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빛망울 효과(Bokeh Effects), 고해상도 무료 이미지

Design Information/Design Resources

by 김현욱 a.k.a. 마루 2010. 3. 15. 04:15

본문

디자인 소스 - 빛망울 효과(Bokeh Effects) 패키지, 고해상도 무료 이미지 42장

영화, 드라마 또는 사진 등에서 다소 몽환적이면서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해 내는 빛망울을 보게 됩니다. 이런 빛망울을 '보케(Bokeh)'라고 일컫는데 단어가 일반인들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도 있습니다.

빛망울(보케) 효과(Bokeh Effects), 고해상도 무료 이미지 42장

빛망울 효과(Bokeh Effects), 고해상도 무료 이미지

주로 영상이나 포토그래피, 디자인 분야에서 자주 쓰이는 용어인 '보케(bokeh)' 는 야간에 얕은 심도를 활용해 촬영하다보면 뒷배경에 꼬마 전구같은 조명이 있는 경우, 초점이 맞지 않는 영역에서 조명 빛이 살짝 퍼지면서 빛망울처럼 예쁘게 맺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런 현상을 지칭하는 말입니다. 연출에 따라 몽환적인 느낌을 자아내면서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기도 합니다. 때로는 렌즈의 초점을 인위적으로 안맞게 조절한 뒤 아름답게 맺히는 '보케(Bokeh)' 만을 담아 작품으로 구성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빛은 하나의 아름다운 디자인을 만드는 핵심 요소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많은 디자이너들이 디자인을 위한 완벽한 빛의 이미지를 찾고 싶어 합니다만 그 과정은 많은 시간을 낭비하고 힘이 들 수밖에 없는데 그런 수고를 들어 주듯 전문 포토그래퍼들이 촬영한 빛망울 효과(Bokeh Effects)가 돋보이는 고해상도 무료 이미지 42장을 공유해 드립니다.

빛망울 효과(Bokeh Effects) 패키지는 그래픽 관련 무료 리소스, 폰트, 예제 등 유용한 정보와 소식을 전해주는 Media Militia 에서 제공하는 디자인 리소스 입니다.

빛망울 효과(bokeh effects) 패키지에서 다양한 스타일, 색상 및 클러스터의 넓은 범위를포함하고 있습니다. 모든 이미지들은 디지털 합성이 아니 실제 촬영된 이미지입니다. 포함되어 있는 42개의 무료 이미지는 3,500픽셀 이상 300dpi의 고해상도 이미지로 되어 있습니다.

빛망울 효과(Bokeh Effects), 고해상도 무료 이미지 42장 다운로드

아름답고 환상적인 보케(Bokeh) 이미지들을 여러분의 디자인 작업에 있어 배경이나 디자인의 질감으로 오버레이하여 사용함으로써 뛰어난 자신의 크리에이티브 능력을 엿볼 수 있게 될지도 모릅니다. 만약 색상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여러분들이 쉽게 포토샵에서 색상을 추가하거나 레이어의 채도를 조정하여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보케(Bokeh)는 매우 인기가 있고, 관심을 끌기 위한 맞춤 티셔츠, 앨범, 자신의 이름 등으로 적용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보다 창의적이면서도 재밌는 작업을 즐겨 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빛방울 효과(Bokeh Effects) 이미지의 라이센스는 개인 및 상업적인 사용에 제약이 없으므로 자유롭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