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미노 피자, 새로운 로고를 발표한 까닭은?

Design News/Identity Design

by 김현욱 a.k.a. 마루 2012. 8. 9. 17:34

본문

오스트레일리아 최대의 피자 배달업체인 도미노 피자는 지난 8월 6일 새로운 '타일(tile)' 로고를 발표했다. 도미노 피자의 새로운 로고는 기존 디자인에서 Pizza 단어를 떨어뜨리면서 자사의 새로운 움직임과 함께 마음을 끌만한 브랜드 이미지를 담았다고 전했다.



도미노 피자의 CEO 돈 메지(Don Meji)는 새로운 로고는 기존의 다이아몬드 디자인을 보다 깨끗하고 강하게 보이게 하고 더 현대적인 느낌을 담을려고 노력했다고 밝히면서

"도미노 피자는 세계에서 가장 인정받는 피자업체 중 하나이며, 우리는 우리 유산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그러나 우리의 사업은 특히 이곳 뉴질랜드에서 새로운 매장 디자인으로 부터 더 좋은 품질의 재료와 큰 메뉴 선택에 이르기까지 해를 거듭하는 동안 상당히 진화했으며, 이는 우리의 새로운 방향을 반영한 새롭고, 깨끗하며 선명하고 강력한 브래드 로고를 만들어 우리의 브랜드 의미 한가지를 개선하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우리는 그 어떤 외부적인 계기를 통해 내부적인 변화를 원했으며, 우리는 사람들이 도미노 피자에 대해 다시 생각하고 이 새로운 로고 디자인이 올바른 단계였음을 믿고 싶다"라고 말했다.

도미노 피자의 새로운 로고 디자인은 하나의 기능성을 가진 타일형태로 도미노의 상징적인 Blue 와 Red 컬러를 포함하고 있다.

뉴질랜드의 고객들은 전역에 걸쳐 도미노 피자의 새로운 매장이 개발되고 로고가 변경되어지는 동안 세계 최초가 될 것이며, 앞으로 몇주 동안 우리는 모든 광고, 마케팅 및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서 새로운 로고를 통합하게 될 것이라고 도미나 피자 CEO 돈 메지는 말했다.


[도미노 피자 브랜드 역사]


도미노 피자는 1960년 미국 미시건 주에서 '도미닉스 피자(Domi-Nick's)' 라는 이름으로 톰 모너건과 그의 남동생에 의해 탄생했고 이후 1965년에 '도미노 피자(Domino's Piazza)' 이름을 변경하게 되었다. 당시 소유하고 있던 3개 매장을 상징하는 세개의 점을 사각 로고에 넣게 되었고 도미노 피자만의 서체와 레드와 블루로 구성된 밝고 선명한 컬러, 정확한 45도 각도로 기울어진 형태의 로고는 도미노 피자만의 목표를 상징하며 따뚯하고 현대적이며, 강한 이미지와 잘 조화를 이루고 있다고 도미노 피자는 소개했다.

도미노 피자는 1호점 창업이래 반세기(50년)이 지난 오늘날 피자배달 사업의 선구자로서 전 세계 67개국 9000여개 매장에서 연간 4억 판 이상의 피자를 판매하고 있는 세계 피자배달 전문 브랜드로 세계 모든 대륙에서 매일 100만명이 넘는 고객들이 도미노 피자를 즐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도미노 피자는 호주, 뉴질랜드, 프랑스, 벨기에, 네덜란드 5개국에 걸쳐 894개의 점포가 있으며 21,000명 이상의 파트타임 및 풀타임 직원을 고용하고 있고 년간 60,000,000판의 피자를 판매하고 있다고 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