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로사 테크빅 망원렌즈 SAD-727 / 초 접사렌즈 SAD-L320, 파워풀 한 성능에 놀라다.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는 제한적인 광학 줌을 제공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별도로 장착할 수 있는 렌즈군은 물론 방법 또한 쉽지 않았던 터다. 이제는 이러한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에도 산타로사 테크빅의 망원렌즈 산타로사 SAD-727 과 초 접사렌즈 SAD-L320을 이용해 먼거리에 있는 피사체와 초 근접촬영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어 든든한 날개를 달아 준 셈이다.
망원렌즈인 산타로사 SAD-727 패키지
망원렌즈 산타로사 SAD-727
전면 쪽 상단 곡면을 따라 SANTAROSSA 로고 표시와 Digital Tele 8x 그리고 27mm 직경 표시가 되어 있다. 후면 상단 곡면에는 망원렌즈 줌 배율을 조정할 수 있도록 + , - 로 표시해 누구나 쉽게 선명도 조절 및 초점 조정이 가능하도록 했다. 크기도 32X80mm 중량 90g 으로 가벼워 휴대하기에도 부담이 전혀 없다.
초 접사렌즈 산타로사 SAD L-320
초 접사렌즈 산타로사 SAD L-320, 초 근접 촬영
가볍고 작은 사이즈라 휴대성이 높고 기종에 따라 1000만 화소로 사물을 150배 이상 현미경처럼 확대관찰 및 동영상 촬영을 할 수 있는 세계 유일의 제품으로 교육, 연구, 산업 현장과 일상 생활에서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발명 특허 렌즈이기도 하다.
렌즈 거치대 산타로사 SAD-B7
그리고 연결구의 렌즈 장착 전.후면은 28mm/30mm로 되어 있어 업/다운링 이용시 어떤 크기의 렌즈 및 필터 장착이 용이하고 후면에는 평상시 고무팩킹을 부착해 놓아 카메라 렌즈를 보호토록 했다.
이제는 디지털 카메라와 캠코더 전용 망원렌즈 산타로사 SAD-727 과 초 접사렌즈인 싼타로사 테크빅 SAD L-320의 성능에 대해 실제 촬영한 샘플 이미지로 비교해 보도록 하자.
망원렌즈 산타로사 SAD-727, 망원 성능 테스트
망원렌즈 산타로사 SAD-727 사용법은 간단하다. 망원렌즈를 디지털 카메라 렌즈 앞에 직접 부착하면 되고 어댑터나 경통 사용시 디지털카메라에 경통을 부착하고 망원렌즈를 결합하는 순으로 하면 된다. 전용 경통이니 어댑터가 없는 경우는 SAD-B7 만능 연결구를 사용하면 각종 렌즈 및 필터를 디지털 카메라에 손쉽게 장착할 수 있게 된다.
망원렌즈 산타로사 SAD-727를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에 장착하면 물체가 다소 희미하거나 뚜렷하지 않을 수 있는데, 이때는 렌즈를 서서히 돌리면서 초점을 맞춰주면 깨끗한 화상을 찾을 수 있다. 참고로 처음 디지털카메라에 장착하면 비네팅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 기종에 따라 약간 차이는 있겠지만 디지털 카메라의 광학줌 2~3배줌을 사용하게 되면 비네팅 현상은 없어지고 LCD 창에 선명한 화상을 볼 수 있는데 이때 촬영하면 된다.
초 접사렌즈 산타로사 SAD L-320. 기본 배율 비교
초 접사렌즈 산타로사 SAD L-320, 최적 배율 비교
이렇게 세련된 디자인에 파워풀 한 성능을 가진 망원렌즈 산타로사 SAD-727과 초 접사렌즈 SAD L-320 그리고 추가적인 렌즈군을 자유롭게 장착할 수 있는 만능 연결구 산타로사 렌즈 브라켓 SAD-B7을 갖추게 된다면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고 해도 웬만한 DSLR 못지 않은 멋진 이미지를 담아 낼 수 있을 뿐더러 먼 거리의 피사체, 그동안 담아 보기 힘들었던 초 근접 촬영의 매력에 푹 빠져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아직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에 익숙한 사용자라면 무턱대고 DSLR 유저로 급하게 넘어 가는 것 보다는 산타로사 망원렌즈와 초 접사렌즈 새로운 경험을 마음껏 즐겨 본 다음 결정해도 늦지 않을 것 같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