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그래픽 디자인 자산을 클라우드에 저장하는 이유?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22. 7. 28. 06:29

본문

그래픽 디자인 자산을 클라우드에 저장하는 이유

대부분의 그래픽 디자이너는 종종 데이터 저장 문제에 직면한다. 이로 인해 CD 및 하드 드라이브에서 USB 플래시 드라이브(USB flash derive)에 이르기까지 여러 저장 방법을 저글링 할 수 있다. 이러한 방법 중 일부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저장하면 데이터 손실 또는 도난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

그러나 클라우드 스토리지는 모든 그래픽 디자인 스토리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보다 편리한 선택이다. 클라우드를 사용하면 필요할 때 언제 어디서나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원격 서버에 파일을 백업할 수 있다. 멋진 일러스트레이션, 3D 애니메이션 로고 및 기타 소중한 자산을 클라우드에 보관해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선택하는 이유

클라우드 스토리지 솔루션은 민감한 문서의 편리성과 안전성을 중시하는 모든 사람에게 이상적이다. 그래픽 디자인 자산(Asset)만 저장하는 경우, 편리한 퍼블릭 클라우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그렇긴 하지만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는 요구 사항에 맞는 비용만 지불하는 SaaS( Storage as a Service) 모델 덕분에 액세스 가능성과 비용 효율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클라우드 스토리지 솔루션 사용을 고려하는 경우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다.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선택하는 이유

 

1. 보안(Security)

암호화되지 않은 CD 또는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사용하는 경우 데이터를 복사하고 공유할 수 있다. 이러한 장치는 쉽게 잘못 배치되거나 도난당할 수도 있다. 클라우드 스토리지로 전환하면 중복 서버에 데이터를 저장하므로 데이터 센터가 무너져도 다른 데이터 센터에서 계속 데이터를 관리한다. 또한 클라우드 저장소를 사용하면 해당 장치에 물리적으로 액세스하지 않고도 특정 장치에서 파일을 삭제할 수 있다. 이는 보안 및 데이터 무결성을 향상시킨다.

 

2. 어디서나 액세스(Access Anywhere)

하드 드라이브와 같은 물리적 저장 장치와 달리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사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데이터에 액세스 할 수 있다. 문서를 인쇄하거나 다른 사람과 공유하려는 경우 데이터를 다운로드할 수도 있다.

 

3. 대용량 파일 스토리지(Massive File Storage)

디자이너로서 특히 모션 디자인 작업을 하는 경우 공간이 부족할 가능성이 항상 있다. 클라우드 스토리지는 크기에 관계없이 모든 파일을 저장할 수 있는 확장 가능하고 편리한 위치를 제공한다. 요구 사항이 다양하므로 서비스를 확장하거나 축소할 수 있다. 이는 또한 원하는 항목 또는 사용하는 항목에 따라 스토리지에 대한 비용을 지불함을 의미한다.

대용량 파일 스토리지(Massive File Storage)

 

4. 다중 사용자 액세스 및 협업(Multi-user Access and Collaboration)

여러 사용자가 클라우드 스토리지 환경에 편리하게 연결할 수 있다. 즉, 팀이 물리적 위치에 관계없이 공유 파일 또는 프로젝트에 동시에 액세스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다른 사용자가 파일에 액세스하고 전 세계 어느 곳에서나 실시간으로 파일을 편집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디자인 프로토타입과 완료된 프로젝트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제공하여 디자인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클라이언트와 협업할 수 있다.

 

5. 파일 복구(File Recovery)

실수로 필수 파일을 삭제하는 상황이 있다.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사용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간단한 버튼 클릭으로 파일을 복원할 수 있는 옵션이 있다. 물리적 스토리지 솔루션이 항상 그런 것은 아니다. 대부분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요금제는 최대 30일 동안 삭제된 파일을 검색할 수 있다. 손실된 파일을 복구하기에 충분한 시간이다.

디자인을 새 버전으로 덮어써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는 난처한 상황에 처할 수도 있다. 운 좋게도 대부분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솔루션은 이전에 저장된 파일이나 프로그램을 추적하도록 설계되었으므로 원래 디자인을 쉽게 복구할 수 있다.

 

결론(Conclusion)

그래픽 디자인 자산이 항상 안전하고 액세스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으면 안심할 수 있다. 디자인 프로젝트 또는 문서의 크고 작음, 복잡한 것과 관계없이 항상 필요에 맞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패키지를 찾을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