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자이너가 선정한 최고의 산세리프 폰트 26종 무료 다운로드

Design Information/Design Fonts

by 김현욱 a.k.a. 마루 2021. 4. 28. 07:00

본문

 

디자이너가 선정한 최고의 산세리프 폰트 26종 무료 다운로드

 

산세리프 폰트는 웹 디자인에 많이 사용되고 가장 인기 있는 폰트입니다. 웹 사이트에서는 세련되게 보이지만 세리프 폰트만큼 유명하지는 않습니다.

주요 글로벌 브랜드가 사용하는 로고나 워드마크에 대부분 등장하지만, 요즘은 많은 디자이너들이 현대적이거나 읽기 쉬운 웹 사이트를 위해 세리프 폰트가 아닌 산세리프 폰트를 사용합니다.

 

산세리프 폰트(Sans-Serif Fonts) 란?

 

 

 

세리프(serif)는 타이포그래피에서 글자와 기호를 이루는 획의 일부 끝이 돌출된 형태를 일컫는데 세리프가 있으면 세리프 폰트, 없으면 산세리프 폰트라고 합니다.

산세리프 폰트는 글자의 위아래에 세리프가 거의 없습니다. 또한, grotesk, grotesque, humanist라고도 합니다. 산세리프 폰트는 이름에서 알 수 있는 것과 달리 웹에서 읽기가 매우 쉽습니다.

글자에서 어떤 Line이나 Bar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산세리프라고 불립니다. 예를 들어, 일반 교과서, 신문, 잡지에 있는 블록 글자와 대문자 "A-Z"는 세리프 폰트라고 알려진 폰트를 사용하여 쓰입니다.

산세리프 폰트는 가장 인기 있고 눈에 띄는 폰트입니다. 이 폰트들은 주로 독자의 눈이 따라가기 가장 쉽다고 하지만, 또한 쉽게 인식되기 때문에 사용됩니다.

산세리프 폰트는 tails, tufts 또는 Curls을 포함하지 않기 때문에 모양과 디자인이 훨씬 더 단순한 경향이 있습니다.

산세리프 폰트는 여러 종류가 있으며 훨씬 더 심층적으로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이 폰트들은 깨끗하고 간결합니다. 산세리프 폰트는 우아하고 큰 텍스트 블록에 유용합니다.

그것들은 놀라운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 사용됩니다. 이 폰트들은 페이스북, 펩시코, 나이키, 샤넬, 애플과 같은 가장 큰 브랜드들에 의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big companies logos

 

 

디자이너들은 좋은 이유로 그들의 사용 차트에 올려놓았고, 산세리프 폰트를 사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몇 가지 주요 이점을 공개하겠습니다.

또한, 로고, 제목, 그리고 간단한 프레젠테이션에서도 잘 어울립니다. 만약 타깃 사용자의 주위를 산만하게 하지 않고 앞에 있는 내용을 읽을 수 있도록 하려면 산세리프 폰트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 추천하는 최고의 산세리프 폰트를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1. 파사제로 폰트(Pasajero Font)

 

 

파사제로 폰트는 현대적인 느낌을 주는 화려한 아트로 놀라울 정도로 정교하게 제작된 폰트입니다. 이 폰트의 모든 글자는 고유한 방식으로 강조되기 때문에 각각의 글자가 미적인 느낌을 주는 특별한 방식으로 제작되었습니다.

 

2. 코친 폰트(Cochin Font)

 

 

코친 폰트는 텍스트에 화려하고 현대적이며 전문적인 특성을 가미하여 고전적이고 현대적인 느낌을 주는 놀랍도록 디자인된 예술적으로 만족스러운 서체입니다.

 

3. 브랜든 그로테스크 폰트(Brandon Grotesque Font)

 

 

브랜든 그로테스크 폰트는 텍스트에 화려하고 현대적이며 전문적인 특징을 부여하는 아름답게 디자인된 심미적인 서체입니다.

 

4. 베니어 폰트(Veneer Font)

 

 

형식적인 빈티지 속성과 프리스타일 그래픽 아트의 조화는 "Yellow Design Studio"에서 제작한 최고 등급의 폰트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5. 옵티마 볼드 폰트(Optima Bold Font)

 

 

전문적이고 다소 비공식적인 리터치 스타일 디자인의 크로스오버로, "Optima Bold"라고 알려진 폰트 디자인입니다.

 

6. 트레이드 고딕 폰트(Trade Gothic Font)

 

 

트레이드 고딕 폰트는 자연스러운 느낌을 유지하면서 전문적인 모양과 놀라운 질감의 초구조화된 서체를 제공합니다.

 

7. 디도트 폰트(Didot Font)

 

 

디도트(Didot)는 이 폰트의 핵심 잠재력을 깨우는 전문적, 고전적, 그리고 가장 중요한 패셔너블한 특성의 조합으로 형성된 폰트입니다.

