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밀도가 5%인 텍스트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고객을 유치할 것으로 기대하던 시대는 지났다. 요즘 전자 상거래는 경쟁이 치열해졌으며 브랜드가 대상 고객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는 신중한 콘텐츠 전략이 필요하다.
콘텐츠 개발을 위해서는 검색엔진 최적화(SEO)와 같은 필수 전자 상거래 도구를 고려해야 한다. 온라인에서 콘텐츠를 최적화하려면 웹 사이트에서 필요한 트래픽을 생성할 수 있도록 SEO 회사를 고용해야 한다. SEO는 브랜드와 관련된 키워드를 사용하여 소비자를 콘텐츠로 안내한다. 이러한 회사는 장기 트래픽을 유도하고 웹 페이지에 대한 전환을 향상시키는 스마트 검색엔진 최적화(SEO) 콘텐츠 전략을 사용한다.
검색엔진 최적화(SEO) 외에도 성공적인 콘텐츠 전략을 구축하는 다른 방법이 있으며 다음과 같은 내용이 포함된다.
어떤 콘텐츠를 제작하든 정의해야 하는 목표가 있어야 한다. 콘텐츠를 만들어 잠재 고객을 생성하고, 고객에게 브랜드를 알리고, 신규 고객에게 다가가거나 고객을 전환할 수 있다. 목표가 명확하면 콘텐츠 전략이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될지 결정해야 한다. 결과가 무엇인지에 따라 목표가 있으면 프로젝트 전략을 설계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
콘텐츠 전략은 올바른 청중에게 제시될 때만 성공한다. 잠재 고객을 찾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가장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를 식별하는 것이다. 소셜 플랫폼은 귀중한 데이터의 원천이다. Google 인구 통계 및 관심 분야를 사용하여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소셜 플랫폼을 설정할 수 있다.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는 어떤 콘텐츠가 영향력이 있는지 판단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이 도구를 사용하여 이 기능을 수행하려면 다음과 같은 요소를 식별해야 한다.
인터넷에는 관련성이 없고 전혀 가치가 없는 많은 콘텐츠가 있다. 나쁜 콘텐츠도 결국 월드 와이드 웹(WWW)에 떠 오른다. 관련성을 유지하려면 특정 틈새시장에 집중해야 한다. 집중할 때의 장점은 홍보하려는 분야에서 자신을 권위자로 표현하게 된다는 것이다. 하나의 틈새시장을 좁히면 적절한 대중의 관심을 끌 수 있음으로 비즈니스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일반화된 콘텐츠는 효과가 없는 피상적인 링크를 생성하기 때문에 자제해야 한다.
콘텐츠의 성공 여부를 확인하려면 콘텐츠 마케팅의 결과를 측정해야 한다. 고객의 피드백을 분석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출시하면 비즈니스 성장에 해를 끼칠 수 있다. 아웃풋을 평가하면 효과가 있는 것과 개선이 필요한 것을 식별할 수 있다. 다음과 같이 사용할 수 있는 측정 결과의 메트릭이 있다.
데이터 평가로는 충분하지 않다. 마케팅 전략이 어떻게 수행되고 있는지 확인하려면 소비자의 의견을 들어야 한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고객에게 제안과 피드백을 제공하도록 요청할 수 있다. 고객과 직접 이야기하는 것 외에도 직원과도 이야기를 나누면 대상 청중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좋을 것이다.
그렇게 함으로써 고객은 자신의 의견이 소중하다는 느낌을 받게 된다. 이러한 사람들로부터 수집한 데이터는 콘텐츠 전략 접근 방식을 변경해야 하는지 여부도 알려 준다.
콘텐츠를 구축한 후에는 대상 고객에게 도달하기 위해 콘텐츠를 확산시켜야 한다. 콘텐츠를 올리는 가장 좋은 장소는 고객이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경향이 있는 플랫폼이다. 이 단계에서는 원하는 대로 리소스에 대한 방대한 지식이 있어야 콘텐츠를 청중에게 제공할 수 있다. 콘텐츠 조정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려면 HR(Human Resources) 부서를 대신 관리할 글로벌 급여 서비스(International Payroll Services)를 고용하는 것이 좋다.
성공적인 콘텐츠 전략을 구축하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 아니다. 명확한 목표를 갖고, 청중을 이해하고, 주요 주제에 집중하고, 결과를 평가하고, 소비자 피드백에 주의를 기울이고, 콘텐츠를 확산하기만 하면 된다. 그렇게 하면 수익이 급증하는 성공적인 사이트를 운영하게 된다.
원문 링크. How to Build a Successful Content Strategy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