돋보이게 하기 위한 것이지만, 로고의 목표 중 하나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타겟 고객에게 도달하는 것임을 기억하십시오. 따라서 시장의 가치, 선호도 및 관심사를 반영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러한 요소를 고려하지 않으면 연결되지 않는 로고가 되어 로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실수를 피하려면 시간을 들여 타겟 고객을 철저히 이해해야 합니다. 그들의 인구 통계, 선호도 및 관심사를 조사하십시오. 또한 그들의 가치관, 열망, 로고가 불러일으키고 싶은 감정을 고려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젊고 트렌디한 타겟층을 위해 엣지 있거나 모던한 로고를 디자인하는 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 반면, 타겟 시장이 더 전통적인 시장이라면 클래식하고 시대를 초월한 로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적절한 조사를 수행하는 동안 디자인에 시간 추적을 사용하여 로고 디자인 프로젝트에 할애된 시간을 분석하고 전략의 효과를 평가하십시오. 전반적으로 로고를 제작할 때는 항상 타겟 고객을 염두에 두고 그들과 연결되고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3. 지나치게 복잡한 디자인

눈에 띄는 독특한 로고를 만드는 것은 중요하지만 지나치게 복잡한 디자인은 보는 사람에게 혼란을 주고 브랜드를 인식하고 기억하기 어렵게 만들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가능한 한 로고 디자인을 단순하게 유지하고 과도한 요소, 복잡한 세부 사항 또는 복잡한 그래픽은 피하세요. 로고 디자인에서는 단순함이 핵심이므로 메시지를 간결하게 전달할 수 있는 깔끔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을 선택하십시오.

 

4. 확장성 무시

로고는 확장 가능해야 하며, 이는 어떤 크기에서도 잘 보여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나 확장성은 종종 로고 디자인에서 간과되는 측면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일부 비즈니스는 로고 디자인을 웹 디자인, 광고판 또는 명함에 통합하려고 시도한 후에야 로고 디자인이 확장성이 없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결국 확장성을 무시하면 로고가 왜곡되거나 읽을 수 없게 표시되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로고의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로고를 다양한 크기로 테스트하여 쉽게 읽고 알아볼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로고는 작은 소셜 미디어 아이콘부터 대형 간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크기와 형식에 걸쳐 시각적 매력과 가독성을 유지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5. 잘못된 색상 및 글꼴 선택

색상과 글꼴 선택은 로고의 효과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너무 많은 색상을 사용하거나 메시지에 방해가 되는 상충되는 색상 조합은 피하십시오. 마찬가지로 유행하거나 지나치게 복잡한 글꼴을 사용하면 로고를 읽기 어렵고 금방 구식이 될 수 있습니다. 대신 브랜드의 개성에 부합하고 다양한 크기에서 가독성이 좋은 글꼴을 선택하십시오.

 

6. 다른 로고 카피

로고 디자인에 있어 다른 로고를 카피하는 것은 큰 금기사항입니다. 다른 사람의 창작물을 자신의 창작물처럼 사용하는 것은 비윤리적일 뿐만 아니라 저작권 침해와 같은 법적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다른 로고를 베끼면 브랜드가 독창적이지 않고 비전문적으로 보일 수 있으며, 이는 브랜드 평판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하고 잠재 고객에게 기억에 남는 인상을 줄 수 있는 고유한 로고를 목표로 하십시오.

 

7. 다용도성 간과

로고는 다양한 매체와 배경에 적응할 수 있고 다재다능해야 합니다. 이를 고려하지 않으면 다양한 상황에서 어울리지 않거나 비전문적으로 보이는 로고가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로고가 컬러와 흑백은 물론 다양한 배경에 모두 잘 어울리는지 확인하여 일관된 가시성과 인지도를 확보하십시오.

 

8. 전문가의 피드백 무시

디자이너는 종종 자신의 작업에 지나치게 집착하여 개선이 필요한 특정 영역을 정확히 찾아내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업계 전문가와 타겟 고객에게 피드백을 구하면 귀중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고 디자인에서 개선할 부분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전문가의 피드백이나 의견을 무시하면 작업을 개선하고 더 효과적인 로고를 만들 수 있는 기회를 놓칠 위험이 있습니다.

 

핵심 사항

잘 디자인된 로고는 잠재고객과 소통하고 강력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즉, 로고를 제작할 때 이러한 일반적인 실수를 피하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눈에 띄며 브랜드를 성공으로 이끄는 디자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원문. Designing Logos That Stand Out: 8 Biggest Mistakes To Avoid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