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웹사이트 유입 전환율을 높이는 6단계 수행 전략

Design News/Brand Marketing

by 김현욱 a.k.a. 마루 2022. 5. 29. 12:30

본문

웹사이트 유입 전환율을 높이는 6단계 수행 전략

전환율은 모든 비즈니스에 중요하지만 특히 소규모 비즈니스에 중요하다. 높은 전환율은 판매하는 제품을 더 많은 사람들이 구매한다는 것을 의미하고 낮은 전환율은 문제가 있음을 의미할 수 있다.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그중 일부는 놀라게 할 수도 있다. 몇 가지 간단한 단계만 거치면 구매하는 사람들의 수가 크게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다.

 

1. 웹사이트가 사용자 친화적인지 확인

웹사이트는 많은 잠재 고객이 비즈니스에 대해 갖게 될 첫인상이다. 웹사이트가 혼란스럽거나 탐색하기 어려운 경우,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기회도 가지기도 전에 고객을 잃게 된다.

웹사이트가 사용자 친화적인지 확인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른다.

  1. 사이트가 탐색하기 쉬운지 확인
    고객은 원하는 것을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어야 한다.
  2. 명확하고 간결한 텍스트 사용
    일부 방문자에게 혼란을 줄 수 있는 전문 용어나 기술 용어를 사용하지 않는다.
  3. 복잡한 개념을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시각 자료를 사용
    때때로 시각적인 그림은 천 마디 말의 가치가 있다.
  4. 평가와 고객 리뷰를 사용하여 신뢰를 구축
    잠재 고객은 다른 사람들이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대해 긍정적인 경험을 했다는 것을 알게 되면 전환할 가능성이 더 높아진다.
  5. 양식을 작성하기 쉬운지 확인
    고객이 양식(form)을 작성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경우, 완료할 가능성이 적다.
  6. 고객 지원을 제공
    고객에게 질문이 있거나 문제가 발생하면 고객을 도와야 한다.

이러한 단계를 수행하면 웹사이트가 사용자 친화적인지 확인하고 방문자를 고객으로 전환할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2. 사용자 평가 강조

전환율을 높이는 것과 관련하여 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행복한 고객의 후기를 강조하는 것이다.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이 여러분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긍정적인 경험을 했다는 것을 알게 되면 전환할 가능성이 훨씬 더 높아진다.

여러분의 웹사이트와 만드는 모든 마케팅 자료에 사용후기를 눈에 띄게 표시해야 한다. 평가의 힘을 최대화할 때 이 사이트에서 배우고 얻을 수 있는 리소스가 많이 있다. 영상 후기가 있다면 더욱 좋다. 다른 사람이 여러분의 제품이 얼마나 훌륭한지 이야기하는 것을 보면 전환율을 높이는 데 실제로 도움이 된다.

아직 평가가 없더라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다른 방법이 많이 있다.

 

3. 설득력 있는 카피 사용

웹사이트와 마케팅 자료에서 사용하는 단어는 전환율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 타겟 고객의 요구 사항에 맞는 설득력 있는 언어를 사용하면 고객이 여러분에게서 구매하도록 설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카피를 더욱 설득력 있게 만드는 몇 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다.

설득력 있는 카피 사용

  1. 매력적인 헤드라인을 작성
    헤드라인은 잠재 고객이 가장 먼저 보게 되는 것이므로 관심을 끌고 판매 대상과 관련되도록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훌륭한 헤드라인은 사람들이 여러분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더 알고 싶게 만들 것이다.
  2. 글머리 기호를 사용
    사람들은 단어 하나하나를 읽는 것보다 여러분의 콘텐츠를 훑어볼 가능성이 더 크다. 글머리 기호를 사용하여 텍스트를 더 작은 청크(chunk)로 나누면 더 쉽게 스캔하고 요약할 수 있다.
  3. 중요한 정보를 강조 표시
    독자가 텍스트의 가장 중요한 부분을 식별할 수 있도록 굵게, 기울임꼴 및 밑줄을 사용한다. 이렇게 하면 요점을 놓치지 않는다.
  4. 이미지를 사용
    사람은 시각적 동물이므로 텍스트와 함께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매우 효과적일 수 있다. 관련성 있고 눈길을 끄는 이미지를 선택한다.
  5. 클릭 유도 문안을 포함
    클릭 유도 문안을 포함하여 잠재 고객이 다음 단계로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한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또는 "지금 구매하세요."와 같은 형식일 수 있다.

사용자 친화적이고 설득력 있는 기술을 사용하는 글은 읽거나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보다 고객을 전환할 가능성이 더 크다. 시간을 내어 콘텐츠를 읽고 이해하기 쉽게 만들고 사회적 증거와 같은 설득력 있는 기술을 사용하여 효과를 높인다.

 

4. 긴박감을 조성

전환 유도와 관련하여 긴박감을 조성하는 것이 유용한 전략이 될 수 있다. 사용자에게 나중이 아니라 지금 조치를 취해야 하는 이유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가 실제로 후속 조치를 취하고 전환할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긴박감을 조성하는 몇 가지 다른 방법이 있다. 하나는 제한된 시간 할인 또는 거래를 제공하는 것이다. 사용자가 제안을 활용할 수 있는 시간이 일정하다는 것을 알고 있으면 더 빠르게 행동할 가능성이 높다.

긴박감을 만드는 또 다른 방법은 제품이나 서비스가 얼마나 인기가 있는지 강조하는 것이다. 사용자가 여러분이 제공하는 제품에 다른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사용자도 참여하고 싶어 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경우의 결과를 강조하여 긴박감을 조성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에너지 비용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제품을 판매하는 경우 사용자가 지금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놓칠 수 있는 잠재적인 절감 효과를 강조할 수 있다.

어떤 접근 방식을 취하든 긴박감을 조성하는 것은 전환율을 높이는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 너무 긴박한 상황은 역효과를 일으키고 사용자의 마음을 끌 수 있으므로 과용하지 않도록 한다.

 

5.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사람들이 여러분에게서 더 쉽게 구매하도록 만들수록 그렇게 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웹사이트에 명확한 클릭 유도 문안이 있고 구매 프로세스가 간단해야 한다.

웹사이트를 탐색하기 어렵거나 구매 프로세스에 관련된 단계가 너무 많은 경우 잠재 고객은 포기하고 다른 곳으로 이동할 것이다. 전환율을 높이려면 웹사이트를 간소화하고 구매 프로세스를 최대한 단순하게 만든다.

또한 고객이 가장 편리한 것을 선택할 수 있도록 여러 지불 옵션을 제공해야 한다.

 

6. 고객에 대한 후속 조치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일 중 하나다. 그 이유는 후속 조치를 취할 때 고객에게 비즈니스 경험에 관심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누군가가 여러분으로부터 제품을 구매하면 이후 후속 조치를 취하여 구매에 만족하는지 확인한다. 이는 고객 충성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고객이 나중에 다시 구매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웹사이트 유입 전환율을 높이는 6단계 수행 전략

 

맺음말

이 간단한 단계를 수행하면 전환율이 크게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러한 팁 중 하나 또는 두 개만 제대로 구현해도 매출을 크게 높일 수 있다. 지금 바로 실행을 통해 전환율을 높여 보도록 한다.

원문 링크. Taking These 6 Steps Will Increase Your Conversion Rate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