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영상이 소셜 미디어 전략에 필요한 이유 10가지

Design News/Brand Marketing

by 김현욱 a.k.a. 마루 2022. 6. 2. 05:55

본문

소셜 미디어 전략에 동영상이 필요한 이유

소셜 미디어는 한때 친구와 가족을 가상으로 만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이었다. 이제 이러한 플랫폼은 실시간 정보를 얻고 동영상을 포함한 콘텐츠를 공유하는 공간으로 성장했다.

이미 눈치챘겠지만 점점 더 많은 사용자들이 온라인 동영상에 애착을 가지면서 소셜 미디어와 동영상은 함께 성장해 나가고 있다. 그리고 거의 모든 소셜 미디어는 동영상 기능을 채택하여 플랫폼에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Instagram Reels, YouTube Shorts, Facebook Live 등을 들 수 있다.

이것이 소셜 비디오가 관련성을 유지하고 주목받는 방법을 찾는 마케팅 담당자에게 필수적인 도구가 된 이유다. 하지만, 동영상이 소셜 미디어 캠페인에 정말 중요한가?라고 누군가는 물음을 던질 수도 있다.

다음은 질문에 답하기 위한 몇 가지 사항이다.

 

1. 소셜 미디어 사용자는 동영상을 좋아한다

앞서 잠깐 언급했듯이 소셜 미디어 사용자는 동영상 시청을 좋아한다. 메이크업 튜토리얼, 완벽한 오믈렛 요리법 또는 좋아하는 브랜드의 데모 동영상을 보기 위해 유튜브(YouTube) 및 기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빠져든다.

통계에 따르면, 유튜브(YouTube) 시청자는 매일 플랫폼에서 10억 시간 이상의 동영상을 시청한다. 한편, 페이스북에서는 매일 5억 명의 시청자가 1억 시간의 동영상 콘텐츠를 시청한다. 사람들이 매일 20억 개의 동영상을 트위터에서 시청한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2. 동영상이 메시지를 더 잘 전달

우리가 너무나도 자주 듣는 옛 속담에 "한 장의 그림이 천 마디 말보다 더 가치가 있다"라는 말이 있다. 하지만 아무리 부정하고 싶어도 콘텐츠로 가득 찬 이 세상에서는 여전히 사실로 들린다. 그리고 사진이 천 마디 말의 가치가 있다면, 동영상은 수백만 마디의 가치가 있다는 말이 되기도 한다.

비디오는 복잡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이상적인 매체가 될 수 있다. 심지어 추상적인 주제라도 더 작고, 더 소화하기 쉬운 덩어리로 분해하여 시청자가 머리를 짜내지 않고도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소셜 미디어 사용자는 플랫폼에서 선택의 폭이 거의 무한하기 때문에 변덕스럽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유지하기 쉬운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사용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

 

3. 더 많은 참여를 유도하는 동영상

청중에게 유지하기 쉬운 정보를 제공하면 더 많은 참여가 뒤따른다.

예를 들어, 동영상이 포함된 트윗은 참여도가 10배 이상 높아진다. 인스타그램(Instagram) 동영상 게시물은 다른 어떤 콘텐츠 유형보다 더 많은 참여를 유도한다. 그리고 링크드인(LinkedIn)에 따르면 동영상 광고는 평균 2배 더 높은 참여도를 보인다고 말한다.

 

4. 동영상 공유 가능

소셜 동영상은 텍스트와 이미지를 합친 것보다 1200% 더 많은 공유를 생성한다. 유튜브(YouTube)에 단일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몇 초 만에 손끝에서 들불처럼 퍼뜨릴 수 있다.

이러한 높은 공유성을 통해 도달 범위를 확장하고 더 많은 청중(잠재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다.

 

5. 주목받는 영상

우리는 모두 소셜 미디어 피드를 수동적으로 스크롤하는 것에 대한 죄책감을 느끼고 있으며, 가장 매력적인 콘텐츠만이 우리의 관심을 끌 수 있다. 여러분과 같은 마케터에게는 눈싸움일 것이다.

텍스트 기반 소셜 미디어 게시물과 달리 동영상은 사용자 피드에서 두드러진다. 대부분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썸네일을 표시하여 비디오 콘텐츠를 더 눈에 띄게 만들고 클릭할 수 있도록 한다.

