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퍼스널 브랜딩 전략을 구축하는 4단계 간단한 방법

Design News/Brand Marketing

by 김현욱 a.k.a. 마루 2020. 11. 18. 11:11

본문

우리는 모두 "퍼스널 브랜드"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들었지만, 그것이 왜 그렇게 중요한지 항상 명확하게 인지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인정받는 퍼스널 브랜드는 자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가 되기도 하지만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면 실질적이고 가시적인 이점들이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퍼스널 브랜드를 가진 사람들은 평균적인 전문가보다 시간당 최대 13배 더 많은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현지에서 인정받는 전문가조차도 평균 전문가가 청구하는 금액의 두 배 이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인정받는 퍼스널 브랜드를 가진 사람들은 또한 우량 고객을 유치하고 다른 전문가 또는 회사와의 파트너십을 쉽게 확보할 수 있습니다. 더 나은 고객은 더 많은 성취감을 줄 수 있으며 파트너십을 형성하면 많은 기회가 열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것은 일관되고 인정받는 퍼스널 브랜드에서 시작됩니다.





1 단계 : 여러분의 초점은 무엇입니까?


모든 브랜드에는 초점이 필요합니다. 세상에서 어떻게 인식되기를 원하는지 정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것은 자신이 누구에게 호소하고 싶은지 묻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이상적인 고객은 누구입니까? 이상적인 파트너는 누구입니까? 전 세계 누구와도 함께 일할 수 있다면 누구일까요?


"과거에 수행한 프로젝트와 가장 흥미롭거나 만족스러운 프로젝트를 생각해 봅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초점이 외부에만 집중되어서는 안 됩니다. 또한 작업에서 자신의 목적이 무엇인지 자문해야 합니다. 어떤 종류의 일을 좋아합니까? 어떤 종류의 일을 싫어합니까? 과거에 수행한 프로젝트와 가장 흥미롭거나 만족스러운 프로젝트를 생각해 봅니다.


초점을 파악한 후에는 자신을 세상에 알리는 방법을 연마할 수 있습니다.



2 단계 : 스토리 전달



초점은 이야기를 파악하는 첫 번째 단계입니다. 일단 그게 정해지면 이야기가 어떻게 그 초점을 지원하고 이상적인 고객을 유치할 수 있는지 생각하기 시작합니다. 여러분의 이야기는 여러분이 말로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또한 여러분이 하는 작업, 공유하는 소셜 미디어 게시물 등을 통해 시각적으로 전달됩니다.


말하고 싶은 이야기를 정의할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이를 안내하는 개인 성명서를 작성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이야기가 진짜인지 확인합니다. 과장하거나 꾸미고 있다면 사람들은 그것을 통해 알아볼 것입니다.


"모든 사람에게 호소하려고 한다면 아무도 호소하지 않을 것입니다. 약간의 양극화를 두려워하지 말아야 합니다."


그래서 여러분의 이야기는 무엇입니까? 여러분의(관련된) 개인적 및 직업적 경험은 시작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이상적인 고객과 공감할 수 있는(또는 함께 일하고 싶지 않은 고객의 종류를 억제하는) 열정적인 원인이 있다면 이를 스토리에 포함합니다. 동료 및 경쟁자와 차별화되는 점은 무엇인가요? 그것은 여러분의 이야기를 정의하는 중요한 단계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이야기를 전달하는 방식에서 적어도 조금은 개인적인 것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합니다. 개인 정보를 포함하면 인간적으로 보이게 되고 다른 사람들과 연결됩니다.


하지만 이야기의 모든 것을 공개할 필요는 없습니다. 모든 것을 드러내는 것은 여러분이 함께 일하고 싶은 클라이언트의 종류에 따라 전문적인 환경에서 여러분에게 불리할 수 ​​있습니다. 즉,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보다 더 많이 공개하면 이상적인 고객과 더 강력한 연결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잘한다면, 고객을 끌어들이고 함께 일하기를 열망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야기에서 약간 양극화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합니다. 함께 일하고 싶은 고객을 유치하는 일에는 함께 일하고 싶지 않은 고객의 종류를 억제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모든 사람에게 호소하려고 한다면 아무도 호소하지 않을 것입니다. 업계 또는 더 큰 세계와 관련된 중요한 주제에 대한 확신을 공유하면 원하는 종류의 고객과 파트너십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동의하지 않는 사람들의 반발에 대처할 준비를 합니다.



3 단계 : 일관성이 핵심


“일관성이 핵심”이라는 이유는 진부합니다. 이는 사실입니다.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하려면 표시 방식에 일관성이 있어야 합니다.


