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검색엔진 최적화, 굵게 표시된 텍스트가 미치는 영향은?

Marketing News/SEO

by 김현욱 a.k.a. 마루 2021. 12. 29. 00:45

본문

검색엔진 최적화(SEO)와 관련하여 웹 페이지 내에서 굵게 표시된 텍스트가 검색엔진 최적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단락에서 중요한 텍스트 부분을 굵게 표시하면 웹 페이지의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개선하고 구글(Google)에서 콘텐츠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이 요점이다.

검색엔진 최적화, 굵게 표시된 텍스트가 미치는 영향

이를 뒷받침하는 배경은 구글의 John Mueller가 단락에서 중요한 중요한 텍스트를 굵게 표시하면 구글이 콘텐츠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으므로 웹 사이트의 SEO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기 때문이며 2021년 11월 12일 기록된 Google Search Central SEO 근무 시간 행아웃 중에 명시되어 있다.

굵게 표시된 텍스트를 사용하는 이점에 대해 묻는 질문이 제출되었고, 순전히 스타일의 선택인지? 아니면 SEO 목적으로도 활용될 수 있는지? 에 대한 질의에 Mueller는 굵게 표시된 텍스트가 SEO에 도움이 된다고 분명히 밝혔다. 그러나 도움이 되는 정도는 페이지의 나머지 콘텐츠와 관련이 있다고 했다.

다음 섹션에서 이것이 의미하는 바에 대해 더 자세히 설명한다.

Mueller는 검색엔진 최적화(SEO)에 있어 굵은 텍스트 사용에 대한 질문에 답하면서 이전에 이 주제를 다룬 적이 있는 전 Google 직원 Matt Cutts의 비디오를 참조했다.

"가끔씩 나오는 얘기다. 실제로 세션 전에 다시 확인했는데 Matt Cutts가 2012년이나 그 전후에 페이지에서 굵고 강한 것 대한 비디오를 만든 것 같다.”

나는 돌아가서 Cutts가 실제로 볼드체 텍스트의 SEO 의미에 대해 말하지 않았다는 것을 발견하기 위해 비디오를 시청했다.

Cutts의 비디오는 <b> 및 <strong> 태그의 사용과 이들 사이에 차이점이 있는지 여부와 더 관련이 있다. 차이는 없지만 이것이 이 논의의 요점이 아니다.

검색엔진 최적화(SEO)와 관련하여, Mueller는 굵은 텍스트가 페이지에 추가적인 가치를 더할 수 있다고 말한다. Google 크롤러는 페이지에서 중요한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 굵게 또는 기울임꼴로 표시된 텍스트를 찾는다. Mueller는 Google이 일반적으로 스스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지만 굵은 텍스트는 메시지를 더 명확하게 한다고 덧붙인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우리는 웹 페이지의 내용이 무엇인지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실제로 여기에서 강조되는 내용을 파악하기 위해 다양한 항목을 살펴본다. 여기에는 페이지의 제목과 같은 항목도 포함된다.

그러나 페이지의 텍스트 내에서 실제로 굵게 표시되거나 강조된 내용도 포함된다. 따라서 실제로 이 페이지나 이 단락이 여기에서 이 주제에 관한 것이라고 생각한다는 분명한 시그널이라는 점에서 그것은 거기에 약간의 추가 가치가 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우리가 생각하는 페이지의 내용과 일치하므로 크게 변경되지 않는다."

 

굵게 표시된 텍스트의 SEO 이점은 상대적이다.

Mueller는 굵게 표시된 텍스트의 값이 페이지의 나머지 콘텐츠에 상대적임을 분명히 했다.

기사 전체에 있는 굵은 텍스트의 일부 스니펫은 Google에 더 강력한 신호를 보낼 수 있다. 그러나 페이지의 모든 텍스트를 굵게 표시하면 가치가 전혀 추가되지 않는다.

“또 다른 점은 이것이 웹페이지 내에서 상당 부분 상대적이라는 것이다. 만약 누군가가 이런 이야기를 전해 듣는다면 전체 페이지를 볼드체로 만들 것이고 구글은 해당 페이지가 가장 중요한 페이지라고 생각할 것이다. 그리고 모든 것을 볼드체로 만들면 본질적으로 아무것도 볼드체가 되지 않는다. 왜냐하면 모든 것이 동일하기 때문이다.

반면에 전체 페이지에서 이것이 나에게 정말 중요하다고 말하고 굵게 표시한 몇 개의 문장이나 단어를 가져오면 여기에 많은 텍스트가 있으며 이는 잠재적으로 다음 중 하나라고 말하는 것이 훨씬 쉽다. 이 페이지의 가장 중요한 점, 그리고 우리는 그것에 조금 더 가치를 부여할 수 있다.

그리고 본질적으로 그런 종류는 페이지에 대한 적절한 마크업을 사용하여 페이지에 약간 더 의미를 부여하는 의미론적 HTML과 관련된 모든 것이다. 그리고 우리의 관점에서 그것은 좋은 것이다. 페이지를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Mueller는 굵은 텍스트의 SEO 가치에 대한 명확한 설명으로 모든 것을 마무리하면서 답변을 마무리한다.

“따라서 한 단어로 답변을 단순화하고 싶다면 단락에서 중요한 요점을 굵게 표시하는 것이 SEO에 도움이 된다. 그 단락이나 페이지를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아래 비디오에서 Mueller의 전체 답변을 들어보면 이해를 도울 수 있다.

원문 참조. Google: Bolded Text Can Help Your SEO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