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웹 사이트를 최상위로 올리는 검색엔진 최적화(SEO) 5가지 팁

Marketing News/SEO

by 김현욱 a.k.a. 마루 2020. 10. 11. 12:51

본문

웹 사이트를 최상위로 올리는 5가지 검색엔진 최적화(SEO) 팁


이제 웹 사이트를 설정하고 트래픽을 얻기 시작했지만 그 숫자는 여러분의 목표와는 거리가 멀기만 합니다. 웹 사이트가 검색 결과에 나타나지 않거나 알지 못한다면, 여러분이 제공하는 서비스나 정보들을 사용자들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이것은 웹 사이트의 검색엔진 최적화 (SEO)를 시작하는 첫걸음입니다!

SEO 또는 검색 엔진 최적화는 웹 사이트에 더 많은 유기적 트래픽을 유도하고 이를 상위 노출에 올리기 위한 전제 조건입니다. 본격적인 검색엔진 최적화 (SEO)를 시작하기 위해 아래 다섯 가지 전술을 준비했습니다.


1.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연구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귀하의 웹 사이트를 사용하고 있는지 또는 웹 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활동이 무엇인지 알아내는 데 도움이 되는 유용한 무료 도구입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면 현재 위치 또는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전환, 판매 및 잠재 고객이 가장 많이 참여하는 콘텐츠 유형을 추적합니다.


2. 키워드 최적화

의료 웹 사이트가 있다고 가정합니다. 오늘날 모든 사람이 인터넷 사용법을 알고 있을 때 환자는 먼저 자신의 징후와 증상을 검색한 다음 약속을 정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이것이 의료 검색엔진 최적화(SEO)에 의해 웹 사이트를 최상위에 올리기 위해 게시물에 올바른 키워드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기술 웹 사이트, 패션 웹 사이트, 유머 웹 사이트, 심지어 가십 웹 사이트에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그렇다면 키워드를 어떻게 최적화합니까?

첫 번째 단계는 블로그 게시물, 홈페이지 또는 제품 페이지의 순위를 매길 키워드를 조사하는 것입니다. 귀하의 비즈니스와 관련된 월간 지역 검색 량이 높은 키워드를 찾으십시오. 가장 좋은 방법은 사용자 입장에서 콘텐츠를 찾는 데 사용할 단어를 생각하는 것입니다.

구글(Google)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여 키워드 옵션을 보고 검색 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쟁자를 염탐하고 그들이 순위를 매기는 키워드를 알고 있습니다. 이제 키워드 목록이 있으므로 다음 단계는 키워드를 웹 사이트 페이지에 할당하고 작동 방식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3. 온 페이지(On-Page) 검색엔진 최적화(SEO) 수행

온 페이지(On-Page) 검색엔진 최적화(SEO)는 가장 많이 제어할 수 있는 것입니다. 검색 쿼리와의 관련성을 유지하여 트래픽을 높이기 위해 페이지 콘텐츠의 품질을 향상 시키려면 페이지 내 SEO가 필수입니다. 페이지 SEO의 기본 원칙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 흥미롭고 매력적인 제목 태그를 작성하고 그 안에 주요 키워드를 삽입합니다. 너무 길게 늘리지 마십시오. 65자 미만으로 유지하십시오.

  • 게시물이 무엇인지 알려주는 주요 키워드를 포함하여 좋은 메타 설명을 작성합니다. 순위 요인으로 간주되지는 않지만 클릭률에 영향을 미치고 웹 사이트의 검색 순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콘텐츠가 왕입니다. 페이지의 모든 콘텐츠가 해당 주제를 다루고 독자에게 가치를 제공하는지 확인하세요. 정보를 충분히 제공하고 매력적으로 유지하세요.

  • URL에 주의하십시오.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개선하기 위해 짧고 단순하며 키워드가 풍부하게 유지하십시오.

  • 이미지를 최대한 활용하십시오. 더 빨리 로드 되도록 크기를 조정하고 검색 엔진이 이미지의 내용을 알 수 있도록 대체 텍스트(Alt Text)를 사용합니다.


4. 테크니컬 SEO 작업


테크니컬 검색엔진 최적화(SEO)는 콘텐츠 외에 최적화의 모든 측면에 관한 것입니다. 여기에는 웹 사이트가 작동하는 방식 또는 검색 엔진이 웹 사이트 페이지의 색인을 생성하는 방식이 포함됩니다. 이를 위해 구글(Google) 이 귀하의 사이트를 어떻게 보는지 확인하십시오. 구글 서치 콘솔(Google Search Console)을 사용하여 구글(Google) 이 웹 사이트 페이지를 어떻게 해석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Google)은 모바일 친화적인 웹 사이트에 보상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웹 사이트의 모바일 버전이 최상의 상태로 작동하는지 확인하십시오. 또한 속도를 위해 웹 사이트를 감독하고 조사하십시오. 서치 콘솔(Search Console)을 사용하여 월간 SEO를 주시하세요. 이 도구는 웹 사이트 문제에 대한 이메일을 보내지만 사전에 대처해야 합니다.


5. 링크 적립

이제 온 페이지 SEO 및 기술 SEO가 작동하고 있으므로 고품질 백링크 (backlinks) 인 경우 형식으로 관련 주의를 끌 때입니다. 이는 대상 사이트가 유용함을 나타냅니다. 하지만 링크를 구축하는 것은 하룻밤 사이에 일어나는 일이 아닙니다.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조사를 수행하고 잠재 고객이 가장 많이 참여하는 위치를 파악하고 모든 전환 이메일 마케팅 자동화 도구를 추적하여 그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서치 콘솔(Search Console)은 또한 웹 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를 보여주는 '사이트 링크'를 보고합니다. 이러한 각 링크를 살펴보십시오. 좋지 않다면 계획하고 수정하십시오.

이러한 몇 가지 팁을 통해 웹 사이트를 검색엔진 최적화하고 순위를 높이는 흥미로운 여정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원문) 5 SEO Tips To Get Your Website On Top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