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포토샵을 이용해 사진의 명암, 노출의 보정 그리고 흑백 사진으로 변환하는 필수적인 기능 메뉴 3가지를 소개하게 되는데, 각 기능 메뉴를 이용해 사진이나 이미지에 어떤 변화를 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 이미지의 밝기와 명암을 보정하는 '레벨(Levels)'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레벨(Levels)은 이미지의 밝기와 명암을 보정하는데 쓰이며 앞서 소개한 커브 메뉴에 함께 자주 사용되는 메뉴중 하나입니다.
포토샵 레벨 적용 전.후 이미지 비교
이미지의 전체 밝기와 명암 뿐만아니라 각 채널 별로 적용하여 다양한 효과도 적용할 수 있어 포토그래퍼나 디자이너에겐 필수 기능 메뉴로 손꼽히기도 합니다.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된 심심한 이미지도 레벨 값 조정을 통해 생기 있는 이미지로 보정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레벨 메뉴
이제 포토샵 레벨(Levels)의 적용과정을 간단하게 살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포토샵으로 이미지에 레벨을 통해 명암을 조정하는 과정
1) Image → Adjustments → Levels나 <Ctrl+L>를 눌러 조정 창을 엽니다.
2) Input Levels 수치 값이나 각각의 조절 슬라이드를 움직여 조정하면 됩니다.
참고로 세부적인 기능에 대한 설명을 덧붙이면 각 항목의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렇게 포토샵 레벨(Levels) 기능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을 해드렸는데 어렵지 않으니 자주 사용하시다 보면 노하우가 생길 겁니다. 조금이나마 포토샵 초보자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