 

8. 아크지덴츠 그로테스크 폰트(Akzidenz Grotesk Font)

 

 

1850년대 초반의 트렌드를 묘사하는 오래된 형식의 영어와 독일어 폰트 스타일이 혼합된 '아크지덴츠 그로테스크' 폰트를 제공합니다.

 

9. 소피아 프로 폰트(Sofia Pro Font)

 

 

소피아 프로 폰트는 안정된 질감의 특징과 함께 제공되는 매우 정교한 서체를 제공합니다. 이 놀라운 폰트는 올리비에 구르바트라는 타이포그래퍼 겸 디자이너에 의해 디자인되었습니다.

 

10. 사본 폰트(Sabon Font)

 

 

Sabon 폰트 패밀리는 매우 화려한 서체가 특징이며, 일정한 질감의 특징이 있습니다.

 

11. 푸투라 레귤러 폰트(Futura Regular Font)

 

 

후투라 레귤러 폰트는 기하학적 산세리프 서체를 사용하는 안정적이고 현대적이며 우아한 형태의 폰트 디자인으로 분류됩니다.

 

12. 브락 폰트(Verlag Font)

 

 

Verlag 폰트를 무료 다운로드하여 프로젝트에서 사용하십시오. 

헬프라인 전화번호, 직업 또는 서비스 주소가 포함된 아주 작은 텍스트로 구성된 신문의 수백 개의 작은 칼럼을 본 적이 있습니까?

 

13. 길 산스 폰트(Gill Sans Font)

 

 

Gill Sans는 스타일과 접근성 모두에서 독특한 패키지를 제공하지만, Gill Sans를 돋보이게 하는 유일한 이유는 다재다능함과 다양성 때문입니다.

 

14. 아방가르드 폰트(Avantgarde Font)

 

 

이 미적 로고는 아방가르드 잡지의 기본 아이콘입니다. 1970년에 허브 루발린(Herb Lubalin) & 톰 카나세(Tom Carnase)는 아방가르드(Avant-Garde) 폰트를 디자인했습니다.

 

15. 유니버스 폰트(Univers Font)

 

 

유니버스의 서체는 1950년대 후반에 등장하여 주목의 핵심이 되었습니다.

 

16. 에비니르 폰트(Avenir Font)

 

 

1987년에 Adrian Frutiger는 요구 사항에 따라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 여분의 extra bold, semi-bold Italic, lightweight, compressed regular font를 포함하는 폰트의 다양한 속성을 포함하는 폰트 범주를 발견했습니다.

 

17. 나스카 폰트(Nascar Font)

 

 

비싼 이 유명한 폰트는 여러 가지 디자인 접근법에 사용하기 위해 여기에 있습니다. 대부분 이런 종류의 폰트는 게임이나 스포츠와 같은 특정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18. 갓 밀크 폰트(Got Milk Font)

 

 

이 폰트는 인터페이스뿐만 아니라 디자인에 얽힌 스토리를 바탕으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1993년에 지역 주민들이 우유를 더 많이 소비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캠페인이 시작되었습니다.

 

19. 로사리나 폰트 패밀리(Rosarina Font Family)

 

 

디자인에서 제목이나 굵은 폰트를 사용한 후 다음 것은 태그라인 폰트입니다. 많은 디자이너들은 그것을 쉬운 일이라고 생각했지만, 우리 생각에 그것은 다른 어떤 것보다 힘든 일입니다.

 

20. 누아 폰트(Nooa Font)

 

 

디자인에서 가장 우아하고 적합한 서체로 환상적이고 스타일리시한 폰트입니다. 많은 디자이너들이 디자인 태그라인과 잡지 라인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21. 아인슬리 폰트(Ainslie Font)

 

 

통계에 따르면 온라인 블로그와 웹사이트의 70% 이상이 보기 쉽고 이해하기 쉬운 산세리프 & 슬래브 폰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2. 캠베이 폰트(Cambay Font)

 

 

완전한 버전의 폰트와 함께 제공됩니다. 특히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의 경우, Calibri의 심플한 폰트와 교환이 가능합니다.

 

23. 시리얼 매거진 글꼴(Cereal Magazine Font)

 

 

매거진의 제목 및 타이틀링, 스타일링을 위한 폰트입니다.

 

24. 헤비타스 폰트(Heavitas Font)

 

 

Heavitas는 굵은 산세리프 서체입니다. 모든 디자인에 있어서 아주 괜찮아 보입니다. 2015년에 디자인되었지만 여전히 많은 디자이너들에게 유익하게 쓰이고 있습니다.

 

25. 레몬 밀크 폰트(Lemon Milk Font)

 

 

새로운 디스플레이 폰트를 소개합니다. 레몬 밀크 폰트는 현대적인 디자인과 예술을 위해 특별히 제작되었습니다.

 

26. 넥사 폰트 패밀리(Nexa Font Family)

 

 

36가지 스타일의 모던한 넥사 폰트 패밀리를 소개합니다. 웹 디자인, 그래픽 및 배너에서 가장 까다로운 폰트입니다.

원문 링크. Best Sans Serif Fonts Free Download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