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버노트 'Skitch' 인수, 스마트워크 한걸음 다가서나?

Digital News/Gadget and Apps

by 김현욱 a.k.a. 마루 2011. 8. 19. 18:21

본문

에버노트(Evernote)가 8월 18일 맥용 스크린 캡쳐 및 이미지 공유 앱인 '스키치(Skitch)'를 인수하고 안드로이드 버전 앱 출시와 함께 Mac OS X 앱까지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도록 했다.

스키치(Skitch) 홈페이지

스키치(Skitch) 홈페이지, 에버노트와 한가족이 됨을 알리는 공지

안드로이드 마켓 '스키치(Skitch)' 앱 다운로드 받기

최근 에버노트(Evernote) 프리미엄 계정을 이용하면서 각종 IT, Design 관련 자료 스크랩 및 기사 작성에 활용하고 있는데,  이미지나 사진에 주석 표기가 잦은 디자인 관련 자료 정리 시 하단에 기록해야 하는 등 아쉬움이 많았다. 하지만  이 모든 고민을 에버노트가 한번에 해결해 주는 희소식을 전해 준 셈이다.

'스키치(Skitch)'는 이미 수많은 Mac 사용자가 필수 앱 추천할 만큼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앱 중 하나로 $20달러의 유료앱이지만 이제 무료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에버노트(Evernote)의 스키치(Skitch) 인수로 에버노트 사용자들은 에버노트에 저장된 이미지를 스키치(Skitch)로 옮겨 편집을 한 다음 다시 에버노트에 저장할 수 있게 되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스키치(Skitch) 앱을 맥북 프로에 무료로 내려받아 설치 후 사용해 보고 있고, 갤럭시탭 10.1과 갤럭시 S2도 안드로이드 버전 스키치(Skitch) 앱을 내려받아 설치를 후 사용해 보니 상당히 만족스런 인터페이스와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과 데스크탑에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스키치(Skitch)의 자세한 활용법에 대해서는 다음 글로 미루고 스키치(Skitch) 처음 사용자를 위해 모바일 버전과 맥OS버전의 주요 기능 및 차이점을 살펴 보려고 한다.

[Mac OS X 버전 설치]

맥용 스키치(Skitch) 공유설정 화면

스키치(Skitch) 맥 앱과 안드로이드 앱 모습

애플 앱스토어에서 'Skitch'를 검색 후 설치하면 된다. 설치 후 특별한 설정이 필요치 않지만 공유 이미지 저장을 위해 'Skitch.com' 기본 계정을 생성해두면 링크 복사로 메일과 메시지로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어 편리해진다.

맥용 스키치(Skitch)와 안드로이드 앱 모습

스키치(Skitch) 맥용 애플리케이션과 안드로이드 앱 모습

그리고 '에버노트(Evernote)'의 이미지를 스키치(Skitch)로 끌어와서 편집하고, 하단의 [Drag Me]탭을 드래그해서 에버노트 해당 노트에 놓으면 추가된다. 아쉬운 점은 에버노트와 스키치과 편집기능 연동이 쉽게 쓸 수 있도록 되어 있지 않다는 점이다. 보조메뉴를 통해 스키치(Skitch)로 보내 수정 후 반영하는 유연한 기능이 제공되었으면 한다.

[안드로이드 버전 설치]

스키치(Skitch)의 안드로이드 버전은 오전까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검색이 되지 않았으나, 지금은 검색이 되고 있다. 'Skitch' 검색한 후 앱을 다운로드해 설치하면 된다. 갤럭시S2, 갤럭시탭 10.1에도 문제없이 설치된다. 특히 모바일에 최적화된 안드로이드용 스키치(Skitch) 앱은 캡쳐이미지나 사진을 편집 후 에버노트 및 SNS로 공유할 수 있게 되어 있어 편한데 우측 상단의 에버노트 아이콘을 클릭하면 에버노트에 업데이트가 된다.   

이처럼 스키치(Skitch) 앱은 갤러리에서 이미지를 열거나, 빈페이지로 시작하고, 스냅샵을 열어 화살표, 텍스트 및 기타 주석을 첨가해 에버노트 및 기타 응용 프로그램으로 공유할 수 있는 훌륭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스키치(Skitch) 계정화면

스키치(Skitch) 계정화면

에버노트와 스키치(Skitch)의 결합은 스마트폰과 태블릿PC의 보급으로 모바일 라이프 환경이 일상이 되어버린 현대인들에게 더욱 큰 매력속으로 빠져들게 만들며 스마트워크 시대로의 진입을 한걸음 앞당길 것으로 보인다.

아이디어 메모와 정보 스크랩, 사진과 이미지를 편집하고 텍스트를 추가하는 기능은 물론, 소셜 네트워크 친구와도 쉽고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게 한 에버노트(Evernote)와 스키치(Skitch)의 장점 결합은 사용자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큰 유용성을 제공한다. 더불어 스키치 초대설립자인 크리스 피어슨(Cris Pearson)과 키스 랭(Keith Lang)이 에버노트의 개발 혁신부서로 영입되어 앞으로 더 발전된 에버노트와 스키치를 만날 볼 수 있다는 기대감을 갖게 만든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