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디어패드 Y570 출시와 국내시장 레노버 신뢰도 변화

Digital News/Review and Column

by 김현욱 a.k.a. 마루 2011. 6. 6. 05:23

본문

지난 5월 23일 레노버(Lenovo)는 IT및 사용자 그룹을 대상으로 2세대 인텔코어 i5, i7 프로세서를 탑재한 고성능 엔터테인먼트 노트북  아이디어패드 Y570, Y470 런칭기념 블로거 간담회를 가졌는데 직접 체험 및 레노버의 글로벌 시장 포지션과 향후 방향 등을 관계자로 부터 들어 볼 수 있는 유익한 자리였던 것 같습니다.

이번 블로거 간담회 행사에 참석하면서 레노버 PC에 대한 국내 소비자의 제품 신뢰도와 레노버의 입장에서 어느 정도 국내 시장에 큰 기대치를 갖고 있는지 사뭇 궁금하기도 했었는데 개인적으로 알고 있던 레노버PC의 브랜드 인지도가 글로벌 시장에선 생각보다 높다는 사실이 조금 놀랍기도 했습니다. 

간단히 정리하자면, 레노버는 거대한 중국 시장을 든든한 베이스 캠프로 두고 있어 한국 시장에 대한 기대는 커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예상과 달리 적지않은 기대감을 갖고 있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삼성과 LG등 뿌리 깊은 국내 PC브랜드 등 PC제조사 제품의 앞선 자리매김 다소 부담이 될 수도 있겠지만 제품. 성능 . 가격 3가지 요소 측면에서 충분히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당당한 자신감을 내보였습니다.

휴대성과 모바일리티 트렌드에 대한 대응은?

애플 맥북 에어, 삼성전자 9시리즈 그리고 태블릿PC 같은 슬림하고 경량의 모델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오늘날 노트PC 시장 흐름변화에도 불구하고 대담하게 데스크탑 PC를 능가하는 고사양, 휴대성이 아쉬운 15인치급 서브 노트북을 내 놓은 의도가 궁금했습니다.

이러한 궁금증에 대해 레노버 관계자는 PC시장 트렌트 변화는 충분히 인지하고 있지만 그 이면에 휴대성은 다소 떨어지더라도 고성능의 엔터테인먼트 만족도가 높은 노트 PC 수요도 크다는 점에 포커스를 맞추고 차별화된 경쟁력에 힘을 실어 출시하게 되었다는 입장이었습니다. 스마트폰이 대세지만 피쳐폰 시장 또한 결코 작지 않다는 점을 염두에 두면 충분히 공감이 가는 부분이었습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Y시리즈 모델의 특장점은?

레노버는 중소규모 비즈니스에 적합한 V시리즈, 엔터테인먼트에 강한 Y시리즈, 모바일리티에 대응하는 U시리즈, 대중적인 Z시리즈, 휴대와 경량화 포지션을 맞춘 S시리즈 이렇게 5가지 아이디어패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데, 타겟 사용자층에 따라 성능과 스펙의 구성 또한 다르므로 드러나지 않게 폭넓은 시장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 될 수 있겠다는 견해였습니다.

앞서 프리뷰를 통해서 아이디어패드 Y570의 주요 특징들을 소개해 드렸지만 다시 한번 간결하고 정리해 보면, 강력한 처리성능을 보여주는 인텔 2세대 샌디브릿지 프로세서로 같은 최신 인텔 CPU 탑재로  Core i 시리즈와도 차별화 된다는점과 MS의 윈도우 OS개발단계 부터 스텝을 맞춤으로써 인정받게 된 향상된 경험치 EE2.0(Enhanced Experience), 그리고 빠른 시작과 종료 타임을 이끌어 내는 래피드부스트(RapidBoot) 기술과 SSD와 HDD의 결합으로 9.5초의 탁월한 부팅속도(평균 동급 윈도7 PC 48초)를 제공하고 있어 작업 효율 향상도 충분히 끌어 올릴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엔비디아 옵티머스 기술을 통한 스위치블 그래픽스 기능을 통해 1.5배 향상된 배터리 성능과 레노버 에너지 매니저먼트를 통해 에너지 효율까지도 높일 수 있으며, 각종 디자인상 수상에 비추어 볼 수 있듯이 중국, 일본, 미국 3국 디자인 네트워크 '이노베이션 트라이앵글'을 통해 완성되는 차별화된 디자인이 글로벌 사용자층의 디자인 선호도 또한 충족시키지 않나 생각됩니다.

무엇보다도 사용자들에게 큰 매력 포인트로 다가 설 수 있는 것이 고객 고객과실까지도 책임지는 IPP 서비스일 것입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제품은 고객과실까지 책임지는 IPP(IdeaPad Protection) 서비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예기치 모한 노트북 고장에도 걱정을 덜 수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있습니다. 절도나 분실 의도적인 손상 등 몇가지 항목만 제외하고 대부분의 고장시에 고객 과실에 따른 부담없이 부품수리 및 교체까지 보상을 해주는 서비스라 든든함까지 갖추고 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Y570 국내 출시 기대치는?

세계 일부 지역을 제외한 27개국 중 상위 5위 브랜드로 그 자부심을 당당히 지켜나가고 있는 레노버 아이디어패드는 고성능의 최신 스펙으로 풍부한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충족시킬 수 있는 탄탄한 베이스를 갖추고 있지만 현시점에선 모바일리티 포인트에선 다소 아쉬운 점도 없잖아 국내 노트PC 시장에서 어떤 입지를 세울 게 될 지 쉽게 단정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러나 직접 체험해 본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Y570, Y470 모델은 든든한 고객지원 시스템과 공간 절약 및 홈오피스웨어 측면에서 두드러지는 실용적이고 세련된 디자인 갖추고 있으며 더불어 동급 대비 만족스런 가격대를 구축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무결성을 요구되는 미우주항공국 나사의 우주 비행선에 탑재되는 유일한 노트북이 바로 레노버의 제품이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소비자들의 아이디어 패드 Y570, Y470은 물론 레노버 PC에 대한 신뢰도는 나날이 높아질 것으로 내다 보입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Y570 출시 이벤트 안내

레노버는 이번 아이디어 패드 Y570 시리즈 출시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디자인로그를 통해서도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Y570 시리즈에 대한 첫 느낌과 기대감 등을 들어 보고자 가볍게 참여할 수 있는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댓글& SNS 이벤트]

1)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Y470 & Y570, 강력한 성능과 혁신적 서비스 강점
2)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Y570 국내 출시 기대치는?

-. 위에 링크된 2개의 글을 보시고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공유 및 트윗을 해주세요.
-. 댓글에 공유된 페이스북 또는 트윗 링크와 함께 닉네임, 연락처를 남겨 주세요.
-. 10분을 선정해서 작지만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교환권]을 선물로 보내 드리겠습니다.
-. 이벤트는 6/6일~6/15일까지 진행됩니다.

디자인로그를 찾아주시는 독자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