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규모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소셜 미디어 동영상 활용팁

Design News/Brand Marketing

by 김현욱 a.k.a. 마루 2022. 5. 26. 05:49

본문

소규모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소셜 미디어 동영상 활용팁

소규모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싶다면 이 소셜 미디어 동영상 활용 팁은 매우 중요한 정보가 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소규모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싶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연한 경우가 많다. 그렇다면 소셜 미디어 동영상이 답이 될 수 있다.

이 글은 음향 효과와 로열티 프리 음악을 사용하여 소셜 미디어 동영상의 품질을 향상하고 비즈니스 성장에 도움이 되는 방법을 설명한다. 이 간단한 팁을 활용하면 잠재고객과 청중의 관심을 끌고 흥미를 유발할 고품질 동영상을 만들 수 있다.

 

로열티 프리 음악이 적절한 톤을 설정하는 방법

동영상의 음악은 전체 동영상의 톤을 설정할 수 있다. 재미있고 경쾌한 동영상을 만들고 싶다면 긍정적이고 행복한 분위기의 로열티 프리 음악(Royalty-Free Music)을 사용하고 싶을 것이다. 반면에 좀 더 진지하거나 감성적인 동영상을 만들고 싶다면 이를 반영하는 음악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다행스럽게도 동영상에 적합한 톤을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훌륭한 로열티 프리 트랙(Royalty-Free Track)이 많이 있다.

동영상 프로젝트를 비즈니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수단으로 사용하고 있으므로 재미있고 신나는 음악 트랙을 계속 사용하고 싶을 것이다. 다른 오디오에서 너무 많은 주의를 산만하게 하거나 전체 톤을 손상시키지 않는지 확인한다.

 

동영상을 위한 최고의 로열티 프리 음악을 찾을 수 있는 곳

동영상용 로열티 프리 음악을 찾을 수 있는 곳이 몇 가지 있다. 한 가지 훌륭한 선택은 YouTube 및 SoundCloud와 같은 사이트에서 "로열티 프리 음악"을 검색하는 것이다. Soundstripe, Premium Beat 또는 Epidemic Sound와 같은 무료 음악 사이트에서도 훌륭한 트랙을 많이 찾을 수 있다.

또 다른 좋은 선택은 Music Bed, Marmoset 또는 SongFreedom과 같은 유료 사이트의 음악을 사용하는 것이다. 이러한 사이트는 동영상의 톤을 설정하는 데 완벽한 고품질 트랙을 제공한다. 트랙당 몇 달러의 비용이 들 수 있지만 동영상이 다른 부분보다 돋보이게 하려면 확실히 가치가 있다.

일부 사이트는 "무료" 음악을 제공하지만 여전히 연간 또는 월간 구독료를 청구한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수수료는 저작권 소유자에게 적절한 음악 라이선스 및 로열티 지불에 사용된다. 구독을 시작하면 일반적으로 음악 다운로드가 무제한이며, 구독이 끝난 후에도 사용할 수 있다.

 

동영상 음악 저작권 문제를 피하는 방법

이제 동영상에 대한 로열티 프리 음악(Royalty-Free Music)을 찾을 수 있는 위치를 알았으므로 저작권 문제를 피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동영상에 저작권이 있는 자료를 사용하면 동영상이 게시 중단되거나 사이트에서 불이익을 받을 위험이 있다. 이를 방지하려면 트랙을 다운로드하기 전에 각 사이트의 사용 약관을 확인해야 한다.

또한 일부 사이트에서는 동영상 설명에 아티스트를 표시해야 한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아티스트의 웹사이트 또는 소셜 미디어 페이지에 대한 링크를 포함하여 수행된다. 그렇지 않으면 저작권 침해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음악을 사용하기 전에 각 사이트의 요구 사항을 확인한다.

좋은 점은 대다수의 로열티 프리 음악 사이트에서 저작권, 라이선스 또는 기타 법적 문제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모든 것이 연간 또는 월간 구독으로 해결된다. 동영상 제작 과정에 진정으로 걱정할 필요가 없는 방법이다.

 

SFX(음향 효과)가 동영상 품질을 향상시키는 방법

음악 외에도 SFX(음향 효과)는 동영상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음향 효과는 장면을 설정하고 시청자에게 보다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동영상에 유머나 경쾌함을 더하는 데 사용할 수도 있다.

올바르게 사용하면 음향 효과는 동영상을 그저 괜찮은 것에서 진정으로 훌륭한 것으로 바꿀 수 있다. 그러나 동영상에 가치를 더할 때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시청자의 주의를 산만하게 하고 짜증나게 할 수 있다.

동영상의 음향 효과를 찾을 수 있는 몇 가지 다른 위치가 있다. 한 가지 훌륭한 옵션은 선택한 검색 엔진에서 "로열티 프리 음향 효과"를 검색하는 것이다. 운 좋게도 Soundstripe와 같은 구독 사이트는 방대한 음악 라이브러리 외에도 사용할 수 있는 수천 개의 SFX를 제공한다.

SFX(음향 효과)가 동영상 품질을 향상시키는 방법

 

잘 정리된 라이브러리 유지

모든 음악 및 SFX 다운로드를 적절하게 사용하고 남용을 방지하고 올바른 것을 검색할 때 시간을 절약하려면 구성해야 한다. 파일을 정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컴퓨터에 모든 다운로드를 위한 폴더를 만드는 것이다. 해당 폴더에서 사용하는 각 사이트에 대한 하위 폴더를 만들 수 있다. 그렇게 하면 수많은 파일을 검색할 필요 없이 원하는 트랙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또한 모든 라이선스와 영수증을 안전한 장소에 보관한다. 그렇게 하면 필요할 때 항상 사용할 수 있다.

 

유튜브(YouTube) 채널 시작하기

소기업 성장에 소셜 미디어 동영상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았으니 이제 유튜브(YouTube) 채널을 시작할 때이다. 여러분의 YouTube 동영상은 제품과 서비스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잠재고객과 소통하고 SEO 순위를 매길 수 있는 귀중한 기회를 제공한다. 잠재 고객을 위한 질문에 답하거나, 의견으로 피드백을 제공하거나, 비즈니스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제공하는 경우, 동영상은 현재 및 미래의 고객에게 여러분이 관심을 갖고 있음을 알리는 훌륭한 방법이 될 것이다.

또한, 여러분의 동영상은 비즈니스를 창의적으로 만드는 재미있는 방법이다. FAQ 부분, 동료와의 인터뷰 또는 고객이 여러분의 성향을 파악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시도해 본다. 여러분의 잠재고객과 청중은 노력을 알아차리고 동영상에 투자한 시간을 높이 평가할 것이며, 이는 여러분의 소규모 비즈니스를 더욱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결론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소셜 미디어 동영상의 기본 사항을 알았으므로 이제 시작할 때다. 이 동영상 활용팁은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고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도록 동영상의 품질과 참여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약간의 노력과 시간을 들이면 빠르게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다. 로열티 프리 음악과 음향효과(SFX)를 사용하여 유튜브(YouTube) 동영상의 전문적인 품질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기억하고 재미있게 즐겨보길 바란다. 잠재 고객은 여러분이 공들인 노력을 분명히 알아차릴 것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