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웹 디자인 회사를 선택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사항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22. 1. 10. 13:22

본문

웹 디자인 회사를 선택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사항 / Ahya Agawis의 일러스트레이션 by Dribbble

전 세계의 모든 비즈니스가 생존하고 번창하기 위해 매력적인 온라인 채널을 유지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만약 온라인 채널이 없다면 좋은 브랜드 인지도 없이는 비즈니스를 실패할 가능성이 높다.

브랜드 인지도의 주요 측면 중 하나는 좋은 웹 디자인이며, 이는 리드를 확실한 전환으로 이끄는 주요 방법 중 하나다. 이 점을 염두에 두고 웹 디자인이 견고하게 디자인되도록 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훌륭한 웹 사이트는 사용자뿐만 아니라 비즈니스의 필요성도 염두에 두고 있어야 한다. 레이아웃, 색상, 콘텐츠, 타이포그래피를 통해 브랜드를 반영할 수 있어야 하며 쉽게 탐색할 수 있어야 한다.

명심해야 할 세부 사항이 너무 많기 때문에 가급적 전문가에게 웹사이트 디자인을 맡기는 것이 현명하다.

다음은 여러분의 요구사항에 가장 적합한 웹 디자이너를 찾는 데 도움이 될 몇 가지 간단한 팁이다.

 

1. 커뮤니케이션 및 호환성(Communication and Compatibility)

웹 디자인 회사와 일할 때 명확하고 간결한 커뮤니케이션은 필수다. 웹 사이트가 보여지는 방식에 대한 목표를 설명할 때, 웹 디자인 회사는 그것이 달성 가능한지, 그리고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가장 이익이 되는지를 알려줄 수 있어야 한다.

그것은 전문 분야이기 때문에 항상 전문가의 제안에 받아 들이는 것이 가장 좋다. 그러나, 여러분은 비즈니스의 전반적인 비전과 일치할 무언가를 원하게 될 것이다.

또한, 여러분이 선택한 웹 디자인 회사는 일반적으로 몇 년 동안 함께 일하게 될 회사임을 명심하는 것이 가장 좋다. 개발자를 변경하면 추가 시간과 비용이 들 수 있으므로 처음부터 확인해야 한다.

계약서에 서명하기 전에 이전 포트폴리오를 살펴보고 이해하고, 직원을 대할 뿐만 아니라 운영 방식도 확인한다. 윤리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웹 디자인 회사를 선택하기를 바란다.

 

2. 웹 사이트 유형(Type Of Website)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가장 적합한 웹 디자이너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웹 사이트의 목적이 무엇인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블로그 및 전자 상거래와 같은 웹 사이트 사이에는 많은 차이점이 있다.

전자 상거래 웹사이트는 제품 설명, 배송 정보, 위시 리스트, 주문 추적 기능 등을 입력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반면 블로그 웹사이트에는 일반적으로 게시물 발행, 소셜 공유 버튼, 일정 및 댓글 시스템이 있다.

여러분이 원하는 성공적인 수준에 도달하는 데 필요한 특정 기능을 이해하는 것은 훨씬 덜 필요할 웹사이트의 유형을 정확히 이해하는 것은 다소 어려울 수 있다.

쉬운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요구사항을 이해할 수 있는 웹 디자이너와 함께 일하고 싶어한다. 디자이너는 여러분이 원하는 기능, 즉  포트폴리오, 전자 상거래, 비디오 스타일 사이트와 같은 기능과 긍정적인 방식으로 사이트를 강조할 속성을 기반으로 견고한 디자인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한다.

 

3. 지원 수준(Level Of Support)

계약서에 서명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또 다른 사항은 필요한 지원 수준을 고려하는 것이다. 소유하고 있는 비즈니스 유형에 따라 대다수의 웹 사이트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해야 한다.

새로운 제품을 업로드하고 데이터를 직접 내보낼 수 있는지 또는 어떤 형태의 지원이 필요한지 고려해야 한다. 웹 사이트가 시작된 후에는 항상 요구 사항이 생길 수 있음을 항상 기억해야 한다.

여러분의 웹 사이트가 항상 완벽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지원 수준과 도구를 제공할 수 있는 회사를 선택하고 싶을 것이다.

웹 사이트는 유지 관리가 필요 없는 경우가 거의 없으며 일반적으로 일정 수준의 결함과 오작동을 감당해야 하므로 24시간 지원을 받을 수 있어야 한다. 또 다른 핵심 요소는 많은 웹 디자인 회사가 제안한 사항에 대해서만 지원하고 추가 지원은 제공하지 않는다는 점을 이해하는 것이다.

이 경우 기술 지원을 제공할 별도의 회사를 찾아야 한다. 다른 회사는 가입한 서비스에 따라 어떤 형태로든 지속적인 지원을 제공할 것이다. 어떤 유형의 지원이 제공될 것인지와 그 지원의 전환 시간을 충분히 이해하고 그것이 여러분의 요구사항에 적합할 것인지를 판단하기 바란다.

 

맺음말(Final Words)

비즈니스 웹 디자인은 사용자의 전반적인 경험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성장에 도움이 되는 방법의 중요한 구성 요소다. 그러나 처음부터 웹 사이트를 구축하는 것은 엄청난 경험이 될 수 있을 만큼 고려해야 할 기능과 디자인이 너무 많기 때문에 신중해야 하는 일이다.

그러므로 여러분의 니즈와 기대를 최우선으로 할 웹 디자인 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이유다.

참조. What You Need To Consider Before Hiring A Web Design Company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