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최고의 사진 편집, 전문가가 알려주는 5가지 팁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22. 6. 1. 17:35

본문

전문가가 알려주는 사진 편집 팁 5가지

오늘날 현대사회에서 사진을 찍는 것은 예전처럼 간단하지 않다. 디지털 사진 작업의 절반은 촬영 후 이루어진다. 사진은 더 이상 단순한 촬영이 아니라 점점 더 까다로워지는 소비자를 위해 마스터 디자이너에 의해 제작된다.

자연스럽지 않더라도 누구나 자신의 멋을 내고 싶어 하고 최고의 모습을 원한다. 누구도 그들을 비난할 수 없다. 아름답다고 여겨지는 것에 대한 높은 기준과 이상으로 인해 사진작가들은 사진을 편집하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다행히 사진 편집 커뮤니티는 나날이 성장하고 있으며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사진 편집 팁과 요령을 공유하고 있다. 다음은 각 작업을 노련한 전문가가 수행한 것처럼 보이게 하는 전문가의 5가지 사진 편집 팁이다.

 

1. 시그니처 스타일 개발

사진 편집에는 옳고 그른 방법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니다. 어떤 사람에게는 쓰레기처럼 보이는 것이 다른 사람에게는 틀에 넣어지고 그 자리에 자랑스럽게 걸어지기도 한다. 이처럼 사진 편집은 디지털 아티스트에 따라 크게 달라진다.

그렇기 때문에 일부 사진들은 미묘한 품질을 가지고 있는 반면, 다른 사진은 어둡고 침울하다. 그것은 모두 개인적인 스타일에 관한 것이다. 자신의 시그니처 스타일이 무엇인지, 선호하는 편집 스타일을 결정한 후 그대로 유지한다. 사람들이 신뢰할 수 있는 시그니처 스타일을 개발할 때는 일관성이 필요하다.

 

2. 소프트웨어 선택

요즘 사진 편집 프로그램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것들이 너무 많아 원하는 것을 어렵지 않게 고를 수 있다. 대부분의 전문 편집자는 Adobe Lightroom 또는 Photoshop과 같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사용한다.

많은 프로그램이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무료 평가판을 제공하고 있으며, 결과에 만족하면 원하는 프로그램을 구입할 수 있다. 여러 개의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을 누가 막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것은 전적으로 자신에게 달려 있다.

 

3. 사전 설정 및 도구 사용

대부분의 사진 편집 프로그램에는 다양한 필터와 사전 설정이 포함되어 있다. 프리셋(사전 설정)은 편집에서 특정 표시를 실현하기 위해서 설정의 편성을 조합하는 포토 편집 순서와 같다.

편집 도구는 편집 시간을 절약할 수 있기 때문에 사진 세계에서 매우 편리하다. 사진의 무료 배경 노이즈를 쉽게 지울 수 있는 무료 배경 제거 툴을 포함한 유용한 것들 중 일부는 무료다.

 

4. 베스트 샷 자르기

자르기는 사진의 전체 모양을 변경하는 좋은 방법이다. 이 과정을 통해 이미지에서 원하지 않는 피사체나 세부 사항을 제거하고 가로 세로 비율을 변경하며 사진의 전체적인 모양을 향상할 수 있다.

이미지를 자르면 산만한 요소가 제거되고 보는 사람이 피사체에 집중하고 감상할 수 있다.

 

5. 색상 자유자재로 다루기

세계 최고의 사진작가들은 사진에 생기를 불어넣는 선명한 색채에 대한 애정으로 유명세를 타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좀 더 조용하고  차분한 색상 구성표를 선호한다. 어떤 스타일과 색상을 선택하든 편집 과정에서 이를 잘 활용하길 바란다.

얼마나 많은 색상이 사진의 전체적인 모양을 바꿀 수 있는지 알게 되면 놀랄 것이다.

원문 링크. Photo editing tips from the professiona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