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영리한 아이폰 카메라 어플로 소개한 스마트캠(SmartCam)'의 활용기 차원으로 유용한 카메라 어플을 찾고 있는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도움이 될까 싶어 숨겨진 매력들을 좀 더 살펴 보았다.
스마트캠(SmartCam)은 300만화소 아이폰 캠이 가지는 극복하기 힘든 한계를 넘어서게 하는 아주 영리하고 우수한 기능을 가진 카메라 어플이라 생각을 한다. 앞서 발행한 글을 통해 스마트캠의 기본적인 기능들은 간략하게 소개를 했으니, 실제 활용 사례와 9monkeys 웹사이트에서 추가 기능을 적용해 본 예제를 중심으로 이야기하려고 한다.
스마트캠, 추가된 8개의 보정기능
스마트캠은 촬영한 사진을 아이폰에서 기존의 설정들을 활용 빠르게 효과들을 주고 저장할 수도 있지만, 어플내에서 9monkeys로 이동을 누르면 개발자 홈페이지로 이동해서 다양한 효과를 추가할 수 있다. 참고로 스마트캠(SmartCam)이 지원하는 모드는
스튜디오(Studio), 플래시(Flash), 크롬(chrome), 블랙&화이트(B&W), 그린 감량(Reduce Green), 투광조명(FloodLight) 등 6가지 보정모드를 기존에 지원했는데 최근
'Vivid', 'Crisp' 2가지 보정모드가 더 추가 업데이트 되었다.
위의 이미지에서처럼 업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팝업창이 뜨고
'9monkeys' 버튼을 누르면 우측 이미지처럼 개발자 사이트에서 적용할 수 있는 고급기능을 사용할 것인지 여부를 묻는다.
스마트캠은 기존 이미지 보정 어플과는 달리 사진을 수천 픽셀로 나누어 보다 정밀하게 보정을 하는 방식이므로, 기존 이미지 어플에 비해 변환 시간이 약간 더 걸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업로드가 완료되면 'Better Exposure', 'Examine Detail' 모드가 보여지고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면 추가기능이 적용되어 진다. 여기서는 'Examine Detail'을 선택했다.
스마트캠 개발자 사이트의 추가 보정효과들
해당 프로세싱이 진행되고 나면 위의 이미지처럼 6개의 효과가 적용된사진들을 순차적으로 보여주게 되는데 마음에 드는 효과로 선택하면 최종 보정효과가 적용되어 처리되게 된다.
'CSI1' 보정효과를 선택하면 이미지위에 다운로드 알림메시지가 보여지고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과정이 진행된다.
고해상도의 이미지 다운로드 과정이 진행되고, 잠시 후 완료되면 '저장됐음' 메시지를 보여주는데 아이폰에 원본은 그대로 있고 새로운 이미지로 저장되어 진다.
스마트캠, 개발자 웹사이트 추가기능인 CSI1 보정효과 적용 이미지
위의 이미지는 추가기능을 활용, 최종 보정을 마치고 내려받은 이미지로 마치 수채화 물감으로 리터칭을 한 듯 신선하면서도 멋진 느낌의 이미지로 만들어 준다.
스마트캠(SmartCam)은 유료와 무료 버전이 제공되고 있지만 무료버전의 경우는 30일 Trial이 걸려 있고, 사진을 풀사이즈로 저장할 수 없다. 유료 버전(2.99$)의 경우는 풀 사이즈로 저장되며 다양한 추가 옵션을 즐길 수 있으니 이러한 우수한 기능들을 즐겨하는 아이폰 사용자라면 한번쯤 구매해 사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스마트캠, 원본과 스튜디오 보정 결과
끝으로 위의 이미지처럼 길을 걷다 급하게 촬영한 이미지도 영리한 스마트캠(SmartCam)만 있으면 아이폰에서도 마치 PC의 포토샵으로 정밀 보정을 한 것처럼 밝은 곳은 그대로 유지하고, 어두운 곳만 정밀하게 후보정 해주어 전문가 못지 않은 우수한 퀄리티 이미지를 담을 수 있도록 해준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