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와 직장인, 일반인 모두에게 유익한 컴퓨터 내 파일을 산뜻하고 깔끔하게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새로운 한 해가 시작됨에 따라 보다 나은 업무 환경을 구축하는 차원에서 가장 우선순위로 생각하는 것이 효과적인 프로젝트 관리를 통한 시간과 비용 절약 방법에 대한 고민일 것이다.
그중에서도 파일 정리 시스템 구축은 상당히 큰 비중을 차지한다. 프로젝트 단위로 체계적으로 관리된 파일 시스템은 협업과 개인 업무에서도 시간과 비용 절감 등 기대 이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어떤 무엇인가를 순서대로 유지하는 것은 그것을 이해하고 정리하고 분류하고 관리하기가 더 쉽다. 여기에는 그리드 기반 가구 레이아웃 같은 작은 물건과 색상 코딩 같은 더 중요한 결정이 포함된다.
이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어떻게 생각하는지 더 알 수 있다. 그러나 너무 조직적인 것이 좋지 않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만 조직화하지 않은 것이 더 나쁨을 알게 될 것이다. 프로젝트 파일을 찾고 관리할 때 특히 그렇다.
지금까지 파일링 시스템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디자인 파일을 폴더에 덤프하여 나중에 분류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편할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이 파일 더미 접근과 함께 제공되는 창의적인 자유를 누릴 수도 있다. 그러나 이 주제에 대해 좋은 파일 시스템을 갖추면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다.
파일 시스템은 어느 것보다 낫지만, 일부 접근 방식은 다른 접근 방식보다 설계자에게 더 효과적이다. 여기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있으며 많은 다른 프로젝트에 적합하다.
1. 작업(Work) 폴더가 있는지 확인한다.
작업 폴더명을 입력한다.
2. 클라이언트 폴더 생성
클라이언트 폴더명을 입력한다
3. 프로젝트 폴더 생성
프로젝트 폴더명을 입력한다.
4. 서류철(filing Folder) 생성
파일 폴더명을 아래 목적에 맞게 구성하고 입력한다.
6. 파일 이름을 올바르게 지정한다.
버전 관리에 대한 이해
분명히 "Final"이라는 단어의 의미에 문제가 있었지만 "Final"이 파일 이름 지정을 위한 실용적인 단어가 아니라는 사실을 몰랐기 때문이다. 클라이언트도 마찬가지다. 클라이언트가 최종 승인을 받을 때까지 파일 이름을 변경하거나 대체 버전을 만들 때마다 파일 이름에 번호를 추가하는 것이 더 쉽고 쉬운 방법이다. 위의 목록은 다음과 같다.
이런 식으로, 당신은 항상 마지막 파일 이름이 파일 이름에서 가장 높은 숫자임을 알 수 있으며, 클라이언트는 변경 사항과 변형을 쉽게 추적 할 수 있다. 이 네이밍 시스템이 실패 할 수 있는 엣지 시나리오는 고객이 Brochure_05가 Brochure_06 대신에 최종적이어야 한다고 결정하는 경우다. 해결 방법은 파일을 변경하지 않은 경우에도 간단히 파일을 열고“Brochure_07”로 저장하는 것이므로 나중에 생각할 필요가 없다.
사람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집을 구성하는 것처럼 파일을 구성하는 방법은 동일하다. 위에서 설명한 시스템은 완벽하지 않으며 모든 딜레마를 해결할 수는 없지만 수십 개의 프로젝트에서 파일을 찾고 관리할 수 있는 견고한 프레임 워크를 제공한다.
via. How to keep your design files neat and tidy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