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산자원부가 주최하는 '디자인코리아 2018' 전시회가 11월 1월 부터 11월 4일까지 나흘간 일산 킨텍스에 개최된다.
이번 '디자인코리아 2018' 전시회는 '디자인, 혁신을 주도하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전시와 행사가 진행되며 국내외 기업과 디자이너들이 참여한 우수 디자인 제품 2500여점이 전시된다. 또한 스페인을 포함한 선진국과 베트남, 중국 등 신흥시장 기업의 디자인 제품도 만나 볼 수 있다.
독일 iF의 랄프 비그만(Ralph Wiegmann) 회장, IKEA Korea 안톤 허크비스트(Anton Högkvist) 인테리어 디자인 리더 등 국내외 유명 디자이너가 참여하는 다양한 강연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어 글로벌 디자인 트렌드를 가늠할 수 있다.
올해는 처음으로 청년 디자이너의 취업.창업을 지원하는 디자인 잡페어도 소개된다. 취업 및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200여 명의 청년 디자이너들이 작품을 전시며 기업 및 창업 관계자에게 자신을 알리는 '디자이너 쇼케이스'도 마련됐다.
아울러 구인 기업관에서는 이케아, 롯데쇼핑 등 국내외 기업 30여 개사가 참여해 현장에서 취업 관련 상담 및 구인 면접 등을 한다.
참관인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3D 모델링 활용 책갈피 만들기, 인공 지능(A.I.)를 활용한 로고와 초상화 만들기, 유리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다.
디자인을 통한 기업의 혁신 성장사례와 그 노하우를 공유하고 국내외 글로벌 디자인 트렌드와 함께 혁신성장동력으로서의 디자인의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디자인코리아 2018' 전시회 참관으로 의미 있는 시간을 가져 보는 것도 좋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