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문적인 이메일 서명 디자인을 위한 5가지 모범 사례

Design Information/Design Resources

by 김현욱 a.k.a. 마루 2020. 12. 25. 18:45

본문

전문적인 이메일 서명 디자인을 위한 몇 가지 창의적인 모범 사례가 있다. 잘 디자인된 이메일 서명은 강렬한 첫인상을 남기고 수신자에게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결국 디자인하는 서명은 전체적으로 브랜드를 반영한다.


전문적인 이메일 서명 디자인을 위한 5가지 모범 사례



소호나 중소기업 대표로서 따라야 할 혁신적인 디자인 기술이 많이 있다. 최고의 이메일 서명 디자인 관행을 따르면 브랜드 조정, 일관성 및 수신자 신뢰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이러한 관행을 통해 판매 및 지원을 위해 더 쉽게 연결할 수 있다.


그럼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전문적인 이메일 서명 디자인에 대한 모범 사례를 살펴보자.



1. 그래픽 요소 단순화


전문적인 이메일 서명을 디자인 할 때 항상 그래픽 요소를 가능한 한 단순하게 유지해야 한다. 너무 많은 시각적 개체는 디자인을 빠르게 복잡하게 만들고 받는 사람을 압도할 수 있다. 어수선한 모양을 피하려면 하나 또는 두 개의 시각적 그래픽으로 제한하는 것을 권장한다.


사용할 수 있는 매우 인기 있는 그래픽 요소는 브랜드 로고다. 이렇게 하면 청중이 빠르게 식별하고 여러분의 브랜드를 인식 할 수 있다. 물론 다른 인기 있는 그래픽 요소로는 디지털 수기 서명 또는 개인 얼굴 사진이 있다. 이러한 요소를 활용하여 더 강한 신뢰감을 전달하고 비즈니스를 위한 개인적인 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 물론 그래픽 요소를 단순화하여 전문 이메일 서명의 전체적인 모양, 느낌 및 디자인을 향상시킬 수 있다.



2. 소셜 미디어 아이콘을 활용하여 트래픽 유도


이메일 서명 내에서 트래픽을 유도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 아이콘을 활용한다. 가장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는 소셜 미디어 페이지에 대한 링크와 밝은 아이콘을 포함한다. 여러분의 비즈니스가 현재 Instagram, Facebook, Twitter, Pinterest 등에서 프로필을 관리하는 경우, 이러한 계정에 대한 링크를 포함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구독자에게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정기적으로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얻게 할 수 있다. 당연히 이러한 디자인 관행은 브랜드 노출을 유도하고 목표 시장 도달 범위를 강화하며 링크 네트워크를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더욱이 소셜 미디어 아이콘을 활용하면 트래픽을 늘리고 SEO(검색엔진 최적화) 보상에 영향을 미치는 무료 광고를 제공한다. 물론 이메일 서명을 통해 트래픽을 유도하려면 비즈니스 소셜 미디어의 힘을 활용해야 한다.



3. 무료 이메일 서명 생성기 활용


무료 온라인 이메일 서명 생성기를 사용하면 Gmail, Outlook, Office 365 및 기타 여러 이메일 플랫폼을 위한 전문적인 디자인을 만들 수 있다. 전문적인 서명을 만들고, 디자인하고, 통합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인기 있는 온라인 솔루션이 있다. 예를 들어 WiseStamp의 이메일 서명 디자이너는 뛰어난 디자인 옵션을 제공한 다음 반응형 HTML 코드로 서명을 작성한다.


이렇게 하면 회사 세부 정보, 소셜 미디어 프로필 및 연락처 정보와 같은 필수 정보를 전문적으로 강조할 수 있다. 이러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사용하면 브랜드 인지도를 간소화하고 전환을 유도하며 중요한 회사 뉴스를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창의적인 툴킷은 스마트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기본이 되는 모바일 친화적인 이메일 서명 솔루션을 만들 수 있도록 한다.



4. 밝은 색상 포함한다


전문적인 이메일 서명에 창의적인 시각적 흥미를 더하려면 밝고 흥미로운 색상을 포함한다. 가능하면 로고, 브랜드 또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기타 그래픽 요소에서 주요 색상을 선택한다. 이상적으로는 서명 디자인에 사용할 하나 또는 두 가지 색상을 선택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색상이 서로 충돌하거나 주의가 산만해지는 것처럼 보이지 않는다.


실제로 생생한 색상을 사용하면 선명하여 가독성 및 인식 가능성을 높게 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기술은 이메일 서명에 트렌디하고 활기찬 모양과 스타일을 부여한다. 확실히 색상의 힘을 활용하는 것은 수신자의 시선을 이메일 서명으로 끌어들이는 훌륭한 방법이다.



5. 서명을 명함처럼 다룬다


디지털 이메일 서명은 실제 명함처럼 브랜드를 나타낸다. 따라서 실제 명함과 마찬가지로 서명이 유익하고, 깔끔하며, 읽기 쉬운 것이 중요하다. 이렇게 하려면 디지털 바닥글을 이름, 연락처 정보, 회사명과 같은 필수 정보로 제한한다. 동시에 'Kind Regards,' 또는 'Best Wishes.' 와 같은 간단한 클로징 사인(Closing Sign)을 포함한다. 이렇게 하면 디지털 서명이 명확하고 매력적이며 수신자에게 잘 설명될 수 있다. 확실히, 여러분의 서명을 실제 명함처럼 다루는 것은 바람직한 디자인 관행이다.



위와 같은 전문적인 이메일 서명 디자인의 모범 사례를 활용하여 여러분의 이메일 비즈니스 전략이 마케팅 성과를 이끌어내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아울러, 앞서 공유한 '이메일 서명 디자인 가이드, 모범 사례 및 예제' 게시글을 함께 참고하면 보다 세부적이고 실질적인 이메일 서명 디자인 가이드, 모범 사례 및 예제들을 확인할 수 있어 쉽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