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는 웹부터 서버, 앱에 이르기까지 쓰지 않는 곳이 없을 정도로 이제 비중 있는 개발 언어가 되었다. 웹 개발에 입문하면서 자바스크립트의 기초만 가볍게 공부했다면 실전에 뛰어들었을 때 너무나도 넓은 자바스크립트의 세계에 당황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자바스크립트를 어디서부터 공부해야 할지 몰라 헤매는 독자를 위해 이지스퍼블리싱이 한 권으로 끝내는 웹 개발 교과서 ‘Do it! 모던 자바스크립트 프로그래밍의 정석’을 출간했다.
‘Do it! 모던 자바스크립트 프로그래밍의 정석’ 이 책 한 권만 제대로 읽으면 최신 문법부터 API 활용까지 지금 알아야 할 자바스크립트의 모든 것을 대부분 배울 수 있다.
자바스크립트를 처음 공부하는 웹 개발 입문자부터 숙련된 개발자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이 책의 독자다. 먼저 입문자를 위해 기본 문법부터 차근차근 알려 준다. 간단한 예제와 퀴즈가 많아 실습만 잘 따라 하면 코딩 기초 실력을 쉽게 기를 수 있다.
기본 문법이 끝난 다음에는 객체와 같이 조금 더 복잡한 문법 개념부터 ECMAScript 2015(ES6) 이후에 추가된 최신 문법까지 알아본다. 또한 캔버스(Canvas)나 웹 스토리지(Web Storage), 지오로케이션(Geolocation) 같은 웹 API와 공개 API, 공공 데이터 포털을 활용하는 방법을 공부한다. 문법을 배우고 나서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몰라 답답했던 독자에게는 이 부분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고경희 저자는 “웹 개발 입문자뿐만 아니라 숙련된 프런트엔드, 백엔드 개발자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게 자바스크립트의 모든 것을 담았다"고 소개했다.
프로그래밍은 직접 해보며 배우는 게 가장 효과적인 학습 방법이라는 Do it! 시리즈의 철학에 기초해서 실습 구성에 심혈을 기울였고 핵심 문법은 배우자마자 사용해 볼 수 있도록 바로 다음에 1분 복습 퀴즈를 배치했다.
실전 예제인 Do it! 실습에서는 맨 앞에 질문을 배치해서 독자가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전에 먼저 어떻게 개발할지 고민해 보며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각 장 끝에는 다양한 문법을 자유롭게 활용하며 응용력까지 키울 수 있는 마무리 문제를 선별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