여기서 가장 먼저 알아낼 것은 여러분이 얼마나 편안하게 나타나는지입니다. 아마도 그것은 소셜 미디어, 기사(또는 책) 쓰기, 팟 캐스트 호스팅, 또는 다른 방법일 것입니다. 아마도 그것들의 조합일 것입니다. 하지만 한 플랫폼에서 일관되게 나타나는 것이 너무 얇게 퍼져 여러 플랫폼에서 일관성이 없게 되는 것보다 낫습니다.


"여러분의 비주얼 브랜드는 여러분이 공유하는 이미지와 함께 쓰는 단어만큼 여러분에 대해 말해 줍니다."


브랜드에 표시할 방법을 결정할 때 이상적인 잠재 고객이 어디에 있는지 생각해 봅니다. 예를 들어 일러스트레이터라면 인스타그램(Instagram)이 최고의 플랫폼일 수 있습니다. UX 연구원이라면 팟 캐스트를 주최하거나 기사를 쓰는 것이 더 나은 방법이라고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일관되게 표시되고 싶은 위치를 파악한 후에는 공유하는 모든 내용이 스토리를 뒷받침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공유하는 텍스트와 시각적 콘텐츠 모두를 의미합니다. 여러분의 비주얼 브랜드는 여러분이 공유하는 이미지와 함께 쓰는 단어만큼 여러분에 대해 말해 줍니다.



4 단계 : 검색 가능 여부를 확인



세계 최고의 스토리를 지속적으로 보여주는 것은 이상적인 고객이 찾을 수 없는 경우에만 지금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여러분을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전략이 있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SEO)는 긴 형식의 콘텐츠를 만드는 데 있어 핵심입니다. 기사를 작성하거나 팟 캐스트를 호스팅하는 경우 텍스트 콘텐츠를 최적화하여 검색엔진에서 순위를 올릴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즉, 가장 먼저 유용한 콘텐츠를 작성하는 동시에 고객이 검색할 키워드와 구문을 포함해야 합니다. 적절한 검색엔진 최적화(SEO)는 복잡하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주제이지만 현재 모범 사례를 배우는 데 시간을 할애하면 사람들이 실제로 찾을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자신만의 서비스 홍보 콘텐츠만 게시하지 말고 다른 사람의 관련 정보를 공유합니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프로필을 최적화하는 것도 발견의 핵심입니다. 사용하는 소셜 미디어 채널과 게시하는 콘텐츠에서 이력에 키워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공유하는 모든 것이 고품질이고 팔로워에게 가치를 제공하여 참여도를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소셜 플랫폼은 참여를 기반으로 콘텐츠를 표시하므로 참여가 많을수록 더 많은 사람이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프로필을 최적화한다는 것은 인스타그램(Instagram) 및 트위터(Twitter)와 같은 플랫폼에서 해시 태그를 사용하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해시 태그를 사용하면 사람들이 관련 콘텐츠를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해시 태그가 게시 중인 콘텐츠와 관련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공유하는 모든 게시물에 동일한 해시 태그 블록을 재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알고리즘은 항상 더 정교해지고 관련 없는 해시 태그로 콘텐츠를 필터링하는 데 능숙해졌습니다.


사용 중인 플랫폼과 관계없이 전문 분야에서 일어나는 대화에 참여해야 합니다. 대화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로 다른 사람의 콘텐츠에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홍보 콘텐츠만 게시하지 말고 다른 사람의 관련 정보를 공유합니다. 시간을 내어 콘텐츠에 대해 댓글을 다는 사람들과도 교류합니다.



여러분이 하는 모든 것이 여러분의 퍼스널 브랜드


공개적이고 전문적으로 하는 모든 일이 퍼스널 브랜드를 지원하거나 손상 시킨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여러분이 하는 모든 일에서 이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여러분의 브랜드가 소기업을 돕고 지원하는 것이라면 소기업에 피해를 줄 수 있는 기업의 콘텐츠를 공유하는 것은 여러분의 브랜드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스토리가 현대적이고 가벼운 경우, 매우 형식적이거나 전통적이거나 무거운 이미지를 공유하는 것은 브랜드에 위배됩니다.


퍼스널 브랜드의 초점과 스토리를 파악하면 적합하지 않은 콘텐츠를 필터링하기가 더 쉬워집니다. 처음부터 브랜드의 이러한 측면을 생각하고 콘텐츠를 만들거나 공유할 때마다 이를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목표는 여러분이 하는 모든 일에서 여러분의 브랜드를 완전히 구현하는 것입니다. 이 작업을 충분히 수행하면 사람들이 여러분의 콘텐츠를 인식하고 자동으로 여러분과 연결할 수 있음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하룻밤 사이에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 하는 과정입니다.


원문 링크. Create Your Personal Branding Strategy in 4 Simple Steps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