모든 동영상 마케팅 체크리스트에서 항상 맞춤형 썸네일 이미지를 만들도록 알려주는 것은 당연하다. Canva와 같은 이미지 생성 도구를 사용하여 완전히 맞춤형 동영상 썸네일을 만들어 더 많은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다.

 

6. 빠르고 쉬운 제작

소셜 미디어 비디오의 장점은 고급 장비에 투자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스마트폰으로 찍은 엉성하고 원시적인 동영상이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훨씬 더 인기가 있다.

또한, 인터넷 덕분에 이제 소셜 미디어를 위한 고품질 동영상을 만들기 위해 전문 동영상 제작 회사를 찾는 고민을 할 필요가 없다. 이용할 수 있는 동영상 앱 도구가 많이 있으며,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이 시점에서 소셜 동영상은 예산이 적은 소규모 기업도 활용할 수 있는 빠르고 쉬운 마케팅 도구라고 할 수 있다.

 

7. 동영상의 유통기한이 더 길다

소셜 동영상은 다목적이며 장기적인 마케팅 투자가 될 수 있다. 또한, 동영상 콘텐츠는 일반적으로 더 많은 상호작용과 공유를 생성하므로 생태계에 더 오래 머무른다.

온라인 공유 및 검색의 결과로 장기간에 걸쳐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시청할 수 있다.

 

8. 동영상은 재활용하기 쉽다

오늘날의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서는 고품질 콘텐츠가 왕이다. 그렇다고 해도 매주 신선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제작하고 제공하는 것은 매우 힘든 일이 아닐 수 없다. 이것이 소셜 동영상이 유용한 이유다. 여러 디지털 플랫폼에서 쉽게 용도를 변경할 수 있다.

따라서 동영상 콘텐츠의 용도 변경을 고려할 수 있다. 예를 들어, Instagram Reels는 YouTube Shorts 또는 Tik Tok 비디오용으로 용도를 변경할 수 있다. Instagram 피드 동영상은 Facebook 기본 동영상 콘텐츠를 위한 완벽한 형식이기도 하다.

 

9. 동영상은 개성을 보여준다

경쟁업체와 차별화되는 점 한 가지는 브랜드의 개성이다. 동영상은 어조(ton), 스타일 심지어 브랜드 이미지를 나타내는 언어를 사용하여 이를 보여주는 데 도움이 된다.

만약 장난기 많고 친근한 성격을 가지고 있고 젊은 청중에게 어필하려는 경우, 애니메이션과 대화형 보이스오버 또는 대화를 사용할 수 있다. 그것이 브랜드와 편안하게 상호작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는 것으로 비즈니스를 인간화해 고객과 고객 사이의 깊고 감성적인 관계를 구축하는데 도움이 된다.

 

10. 동영상은 말하지만 팔지 않는다

소셜 커머스가 부상하고 있다. 점점 더 많은 소셜 미디어 사용자가 브랜드를 찾아 플랫폼에서 직접 제품을 구매한다. 동영상은 판매하는 제품을 시연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사용자에게 어떤 제품을 얻을 수 있을지 제품에 대한 명확한 기대치를 제공한다.

스토리텔링 방법을 사용하면 동영상은 메시지를 덜 팔게 하고 덜 공격적으로 만들기도 한다. 결국 사람들은 그들의 사용자 경험의 매 초마다 무언가를 팔기 위해 소셜 미디어에 있는 것이 아니다. 그들은 교육, 오락, 심지어 영감을 받길 원한다. 동영상은 그 모든 것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마무리

위에서 언급한 모든 점에서 이제 "소셜 미디어 마케팅 캠페인에서 동영상 콘텐츠가 얼마나 중요한가?"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알게 되었고 매우 중요하다. 이 매력적인 콘텐츠는 모든 현명한 마케터의 콘텐츠 마케팅 전략에 포함되어야 한다.

온라인 동영상에 대한 수요가 사상 최고로 치솟았다는 것은 여전히 ​​그 힘을 무시하는 마케터들이 돈을 테이블 위에 두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결국 소셜 미디어는 이제 빠르고 간결한 정보 공유의 전부이며, 동영상은 이에 이상적인 콘텐츠 유형이다.

소셜 미디어 캠페인을 활성화하기 위한 훌륭하고 적절한 동영상을 제작해 보려면 아래 체크리스트를 참조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원문 링크. Why Do You Need Videos For Your Social Media Strategy?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