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델 코리아, 넷북급 게이밍 노트북 에어리언웨어 M11X 선보여

Digital News/Review and Column

by 김현욱 a.k.a. 마루 2010. 2. 3. 13:12

본문

에어리언웨어 M11x, 휴대성, 성능, 디자인 두루 갖춘 넵북급 게이밍 노트북

최근 해외 디지털 전문 사이트를 통해 가격 및 일부 제원이 공개되어 화제가 되었던 에어리언웨어 M11x는 CES 2010을 통해 첫 선을 보인 델(DELL) 컴퓨터 소형 게이밍 노트북으로 오는 2월 5일로 글로벌 및 국내 시장 출시에 앞서 IT전문 블로거를 초청,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었다.

에어리언웨어 M11x, 델 컴퓨터 게이밍 노트북

에어리언웨어 M11x, 휴대성, 성능, 디자인 두루 갖춘 넵북급 게이밍 노트북

행사에 참석하기 전에 대략적인 정보를 접한 상태여서 기대감이 컸는데 직접 만져 본 에어리언웨어 M11x는 앞서 출시한 에어리언웨어 게이밍 노트북과 일반 노트북에 비해 가격적인 측면이나 휴대성 그리고 성능 및 디자인측면에서도 사용자의 니즈를 충분히 반영했다는 점이 주목할 만 했다.

이번 에어리언웨어 M11x의 출시로 인해 델 컴퓨터는 에어리언웨어 오로라(Alienware Aurora) ALX, 에어리언웨어(Alienware) M17x, M15x 출시에 이어 게이밍 컴퓨터의 데스크탑으로 부터 휴대성이 높은 소형 노트북에 이르는 에어리언웨어 시리즈 모든 라인업을 구축하고 넓은 선택폭과 니즈를 반영해 소비자들에게 한발 더 다가서게 되었다.

에어리언웨어 M11x, 델 컴퓨터 게이밍 노트북

에어리언웨어 M11x, 커버 디자인

에이리언웨어 M11x는 게이밍 노트북에 걸맞게 사이버틱하면서도 디지털전사의 이미지를 느끼게 하는 강렬한 인상의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갖추고 있어 에이리언웨어 시리즈의 디자인 계보를 그대로 승계하고 있었다.

에어리언웨어 M11x, 델 컴퓨터 게이밍 노트북

에어리언웨어 M11x, 통풍시스템과 주변 확장 포트들

11.6인치, 1.99kg 무게의 에어리언 웨어 M11x는 경량급 넷북에 비해 약간 무게감이 있는 듯하나, 기존 일반 노트북이나 M17x, M15x에 비하면 가벼워 넷북에 가까운 휴대성을 갖췄다고 할만 했다. 그리고 마그네슘 합금처리 마감의 외형 커버재질은 사용자로 하여금 견고함과 강렬한 인상을 갖게 만들었고 바닥면과 후면의 통풍시스템 최적화로 내부 발열과 부품보호 측면에서도 세심한 면을 보여주고 있었다.

에어리언웨어 M11x, 델 컴퓨터 게이밍 노트북

에어리언웨어 M11x, 시스템 정보

에어리언 M11x는 게이머와 일반 사용자의 개성 표현을 반영해 선택 폭을 넓힌 스페이스 블랙, 메탈릭 레드, 쉐도우그레이 3가지 컬러 모델로 출시하게 된다. 아울러 좀 더 자세한 스펙은 정식 론칭을 통해 밝혀지겠지만 이날 행사를 통해 알려진 기본 사양은 다음과 같다.

  • LCD: 11.6" 720p
  • CPU: 펜티엄 SU4100 / Core 2 Duo SU7300 (사용자 선택 옵션)
  • 메모리: DDR3 1066Mhz 2GB 메모리
  • 그래픽: Nvidia GT 335M(1GB)
  • LAN: WLAN / WWAN
  • 배터리: 최장 8.5시간
  • 무게: 1.99kg
  • 가격: 기본 109.9만 원~140만 원대(선택사양 적용에 따라)

그리고 주요 특징들을 살펴보면, 에어리언 커맨드 센터를 통해 제어하는 Alien FX 조명 조정 기능, Alien Sense 안면인식 소프트웨어, 에어리언 Fusion 전력관리 프로그램, 에어리언 터치, 독서실 같은 곳에서도 작업이 용이한 스텔스모드 기능 등을 갖추고 있다.

디자인과 성능에서 ‘괴물 노트북’이란 꼬리표를 항상 고집하는 에어리언 웨어 시리즈는 게임 전용 노트북으로 고사양 3D 게임을 언제 어디서나 즐기기 원하는 게이머 층을 위한 제품이다. 하지만 강력한 퍼포먼스를 요구하는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주목받는 제품이기도 하다.

에어리언웨어 M11x, 델 컴퓨터 게이밍 노트북

델 컴퓨터, 에어리언웨어 M11x

특히 이번 에어리언웨어 M11x에서 가장 눈길을 끌었던 것은 예상외의 휴대성과 최장 8.5시간(통합 그래픽 모드 사용 시)의 게이밍 노트북에서 보기 드문 배터리 수명이었다. 배터리 수명은 풀 퍼포먼스 게임모드를 감안하면 대력 6.5시간 정도까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 본다.

당초 에어리언웨어 M11x는 작은 사이즈로 인해 델 코리아에서 선보이는 에어리언웨어 넷북으로 알려지기도 해 관심이 고조되기도 했지만 실제로 넷북과 비교해 크기 및 가격이 비숫할 뿐 그 성능과 스펙, 디자인에선 큰 차이를 보이면 매력적인 노트북으로 게이머와 일반 소비자들을 유혹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에어리언웨어 M11x를 직접 사용해 보고 보다 자세한 리뷰를 할 수 없어 아쉬움도 있지만, 2월초 정식 론칭에 이어 넷북과 어깨를 견줄 만한 휴대성과 배터리 수명 그리고 디자인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어떤 반응을 얻을 지 기대가 되며 관심을 가져 볼 만하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