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폰, 아이패드(iOS 14) 기본 브라우저 변경 방법

Digital News/Smartwork and OA

by 김현욱 a.k.a. 마루 2020. 9. 23. 14:37

본문

아이폰, 아이패드(iOS 14) 기본 브라우저 변경 방법

iOS 14 버전 기반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기본 브라우저를 설정하고 사용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애플(Apple) 아이폰,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있다는 수년 동안 사파리(Safari)를 기본 브라우저로 사용할 수밖에 없었다. 구글 크롬(Chrome), 파이어폭스(Firefox) 또는 다른 모바일 브라우저를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지만 링크는 애플 자체 브라우저에서 자동으로 열리는 까닭에 다른 모바일 브라우저의 유용한 기능을 활용할 수 없는 불편함이 있었다.

최근 애플이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한 iOS 14에서 애플의 기본 브라우저를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해 이제 다른 모바일 브라우저를 기본 브라우저로 선택해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 글을 통해서 기본 브라우저 변경 방법을 공유하지만 그 전에 먼저 전환하려는 브라우저의 최신 버전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아울러 애플은 기본 브라우저를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했지만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지 않았고 설정에서도 원하는 브라우저를 선택할 수 있는 기본 브라우저 메뉴를 제공하지 않아 다음과 같은 과정을 통해서 설정해야만 한다.


[ 아이폰, 아이패드(iOS 14) 기본 브라우저 변경 방법 ]

1.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설정]을 엽니다.


2. 앱 항목에서 원하는 브라우저 앱까지 아래로 스크롤 합니다.

3. 원하는 브라우저 추가 설정에서 기본 브라우저 앱 옵션을 탭합니다.


4. 나열되는 항목에서 원하는 브라우저를 선택하여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합니다.


이 작업을 완료하면 새 브라우저를 기본 브라우저로 사용할 수 있다. 현재는 현재 Google Chrome, Microsoft Edge, Mozilla Firefox 및 DuckDuckGO는 앱을 기본 브라우저 선택 옵션으로 만들기 위해 앱을 업데이트 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