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튜브 동영상 배경 지우기, 가장 손쉬운 방법

Digital News/Smartwork and OA

by 김현욱 a.k.a. 마루 2020. 9. 25. 11:03

본문

동영상 배경을 지워주는 Unscreen


유튜브(YouTube) 동영상 편집에 관심이 많은 사용자를 위해 동영상 배경 지우는 가장 손쉬운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최근 유튜브가 큰 인기를 끌면서 많은 이들이 동영상 콘텐츠 제작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정적인 이미지 배경을 지우는 것보다 동적인 동영상의 배경을 지우는 것은 생각만큼 쉽지 않아 초보자들에게는 어려운 작업이기도 하다.

크로마킹이나 그린 스크린 등을 통한 전문적인 기술을 통해서만 우수한 품질을 동영상 배경 지우기 결과물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제는 한 번의 클릭으로 아주 짧은 시간에 손쉽게 동영상 배경을 지우고 다른 배경을 합성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웹 서비스로 제공되는 Unscreen을 이용하면 어디서나 누구나 손쉽게 동영상 배경을 지우고 합성할 수 있다.

동영상 배경을 지워주는 Unscreen


동영상 배경을 지워주는 Unscreen은 픽셀을 선택하거나 색상을 선택하거나 마스크를 칠하거나 경로를 이동할 필요가 없다. 동영상을 100% 자동으로 분석하고 고품질의 결과물을 생성해 준다.

다만, 무료 클립은 5초 길이로 제한되지만 분당 가격이 책정된 Unscreen Pro 서비스는 워터마크가 없고 전체 길이 무제한, 풀 HD MP4 포맷 비디오 저장을 지원한다. 작업에 맞는 적절한 요금제를 잘 활용하면 매우 유용한 서비스다.

특히 짧은 비디오 클립을 많이 편집하는 유튜버나 일반 사용자들에게 동영상 배경 지우는 작업에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


동영상 배경을 지워주는 Unscreen 서비스 바로 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