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공공장소나 도심 속 공원 내 나무아래서 마치 집 안에서 처럼 전원 공급이나 무선인터넷 걱정없이 편안한 휴식과 더불어 인터넷을 맘껏 즐길 수 있는 이상적인 세상을 맞이하게 될 수도 있겠습니다.
첨단기능 갖춘 조형 휴게 시설물인 스마트 트리(Smart Tree)
최근
롯데건설이 무선인터넷(Wi-Fi) 서비스, 태양광 충전, 노트북 거치대, 전원 공급 등 첨단기능을 갖춘 조형 휴게 시설물인 스마트 트리(Smart Tree)를 개발했다고 밝혔는데요.
'스마트 트리'는 한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소나무'와 동화 '어린왕자'에 등장하는 '바오밥 나무'를 콘셉트로 하여 2가지 타입으로 개발되었습니다.
롯데건설이 개발한 '스마트트리'는 상단부에 태양광 패널을 설치하여 태양광을 전기에너지로 변환, 조명을 밝히게 됩니다. 조명은 LED등을 사용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 무선인터넷(Wi-Fi, 전자기기 거치대, 전원공급장치를 설치해 휴대전화, 아이폰, 아이패드, 노트북 등 첨단 디지털 디바이스를 야외에서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날씨, 온도, 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부가적인 디스플레이 기능도 설치하게 될 예정입니다.
'스마트 트리'는 숲 속의 오피스 시설로 단지 내 정원에 조성하여 입주민들이 휴식과 업무를 동시에 할 수 있도록 설계할 계획인데, 우선 11월 분양 예정인 인천 송도 캐슬&해모로에 처음 적용될 예정입니다.
또한 아파트뿐만 아니라 공간 규모와 예산에 따라 다양하게 변형할 수 있는 모듈타입으로 개발하여 도심형 주거 공간 및 오피스 사업장에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어서 도심 속 공공장소 곳곳에서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롯데건설 디자인연구소 관계자는 "스마트 트리를 활용한 야외에서도 입주자들이 집안에서와 마찬가지로 쾌적하고 편리한 휴게시설과 정보통신망을 누릴 수 있는 스마트가든(Smart Garden)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