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마트폰 사진 콜렉션 콘테스트. Fotolia 인스턴트 콘테스트

Design News/Design Exhibition

by 김현욱 a.k.a. 마루 2014. 3. 6. 07:02

본문

콘테스트 우승자에게는 약 5백만원 상당의 상금, 모든 콘테스트 참여자에게 소정의 참여금 지급

포토리아(Fotolia, www.fotolia.co.kr)가 스마트폰 사진 콘테스트인 포토리아 인스턴트(Instant)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2014년 말까지 진행되는 이 콘테스트 우승자(2014년 최다 판매 사진의 주인공)에게는 55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또한 2014년 3월 4일부터 4월 30일까지 모든 콘테스트 참여자(인스턴트 사진 온라인 등록자)에게 등록되는 사진 1 건당 1,100원이 지급된다. 본 콘테스트에는 전문 사진 작가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 사진 촬영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인스턴트 콜렉션은 스마트폰으로 촬영된 사진을 모은 콜렉션으로, 전통적인 사진보다 자연스럽고 창의적인 "순간"을 포착한 사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스턴트 콜렉션 사진은 포토리아 스마트폰 앱인 포토리아 인스턴트(Fotolia Instant)을 통해 등록 할 수 있으며, 포토리아 인스턴트 앱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현재 아이폰 사용자에게만 이용 가능한 포토리아 인스턴트 앱은 곧 안드로이드용으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안드로이드용 앱 출시와 함께 안드로이드 사용자용 콘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포토리아의 스마트폰 사진 콜렉션인 포토리아 인스턴트 콜렉션은 약 4개월 전 스마트폰 사진 판매라는 새로운 시도의 하나로 시작되었다. 지난 4개월동안 포토리아 인스턴트 앱은 2만회 다운로드 되었으며, 인스턴트 콜렉션은 1만컷 이상의 창의력 넘치는 사진이 등록되는 등, 기대 이상의 성공을 이루어냈다. 포토리아에서는 전세계 1백만명 이상의 구매자들이 전문 상업적인 용도로 이미지를 구매하고 있으며, 이들의 자연스러운 일상의 순간을 담은 사진에 대한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특히 소셜 미디어와 모바일 웹사이트의 진화로 전통적인 스톡 사진과는 다른, 스마트폰으로 촬영되는 보다 아이코닉한 사진이 점점 더 인기를 끌게 될 것이다. 따라서 스마트폰 사진 판매 기회를 그만큼 더 늘어날 것이다.

다음은 포토리아가 전하는 스마트폰 사진 촬영 팁이다.

"전문 사진 작가가 아니더라도 스마트폰을 통해 좋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면 포토리아에서 얼마든지 이 스마트폰 사진을 판매할 수 있다. 음식이나 오브제 등을 단순하게 촬영하기보다는 일상의 자연스러운 순간을 느낌 있게 담아보시기를 추천한다. 가족이나 친구들과 보내는 즐거운 시간, 또는 행복, 재미, 휴가, 여행 등과 같은 키워드를 창의적으로 해석한 사진을 촬영해보시기 바란다. 그리고 야외에서 자연광을 이용할 때 더 좋은 사진을 얻을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