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타트업이 브랜딩을 하면 얻는 혜택은?

Design News/Brand Marketing

by 김현욱 a.k.a. 마루 2021. 2. 9. 15:50

본문

브랜딩이란 무엇이며, 스타트업에 어떻게 도움이 될까요?

비즈니스로써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브랜딩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대상 고객의 요구와 선호도에 맞는 브랜드를 만들어야 합니다. 브랜딩은 단순한 로고 그 이상입니다. 여기에는 고객 경험, 온라인 존재, 직원의 효율성, 회사의 정신과 가치도 포함됩니다. 간단히 말해서 브랜딩은 비즈니스에 대한 고객의 전반적인 인식입니다.

 

 

 

 

탄탄한 브랜드가 있으면 스타트업은 다음과 같은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1. 브랜드 인식을 촉진

강력한 브랜딩이 있으면 고객이 경쟁 업체와 여러분의 비즈니스를 식별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소비자는 징글, 색상, 포장, 슬로건 및 로고와 같은 청각적 또는 시각적 신호를 통해 브랜드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소비자의 마음속에서 회사를 대표하므로 이러한 모든 요소에 대해 진지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더불어 브랜딩 대행사와 협력하면 콘텐츠 제작, 동영상 제작, 웹 디자인과 같은 모든 채널에서 일관된 브랜딩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가 브랜드를 인식하면 익숙하지 않은 회사보다 여러분의 서비스 또는 제품에 비용을 지불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고 더 많은 수익을 얻으려면 브랜드 인지도가 필수적입니다.

 

 

2. 경쟁 우위를 제공

만약 여러분이 경쟁 우위에 있다면 경쟁업체보다 더 나은 일을 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보유한 제품을 경쟁업체가 따라올 수 없기 때문에 비즈니스를 독특하게 만들 수 있으며, 강력한 브랜드를 갖는 것은 경쟁 우위의 좋은 예입니다. 

 

올바른 방식으로 브랜드를 구축했다면 누구도 복제할 수 없습니다. 즉, 브랜드에서 이익을 얻을 수 있으며 소비자는 다른 브랜드보다 여러분의 브랜드를 선택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브랜드가 지속해서 훌륭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경우, 고객은 긍정적인 인상을 받게 되어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3. 고객 충성도 향상

앞서 언급했듯이 브랜드는 고객 충성도를 높입니다. 이는 오늘날 매우 중요합니다. 매일 새로운 비즈니스가 시작되며 항상 여러분의 비즈니스와 유사한 비즈니스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고객이 브랜드에 충성하지 않으면 다른 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해보고 싶어 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브랜드 충성도가 있으면 소비자가 다른 것보다 여러분을 선택할 것입니다. 그들은 여러분의 브랜드에 대해 잘 알고 있고, 그것에 만족하기 때문에 그들이 여러분의 서비스나 제품을 먼저 선택하기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충성도에는 신뢰가 따릅니다. 소비자가 여러분의 브랜드를 신뢰하면 새 릴리스를 기꺼이 시험해 볼 것입니다. 브랜드 식별자 중 하나가 품질이면 소비자는 새 제품이 있더라도 이전 제품과 동일한 품질을 가질 것임을 알게 됩니다. 여러분에 대한 그들의 신뢰는 여러분의 혁신을 더 많이 수용하게 할 것입니다.

 

 

4. 더 많은 고객 유치

기존 고객의 충성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강력한 브랜드로 새로운 고객을 유치할 수 있게 됩니다. 사람들은 왜 소비자가 충성도가 높거나, 브랜드에 관해 이야기하는지 궁금해할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그들은 여러분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시험해 볼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사람들은 온라인 리뷰를 사용하여 쉽게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음으로 더 많은 사람이 브랜드를 알게 될 것입니다. 좋은 평가를 받으면 기존 소비자가 브랜드를 다른 사람들에게 추천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이러한 추천을 통해 무료 광고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평가를 신뢰하기 때문에 기존 고객이 브랜드에 관해 이야기하도록 하면 새로운 소비자가 여러분을 찾을 가능성이 커집니다.

 

 

5. 이익 증가

강력한 브랜드의 가장 중요한 이점 중 하나는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브랜딩은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고 충성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수익 증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사람들이 여러분의 브랜드를 신뢰하면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비용을 지불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탄탄한 브랜드는 만족한 고객의 무료 입소문 광고 가능성을 높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마케팅 비용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더 낮은 비용으로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6. 결론

이제 브랜딩이 스타트업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이해했으므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출시하기 전에 이러한 활동에 집중해야 합니다. 브랜딩에 올바르게 접근했다면 대상 소비자 사이에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경쟁사보다 우위를 점할 수 있으며 회사를 차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장기적으로 고객 충성도는 평가 및 입소문 추천으로 변환되어 도달 범위를 더욱 확대합니다.

원문 링크. What Is Branding And How Can It Benefit Your Start Up?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