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튜브 구독 채널을 폴더로 정렬 관리하는 무료 앱, 포켓 튜브

Digital News/Gadget and Apps

by 김현욱 a.k.a. 마루 2021. 1. 29. 13:52

본문

유튜브 구독 채널을 폴더로 정렬 관리하는 무료 앱, 포켓 튜브


유튜브(YouTube)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면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사용자가 다양한 동영상을 시청하는 데 꽤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본의 아니게 수많은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게 됩니다.

구독하는 채널이 많아지면서 예상하지 못한 문제들이 하나둘씩 불거져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새로 구독한 채널의 동영상이 누락되는가 하면 다양한 콘텐츠 혼합되어 접근성과 사용성이 떨어지는 불편함도 감수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유튜브 구독채널을 폴더로 정렬 관리하는 무료 앱 포켓 튜브(PocketTube)를 이용하면 위와 같은 문제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구독 채널을 사용자 지정 컬렉션으로 그룹화 할 수 있는데 예를 들어, 음악 및 스포츠 채널을 별도의 컬렉션으로 그룹화하고 카테고리별로 최신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켓 튜브(PocketTube)는 안드로이드, iOS, 크롬(Chrome), 사파리(Safari), 파이어폭스(Firefox)에서 앱과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유튜브(YouTube)로 이동하여 페이지의 추가 아이콘을 클릭하여 다른 그룹에 유튜브 채널을 추가할 수 있고 채널에 대한 하위 그룹도 정의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음악 컬렉션 내에서 특정 장르의 채널을 그룹화하려는 경우에 매우 유용하며, 사용자 지정 아이콘을 지정해 컬렉션을 빠르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그룹을 만든 후 구독 페이지로 이동하면 몇 가지 토글을 클릭하여 특정 컬렉션에서 새 유튜브 동영상을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구독 채널을 폴더로 정렬 관리하는 무료 앱, 포켓 튜브

물론 유튜브 컬렉션과 같은 다른 도구가 있지만 포켓 튜브(PocketTube)가 활용도 측면에서 좋고 여러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차별화된 매력 포인트입니다.

유튜브 구독 채널을 폴더로 정렬 관리하는 무료 앱 포켓 튜브(PocketTube)는 야기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참고해서 좀 더 정리되고 원하는 유튜브 동영상을 빠르게 찾아 시청함으로써 즐거운 유튜브 라이프를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