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급 그래픽 디자이너를 위한 최고의 팁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22. 5. 25. 06:44

본문

초급 그래픽 디자이너를 위한 최고의 팁

모든 기업은 마케팅 및 브랜딩 캠페인의 일환으로 우수한 그래픽 디자인에 집중해야 한다. 그러나 많은 기업이 그래픽 디자인의 중요성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으며, 이는 회사의 성공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소셜 미디어용 동영상을 제작하든, 웹사이트를 처음부터 디자인하든 고객의 요구 사항을 염두에 두고 디자인을 선택하는 동시에 브랜드가 가능한 한 가장 빛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비즈니스 배경을 가지고 있는 초급 그래픽 디자이너인 경우, 아래 팁이 이 그래픽 디자인 분야의 스킬(기술)을 향상하는 데 유용할 수 있다.

 

1. 계획을 세워라

그래픽 디자인 프로세스를 진행하기 위해 컴퓨터로 향하기 전에 계획을 세워야 한다. 디자인의 목적과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무엇인지?

만약 약간의 영감을 필요로 한다면, 팀과 회의를 열어 아이디어를 통합하고 대략적인 스케치를 만들기 위해 회의를 하는 것뿐만 아니라 아이디어에 대한 감각을 얻기 위해 경쟁업체를 둘러볼 가치가 있을 것이다. 그래픽 디자인에 대한 사전 경험이 없으면 시작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따라서 비즈니스 목적을 위한 그래픽 디자인에 대한 이론 및 실무 지식을 모두 제공하는 미디어 디자인 학교 과정에 참석하는 것이 유용할 수 있다.

 

2. 기본 색 구성표 사용

색 구성표를 서로 보완하는 최대 3가지 색상으로 유지하면 디자인이 간소화되고 전문적이 된다. 디자인 과정에서 색상을 열광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쉽지만 고객을 압도하도록 과하면 안 된다는 것을 기억한다.

색상 심리학을 이해하면 디자인이 올바른 반응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색상이 불러일으키는 기분과 감정에 따라 어떤 색상을 사용해야 하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3. 단순하게 유지

브랜딩으로 눈에 띄는 인상을 남기고 싶을 수도 있지만, 모든 비즈니스 디자인의 목적은 원하는 청중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다. 때로는 너무 많은 디자인 요소가 압도적이고 불쾌감을 줄 수 있으며 표현하려는 메시지에서 멀어질 수 있다.

사용자 경험에 대해 생각해 본다. 다음은 이 과정에서 스스로에게 물어봐야 할 몇 가지 질문이다. 콘텐츠가 읽기 쉬운가? 브랜드를 쉽게 알아볼 수 있는가?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쉽게 탐색할 수 있는가? 

 

4. 개성 있게 다가가기

초급 그래픽 디자이너로서 취해야 할 가장 중요한 팁 중 하나는 항상 자신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군중 속에서 눈에 띄는 것은 비즈니스 성공의 열쇠다. 경쟁업체로부터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개성이 비즈니스를 독특하게 만드는 것임을 기억한다. 타겟 고객을 염두에 두면서 브랜딩 전반에 걸쳐 개인 취향을 융합시켜 보도록 한다.

 

5. 일관성 유지

브랜딩을 위한 디자인을 결정했으면 캠페인 전반에 걸쳐 일관성을 유지해야 한다. 색상 팔레트, 글꼴, 이미지 및 그래픽 요소와 일관성을 유지한다. 고객은 브랜드 스타일을 통해 브랜드를 인식한다. 따라서 소셜 미디어, 웹 사이트, 명함 및 전단지에서 디자인이 동일하게 유지되는지 확인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