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웹 사이트 디자인 접근성 개선 방법, 사용자가 보다 쉽게 ​​접근하도록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21. 2. 25. 07:00

본문

비즈니스 웹 사이트의 접근성은 전체 디자인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여러분의 웹 사이트가 모든 잠재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장애나 장애가 있는 고객에 대한 접근을 제한하지 않도록 하는 것은 회사 소유자로서 책임입니다.

 

이 글에서는 사용자가 랜딩 페이지 디자인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웹 사이트 디자인을 전반적으로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합니다.

 

 

1. 접근 가능한 폰트(Accessible Fonts)

시각 장애가 있는 잠재 고객은 비즈니스 웹 사이트에서 작은 폰트를 읽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는 제품 설명,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세부 정보 또는 구매를 완료하고 회사와 연락하는 방법 등 필요한 정보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각 장애가 있는 사용자는 웹을 검색할 때, 폰트 크기와 같은 특정 디자인 요소를 변경할 수 있도록 브라우저 내의 설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경으로 사용자는 비즈니스 웹 사이트에서 필요한 정보에 더 잘 접근할 수 있지만, 사이트 레이아웃이 깨질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웹 사이트 개발자는 사이트에 접근하는 사람들이 시력 수준에 관계없이 랜딩 페이지 레이아웃을 손상시키지 않고 폰트 크기를 확대할 수 있도록 추가 스타일 시트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키보드 탐색(Keyboard Navigation)

시야가 제한된 고객은 아이폰(iPhone)에서 사용할 수 있는 Voiceover 기능이나 점자 키보드와 같은 접근성 도구를 사용하여 웹 사이트를 탐색하고 사용 가능한 정보를 읽을 수 있습니다. 웹 사이트 디자인은 이를 염두에 두고 개발되어야 하며, 고객이 다음과 같은 웹 사이트의 모든 측면을 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 앵커 텍스트(Anchor Text)

– 문의 양식(Contact forms)

– 드롭 다운 메뉴(Drop-down menus)

– 인포그래픽 및 사진(Infographics & Photographs)

– 위젯 등(Widgets)

 

 

3. 대체 텍스트 태그 포함(Include Alt Tags)

웹 사이트 전체에서 사용되는 이미지는 시각 장애가 있는 모든 사용자에게 가장 큰 접근성 장벽 중 하나로 입증될 수 있습니다. 즉, 웹 디자인에 올바르게 통합되지 않으면 페이지에 표시된 정보를 설명하거나 향상하는 데 사용되는 이미지가 손실될 수 있습니다.

 

시각 장애가 있는 잠재 고객이 랜딩 페이지를 최대한 이해할 수 있도록 하려면 웹 사이트 전체에서 사용되는 모든 이미지에 alt tag(대체 텍스트)를 추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Alt 태그는 개발자가 이미지에 설명 캡션을 추가할 수 있도록 웹 디자인 내에서 사용되는 보조 기능입니다. 스크린 리더(Screen Reader)는 이 사진 설명을 고객에게 전달하여 고객이 페이지에 사용된 이미지를 완전히 시력이 있는 사용자와 동일한 수준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웹 개발자는 사이트에서 사용되는 모든 이미지에 Alt 태그를 추가하여 가능한 모든 고객이 회사 웹 사이트에 최대한 접근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요약하자면, 비즈니스 웹 사이트를 디자인 할 때 고려해야 할 여러 요소가 있으며, 랜딩 페이지 디자인은 가능한 모든 잠재 고객이 접근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접근성은 사이트를 구축할 때 집중해야 할 가장 중요한 기능 중 하나이며, 높은 우선순위를 고려해야 합니다. 모든 고객이 장애나 손상에 관계없이 동일한 수준으로 사이트를 경험할 수 있어야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