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내 SEO(검색엔진 최적화) 팀을 두었을 때 이점은?

Marketing News/SEO

by 김현욱 a.k.a. 마루 2022. 10. 14. 03:56

본문

사내 SEO(검색엔진 최적화) 팀을 두었을 때 이점

최근 많은 기업들이 사내 SEO 팀을 채택하고 있다. 사내 SEO 팀이 있으면 수많은 이점이 있지만, 많은 기업이 SEO 업무를 아웃 소싱하는 데 드는 비용이 얼마나 되는지 깨닫지 못하고 있다.

여기 마케팅 부서에서 다양한 SEO 역할을 담당하는 팀을 고용해야 하는 세 가지 이유가 있다.

 

내부 직원이 회사를 가장 잘 알고 있다

사업주만큼 자기 회사를 가장 잘 알고 있는 사람은 없다. 회사 문화, 독특한 점, 제품과 서비스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하고 있기 때문이다. 고객의 고충, 욕구, 그리고 그들이 기꺼이 비용을 지불할 이유를 잘 알고 있다.

또한, 조직의 재정을 담당하는 임원으로서 비즈니스 수익성을 유지하기 위해 단순한 직감이나 직관이 아닌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결정을 내릴 수 있다.

사내 SEO 팀이 항시 배치되어(검색엔진 순위 향상에만 전념하는 팀) 있으면 Google 및 Bing과 같은 검색엔진에 웹사이트를 최적화하는 방법을 결정할 때 이러한 모든 장점을 활용할 수 있다. 

 

산업별 지식을 활용할 수 있다

회사에 사내 SEO 팀이 있는 경우 업계 전문가의 지식을 활용할 수 있다. 이 부서에서 일하는 직원들은 회사의 비즈니스, 고객, 심지어 경쟁사에 대한 전문가다. 이러한 수준의 전문 지식은 많은 외부 SEO 에이전시가 갖고 있지 않은 것이다.

 

조직의 성공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사내 SEO 팀 구성원은 조직의 성공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그들의 작업 결과를 측정하고 그것이 수익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할 수 있다. 판매, 고객 만족도 및 유지율을 추적할 수 있다. 팀의 작업이 성과를 거두고 있다는 모든 신호다.

 

전문 지식

사내 SEO 팀은 외부 대행사에 비해 뚜렷한 이점이 있다. 비즈니스와 더 가까울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회사에 남아 있을 가능성이 더 크다. 팀은 내부 문제를 해결하고 직원을 교육하는 것 이상의 일에 참여할 수 있다. 사내 SEO 팀은 의사 결정 프로세스에 더 밀접하게 관여하고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직접 배우고 자신보다 더 큰 것의 일부인 것처럼 느낄 수 있다.

이러한 종류의 전문 지식은 브랜드를 온라인으로 마케팅할 때 매우 중요하다. 이는 여러분의 회사가 현재 지식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음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한 번도 현장에 가본 적이 없는 사람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것보다 낫다.

그 결과, 고객을 위한 향상된 UX(사용자 경험)는 고객이 이전 경험에 만족하지 않았기 때문에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다른 곳이 아니라 다시 여러분의 웹 사이트로 안내한다.

 

정기적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만드는 능력

사내 SEO 팀이 정기적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웹사이트용 콘텐츠를 생성할 때 내부 SEO 팀은 콘텐츠가 비즈니스 및 목표와 관련이 있고 브랜드와 일치하며 모든 적합한 잠재고객에게 도달하는지 확인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것은 많은 기업이 자신이 하는 일을 아는 사람의 도움 없이는 검색엔진에서 쉽게 찾을 수 없는 고유한 유형의 콘텐츠(예: 비디오 또는 팟캐스트)를 점점 더 많이 만드는 오늘날의 디지털 환경에서 특히 중요하다.

 

일관성

일관성은 사내 SEO 팀이 있는 가장 중요한 이점 중 하나다. 사내 팀을 위한 일련의 지침을 설정하면 모든 플랫폼에서 이를 구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사용자가 PC에서 보든, 휴대폰에서 보든 상관없이 사이트에서 동일한 디자인과 탐색을 볼 수 있다.

일관성이 사용자와 검색엔진 모두에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 사용자가 사이트에서 원하는 것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다.
  • 다음을 클릭할 위치를 알고 있기 때문에 콘텐츠를 쉽게 탐색할 수 있다.
  • 사용하는 동안 경험을 향상시키는 고품질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관심이 있음을 보여줌으로써 브랜딩과 평판을 향상시킨다. 이것은 또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나은 순위를 제공해야 하는 Google 알고리듬에 긍정적인 신호를 보낸다.

 

마지막 생각들

사내 SEO 팀을 고용하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더 많은 트래픽과 판매 전환을 얻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회사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이점 외에도 사내 SEO 팀이 있으면 직원들에게 여러 간접적인 이점이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