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홈오피스 실속형 프린터, 삼성 레이저프린터 ML-2951D

Digital News/Review and Column

by 김현욱 a.k.a. 마루 2011. 8. 24. 11:10

본문

삼성 레이저프린터 ML-2951D는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주변 공간과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을 갖춰 홈.오피스웨어로써 손색없는 모노 레이저 프린터이다. 이번 글을 통해서는 편리하고 실속있는 기능들에 대해서 살펴 보려고 한다.

먼지제로 빌트인 디자인, 잔고장 방지 및 유지관리에 좋아

삼성 레이저프린터 ML-2951D, 빌트인 디자인

삼성 레이저프린터 ML-2951D, 먼지제로 빌트인 디자인

가정이나 사무공간에서 프린터를 사용하다 보면 의외로 많은 먼지에 노출되어 잔고장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 배지나 급지함 모두 빌트인 설계로 되어 있는 삼성 레이저프린터 ML-2951D는 이러한 걱정을 덜게한다. 테이블 위의 공간도 적게 차지하고 사용할 때도 상단의 배지 트레이만 앞으로 살짝 오픈시켜면 되는 편리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어 만족도가 높다.

체감할 수 있는 빠른 인쇄속도

삼성 레이저프린터 ML-2951D, 28PPM

삼성 레이저프린터 ML-2951D, 첫장 8.5초 / 28ppm 빠른 출력

일반적으로 레이저 프린터를 선택하는 이유는 잉크젯 프린터에 비해 월등히 빠른 출력의 장점 때문이다. 대부분의 레이저 프린터가 빠른 편이긴 하지만 삼성 레이저프린터 ML-2951D은 분당 28페이지의 고속인쇄를 자랑한다. 대기상태에서 첫 장 출력시간도 8.5초밖에 걸리지 않아 간헐적 인쇄 시에 출력대기 시간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경감시킬 수 있는 점도 매력적인 부분이다. 주변 사람들도 실제로 사용해 본 후 기존 레이저 프린터보다 빠르다는 평가로 입을 모았다.

낮은 소비전력, 경제성도 만족스럽다.

소호형태의 사무공간이라 할지라도 데스크탑 컴퓨터, 노트북, 모니터 등 다양한 기기들이 상시 콘센트에 연결되어 있고 여기에 프린터까지 합세하면 대기상태에서 새어 나가는 전력 소비도 만만치 않다. 그렇다고 사용할 때마다 매번 코드 꼽고 빼자니 이 또한 보통 번거로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삼성 레이저프린터 ML-2951D, 대기모드

삼성 레이저프린터 ML-2951D, 절전 대기모드 시 전원버튼 파란조명이 켜짐

그런 까닭에 실속을 중시하는 사용자라면 모니터나 프린터를 구매할 때 소비전력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선택하게 된다. 이와같은 사용자 니즈를 반영해 삼성 레이저 프린트 ML-2951D는 파워오프 시 0.5W / 대기 시 5W / 사용 시 360KW로 소비전력이 낮아 오랫동안 전원을 켜 놓아도 전기료 부담을 걱정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용지의 아껴주는 편리한 양면인쇄.

일반 가정에서야 크게 많은 인쇄를 하지 않지만, 사무환경에서는 증빙서류, 보고서, 제안서 등 다양한 문서들을 다량으로 출력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회의안, 기획서 또는 제안서 등은 사전 검토용으로 출력해 보게 되는 경우도 많은데 수십 페이지의 내용을 한 장당 한 페이지 출력한다는 것은 용지 소비가 너무 심하게 된다.

삼성 레이저프린터 ML-2951D, 양면 인쇄

삼성 레이저프린터 ML-2951D, 자동 양면 인쇄기능은 정말 편하다.

물론 용지 한 면에 문서의 여러 페이지를 축소해 출력하는 방법도 있지만 내용을 쉽게 파악하기 힘든 경우가 많다. 그런 반면 삼성 레이저프린터 ML-2951D는 용지의 앞.뒤면에 출력되는 양면인쇄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 용지 소비를 절반으로 줄일 수 있는 장점을 갖추고 있어 실속형 레이저 프린터라 할 수 있다.

전면 ECO 버튼으로 에너지, 용지 절약 2마리 토끼를 잡는다.

삼성 레이저프린터 ML-2951D, ECO 기능

삼성 레이저프린터 ML-2951D, ECO기능-에너지, 용지절약까지

삼성 레이저프린터 ML-2951D는 전면 패널에 에코(ECO) 버튼이 마련되어 있다. 토너 세이브 모드로 문서 2페이지를 용지 1페이지에 양면으로 인쇄되도록 설정할수 있다. 이 기능을 통해 인쇄 용지 및 토너 절약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탄소배출량과 에너지 소비까지 감소시킬 수 있어 친환경 프린터로 평가하게 된다.

특히 SyncThru를 통해 에코모드에 대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옵션에 따라 탄소배출량, 용지 절약량 등이 표시되어 절감된 에너지 확인이 가능하다.

요즘처럼 홈.오피스웨어로 디자인과 복합기능을 두루 갖춘 다양한 프린터 제품들이 선보이고 있는 상황이지만 그러한 요소들을 앞세우기 보다는 단기간 사용하다 버릴 프린터가 아니므로 친환경적인 요소와 유지관리 부분에서 실속적인 것을 먼저 따져 보는 것도 디지털 세대의 현명한 지혜가 아닐까 싶다.

위의 관점에서 볼 때, 삼성 레이저프린터 ML-2951D 센스있고 알뜰한 사용자들의 니즈를 충분히 만족시키는 모노 레이저 프린터로 좋은 평점을 주기에 부족함이 없는 기능들을 갖추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기본기에 충실한 콤팩트한 사이즈에 공간 활용도 높은 빌트인 디자인을 갖춘 삼성 레이저프린터 ML-2951D를 홈.오피스 비즈니스 파트너로 영입하는 것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