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사용자라면 한 두 개쯤은 가지고 있을 만큼 필수 아이템이 보조배터리가 아닐까 싶다. 더군다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같은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 사진 및 동영상 촬영 등 사용 빈도가 높아짐에 따라 배터리 소모는 빨라져 스마트폰 충전을 위한 보조배터리는 필수품이다.
보조배터리는 종류도 방식도 다양하지만 최근 들어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 유선 방식 고용량 보조배터리를 선호했지만 최신 스마트폰이 무선충전 기술을 지원함에 따라 무선 방식 휴대 편의성과 성능 중심으로 선호도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더불어 모바일리티 아이템으로 패셔너블한 디자인도 고려되고 있다.
감성 모바일 액세서리 아트뮤를 운영하는 (주)아트뮤코리아에서 오늘 고속 무선충전 보조배터리를 출시했다. 가장 먼저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어 소비자 관점에서 간략하게 리뷰한다.
아트뮤 네오퀵 고속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WB110을 사용해보니 탁월한 편의성과 휴대성을 고려한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만족도가 아주 높은 편이다. 제품 구성은 고속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본체, 3in1케이블, 간단설명서가 포함되어 있고 패키지 디자인이 깔끔하다.
외근이나 여행을 갈 때 충전기, 케이블 챙겨야 하는 것들이 많다. 특히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 충전 단자가 달라 따로 챙겨야 하는 경우 가방 속은 어느새 케이블 뭉치 투성이가 된다. 이제는 그런 고민은 안 해도 된다. 네오퀵 고속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하나면 해결되고 가방 속 여유공간 덤이 된다.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 무선충전을 모두 지원하므로 기종별 충전단자를 가리지 않는다. 배터리 용량은 10,000mAh로 스마트폰을 2회 이상 완전 충전할 수 있다. 또한 유. 무선을 동시에 지원한다. 2명이 동시에 사용해도 유. 무선을 통한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테크니컬 한 부분을 살펴보면 국제 무선 충전 협회(WPC)의 표준 Qi 인증규격으로 설계하여 호환성이 뛰어나며, 일반 무선충전기 5V(5W) 대비 1.5배 빠른 속도인 9V(10W) 충전이 가능하다. 아트뮤 네오퀵 고속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WB110을 사용할 수 있는 기종은 LG 및 기타 제조사 무선충전 가능한 스마트폰, 아이폰 8 이상, 삼성 갤럭시 S6 이상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트뮤 제품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USB 포트와 C타입 PD포트를 지원해 케이블을 연결하면 무선충전과 동시에 최대 2개 기기를 유선 고속 충전할 수 있으며, 동시에 여러 대를 충전할 때도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보조배터리 충전 시 LED 표시로 배터리 충전 상태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좋다. 스마트폰 하드케이스, 가죽케이스를 사용하고 있는 상태에서도 충전이 잘 된다.
콤팩트 한 크기와 스트랩이 부착되어 있어 휴대성이 뛰어나다.
지오메트릭(Geometric Pattern) 패턴 표면으로 스크래치 방지는 물론 곡면 마감으로 그립감이 탁월하다. 또한 8개의 완벽한 안전회뢰 설계로 사용자의 안전까지 확보했다.
아트뮤 관계자에 따르면, 두 명이 동시에 사용해도 충전 속도가 느려지지 않은 네오퀵만의 무선 고속 충전 기술을 기반으로 "초미니 고속 보조배터리, 노트북용 PD고속 보조배터리를 추가로 론칭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가성비도, 용량도, 편리함과 디자인도 세련된 아트뮤 네오퀵 무선 고속충전 보조배터리로 선 없는 자유를 느껴 봐도 좋을 것 같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