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레젠테이션 동영상을 돋보이게 하는 방법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22. 10. 24. 11:18

본문

프레젠테이션 동영상을 돋보이게 하는 방법

사람들은 동영상 시청을 좋아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동영상은 논문, 신문기사 및 기타 단순한 미디어보다 시청자의 참여도가 75% 더 높습니다. 이 때문에 동영상을 업무용으로 활용하는 기업이 증가하고 있고 이유가 되고 있습니다.

동영상 프레젠테이션은 가장 자주 사용되는 프레젠테이션 형식 중 하나입니다. 이 글에서는 동영상 프레젠테이션을 정의하고 해당 응용 프로그램에 대해 논의하며, 동영상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몇 가지 팁과 요령을 소개합니다.

 

동영상 프레젠테이션이란?

동영상 프레젠테이션은 실행 시간이 몇 초에서 몇 분인 일반적인 멀티미디어 자료입니다. 매력적인 비주얼 이미지, 간단한 텍스트 및 적절한 내레이션을 사용하여 서비스, 제품 또는 개념의 장점을 설명하고 보여줍니다.

동영상 프레젠테이션에는 몇 가지 형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토크 헤드 내레이션이 포함된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풀 애니메이션 설명 동영상, 만화, 초대 동영상, 스크린 캐스트, 튜토리얼, 동영상 광고, 프로모션 동영상, 마케팅 동영상, 제품 데모 등이 있으며, 형식을 필요애 따라 정하면 됩니다.

 

동영상 프레젠테이션의 목적

동영상 프레젠테이션은 직접적인 정보보다 더 매력적일 뿐만 아니라 다음과 같은 이점도 있습니다.

 

설득력 있는

동영상 프레젠테이션은 시청각 디자인, 내러티브, 감정, 아이디어, 소음을 혼합하여 대상 청중을 납득시킬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지식 유지에 최적

보고서에 따르면, 사람들은 텍스트로 표시될 때 10%가 기억되는 것에 비해 동영상으로 표시될 때 메시지의 95%를 기억한다고 합니다. 결과적으로 교육자는 새로운 교육 자료를 소개하거나 디지털 스토리텔링 아이디어의 일환으로 동영상 프레젠테이션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접근 가능

사람들은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하는 휴대전화와 태블릿에서 동영상을 탐색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우리는 모든 동영상의 75%가 태블릿과 모바일 기기에서 시청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따라서 동영상 프레젠테이션은 대중의 관심과 시간을 사로잡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시간의 효율화

동영상 프레젠테이션의 목적은 제작자가 정보를 관리하기 쉽고 소화하기 쉬운 부분으로 나눌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방문자들이 더 많은 정보를 더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동영상 프레젠테이션 제작을 위한 필수 팁

 

감동적인 스토리 구성

동영상 자료에는 항상 목적이 있어야 합니다.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만들면 시청자와 진정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이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것은 여러분의 주제에 대한 지식을 중명해 줄 것입니다. 

자신의 전문 지식을 활용한 선명한 동영상을 만들면 시청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래야 청중들이 발표 내용과 여러분에게 더 호의적으로 반응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PowerPoint 템플릿 또는 Google Slides 템플릿은 프레젠테이션의 일관성을 유지하고 청중이 동영상과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트렌드 설명

스토리는 가장 인기 있고 창의적인 프레젠테이션의 70%를 차지합니다. 여러분은 해당 분야에서 가장 최근의 발전에 대한 동영상을 만들고 그것을 추가해야 합니다. 동영상은 해당 주제 분야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공해야 합니다. 

광범위한 시장 트렌드에 대해 논의하면 청중은 현재 시장 시나리오를 알게 될 것입니다. 이는 청중에게 통제력을 제공하고 유도하기 때문에 참여도를 높입니다. 

업계 트렌드에 초점을 맞춘 이 동영상은 시청자가 현재 위치와 찾고 있는 기회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유도할 것입니다. 패턴을 분석한 후에는 운영상의 공백을 메울 수 있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은 간략하게

프레젠테이션에 단편 동영상을 포함시키는 것은 적절한 버튼을 누르는 비결입니다. 짧은 동영상 자료로 퀵 피칭을 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있습니다. 즉시 이해할 수 있고 강렬하며 관련성 높은 동영상이어야 합니다.

다른 어떤 것과도 달리, 짧고 흥미로운 동영상 클립은 시청자들을 콘텐츠로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단편 동영상은 여러 마케팅 플랫폼 간에 공유, 재사용 및 회수가 간단합니다. 여러분의 단편 동영상은 직접적이고 요점을 말해야 합니다. 시청자를 왕처럼 대하고 동영상을 만들면서 매력적인 이야기의 일부를 제공해야 합니다.

 

정서적 자극을 활용

우선 감정의 계기가 무엇인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들은 감정적인 반응을 자극하는 동영상에서 볼 수 있는 활동이나 특징들입니다. 동영상 제작은 관련 인물 설정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이것은 감정을 이끌어 내고 발표 내내 청중들의 관심을 유지할 것입니다. 

동영상을 사용하면 화면 특정 부분을 확대하거나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만약 동영상에서 클로즈업을 사용하면 시청자들은 주제의 요점에 더 주의를 기울일 것입니다.

 

적절한 경로 선택

언젠가 누군가가 말했듯이 음악은 마음의 문학입니다. 프레젠테이션의 주제에 따라 음악을 선택하고 통합해야 합니다. 동영상이 직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프레젠테이션이라면 음악은 경쾌하고 활력이 넘쳐야 합니다. 청중이 진지한 주제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설득하려는 경우 미묘한 음악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판매 또는 마케팅 캠페인을 위한 경우 동영상에 극적인 음악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자신의 산업에 이상적인 장르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비즈니스 프레젠테이션 동영상을 위한 최고의 선택은 따뜻하고 매력적이며 미묘한 노래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요약

PowerPoint(파워포인트)를 사용하면 프레젠테이션을 실시간으로 방송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 앤 플레이(Plug & Play) 프레젠테이션으로 전체 프레젠테이션을 동영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프레젠테이션의 동영상 자료는 청중의 관심을 즉시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발표자는 동영상으로 시작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궁극적인 목표는 더 적은 것으로 더 많은 것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동영상은 시청자에게 특정 감정을 불러일으켜야 합니다. 오늘날의 청중은 다양성을 원합니다. 그래야 참여가 보장될 수 있습니다. [ 참고 링크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