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러렐즈 액세스 2.0. 사용성, 편의성 얼마나 진화했나?

Digital News/Gadget and Apps

by 김현욱 a.k.a. 마루 2014. 7. 8. 23:38

본문

클라우드 서비스 구현과 데스크톱 가상화의 선두주자 페러렐즈(parallels)가 안드로이드 및 iOS 기기용 '페러렐즈 액세스 2.0' 버전을 발표했다. 페러렐즈는 7월 8일 국내 맥 사용자 및 블로거들을 초빙하여 주요 기능 발표와 데모를 통해 차별점을 소개했다.



크로스 플랫폼 솔루션과 클라우드 서비스 구현 두 가지 사업부문을가지고 있는 페러렐즈의 유지니오 페란테(아태지역 크로스 플랫폼 애플리케이션 영업 마케팅) 총괄은 본격적인  발표에 앞서 그 동안 페러렐즈는 끊임없는 혁신을 이루어 Mac과 Windows의 완전한 통합단계에 이르렀고 수많은 사용자들의 사랑과 호평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모바일 기기 발전으로 현대인들의 일하는 장소와 시간은 빠르게 변하고 있어 페러렐즈의 목표는 사용자가 이동 중에도 업무를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고 사명감을 강조했다.



페러렐즈 액세스 2.0의 주요 기능들을 간단하게 개요하면 Mac 과 Windows 간 복사, 붙여넣기 그리고 드래그앤드롭 기능의 사용, Mac OS X의 제스쳐 기능을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 가능, Mac의 Dock에서 마치 Mac 애플리케이션과 같이 윈도우 애플리케이션 실행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대표적인 이용사례를 보면 랩톱 PC를 놓고 왔을 때, 예상치 못한 상황에 처했을 때, 모바일에 연결되어 있을 때이다. 그럼 모바일 기기에서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때 어떤 어려움과 난관에 부딪히게 될까?


손가락의 미끄러짐, 작은 화면으로 큰 데스크톱 화면을 보려 할 때, 연결환경이 좋지 않은 기기로 중요한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때, 터치스크린만으로 마우스와 키보드가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때이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Windows 와 Mac 상의 모든 애플리케이션 및 파일에 원격 접근할 수 있는 가장 빠르고, 간편하고, 안정적인 방법으로 페러렐즈 액세스 2.0을 선보였다. 페러렐즈 액세스 2.0의 주요 기능은 안드로이드 및 iOS 기반 태블릿과 스마트폰을 지원하는 것이다. 그외 주요기능은 아래와 같다.


1. 앱 런처(App Launcher)

간련한 탭핑으로 PC든 Mac이든 모든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을 마치 안드로이드, 아이패드 혹은 아이폰 앱인 것처럼 사용한다.


2. 앱 전환(App Switcher)

탭핑으로 애플리케이션과 윈도우 간에 자유로운 전환이 가능하다.


3. 선택&드래그 및 복사& 붙여넣기

애플리케이션에서 손가락 하나로 단어나 그림을 선택해서 드래그 & 드롭 및 복사 & 붙여넣기가 가능하다.


4. 스마트탭 그리고 락-앤-고(LOCK’N’GO)

스마트탭으로 클릭하고자 하는 곳을 정확히 지정하고 락-앤-고 돋보기로 보고 싶은 영역을 정확히 선택할 수 있다.


5.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쓰는 데스크톱 키보드

키보드 사용이 필요한 경우 사용이 가능하다


6. 안드로이드 홈스크린에서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 사용

홈 스크린에서 바로 가장 좋아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


7. iOS에서 파일 탐색기 사용

원격 컴퓨터로 편리하게 파일을 탐색하고 열 수 있다.


페러렐즈 액세스 2.0은 기존 버전보다 사용성과 편의성 측면에서 사용자의 입장을 최대한 반영했고 한단계 더 진화를 한 셈이다. 클라우드 서비스의 가장 기본인 애플리케이션 연동에 있어 안정성을 확보한 것도 큰 발전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iOS와 안드로이드 OS기반 모든 스마트 기기를 지원한다는 것이 페러렐즈 액세스 2.0버전의 가장 큰 특징이다.


페러렐즈 액세스 2.0은 Google Play 또는 애플 AppStore 에서 바로 구매가 가능하며, http://access.parallels.com 에서 서비스 시작 및 관리가 가능하다. 내 계정 관리 페이지에서 PC 또는 Mac에서의 에이전트를 다운한 후 컴퓨터에 설치가 가능하다.


2주간의 무료체험기간을 제공하고 연간 19.99달러로 최대 5대의 PC에서 안드로이드나 iOS 상관없이 무제한의 모바일 기기로 원격 접근 가능하다. 언어는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일본어, 중국어, 브라질식 포르투갈어, 러시아어를 지원한다.


'Parallels Access for Business'는 비즈니스를 위한 복수 계정 사용을 지원한다. 지정된 관리자는 비즈니스 계정을 만들어 기업 컴퓨터를 관리할 접근 권한을 얻거나 사용자를 관리하고 계정 사용의 허가 및 취소가 가능하다. 또한 한 유저가 접근할 수 있는 컴퓨터의 수를 지정 가능하며 1년에 한번씩 사용료를 지불하면 된다.


또한, 사용자 수 및 PC 대수에 관계없이 무제한으로 PC연결이 가능하다. 1년에 49.99달러로 5대 PC에 접근 권한 부여 가능하며 PC 추가는 5대 단위로 요금이 추가된다. 100대 이상의 PC 사용 고객은 비즈니스 클래스 서비스를 지원하며, 사용대수에 따른 할인이 가능하다.


하드웨어 지원부문에서는 안드로이드 기기는 4.0 이상을 구동하는 기기에서 사용 가능하다. iOS는 아이패드 2 이상, 아이폰 4S 이상의 기기에서 호환이 가능하며 iOS 7이상이다. 페러렐즈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윈도우7 또는 윈도우8 이며, Mac은 OS X 10.7 이상에서 페러렐즈 액세스 에이전트를 설치해야 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