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소리를 좋아하시나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는 정숙한 공간보다 잔잔한 음악이 흐르거나 빗소리가 들리는 공간이 집중도를 더욱 높여주는 경험을 한 분들도 있을 겁니다.
개인적으로도 오늘처럼 비가 내리는 날 창을 노크하는 빗소리를 들으며 일할 때, 잡념도 안 생기고 하는 일에 집중도가 높아 진도가 쑥쑥 나가는 편입니다.
한때 집중력 향상과 심리적 안정감을 유발한다고 공부하는 직장인과 입시생들에게 유행했던 학습 도우미 MC스퀘어를 여러분도 기억하실 텐데요. 화이트 노이즈나 돌고래 소리, 빗소리를 들을 수 있었죠.
레인 시뮬레이터 맨해튼의 밤
오늘 소개하는 레인 시뮬레이터(Rain Simulator) 사이트인 Pluvior.com은 바로 MC 스퀘어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흥미로운 서비스 사이트입니다.
레인 시뮬레이터 서비스는 맨해튼의 밤과 런던의 낮. 두 종류의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맨해튼의 야경이 은은하게 비치는 유리창문에 리얼하게 흐르는 빗방울을 바라보는 것도 아주 멋진데요. 굳이 스크린을 보지 않고 백그라운드 빗소리만 들어도 마음이 차분해 지고 집중도가 높아지는 느낌이 듭니다.
레인 시뮬레이터 런던의 낮
런던의 낮 풍경도 창밖에 비치는 빅벤을 바라보며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기는 상상을 해봐도 좋을 멋진 장면을 연출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좌측 아래에 보이는 번개 아이콘을 클릭하면 빗소리에 간간이 천둥소리가 불규칙하게 울려져 여름 장맛비의 감성을 한층 더합니다. 또한, 찻잔을 클릭하면 마치 카페에 들어와 있는 것처럼 사람들의 대화하는 소리가 잔잔히 들리기도 합니다.
직접 체험해 보시면 신선한 느낌을 받으실 텐데요. 어떠신가요? 장맛비 내리는 한밤 또는 생기가 넘치는 카페의 분위기를 이제는 레인 시뮬레이터 서비스 Pluvior.com을 통해 사무실이나 나만의 공간에서 어렵지 않게 연출하고 집중도를 높여 업무나 학습 효율을 높여보는 것은 어떨까요? MC 스퀘어가 필요 없겠죠.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