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T, 스마트폰 연내 출시와 요금제 개선 의미는?

Digital News/IT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09. 11. 12. 13:34

본문

Wi-Fi. 윈도 모바일 6.5 탑재 스마트폰 2종 연내 출시해

근래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 이용자들의 표정이 통신사별로 맑음과 흐림이다. 그 이유는 통신사별로 적지않은 폭을 가진 데이터 요금제 때문이다. 물론 이통사마다 특장점이 있겠지만 사용자들은 우선 호주머니 사정부터 고려하게 되는 게 현실적이기 때문이다.

국내 이통사 중 가장 저렴한 데이터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는 LG텔레콤이 휴대폰 보조금 대신 요금할인을 받는 ‘기간약속 할인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이며 오는 13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기간약속 할인프로그램’은 신규 고객은 물론 기존 고객 가운데 약정기간 및 휴대폰 할부지원이 없거나 만료된 고객이 18개월 또는 24개월 가입을 약정하면 통화요금에 따라 11%에서 최대 25%까지 통화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 기본료와 국내 통화요금을 합친 통화요금이 월 3만5천원에서 9만9천원 이상이면 5천원~2만5천원의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기간약속 할인프로그램의 경우, 별도의 요금제가 아닌 기존의 표준요금제를 비롯해 무료통화요금제, 커플사랑요금제, 플러스요금제 등 30개의 요금제를 쓰는 고객이면 이용가능하다.

LG텔레콤은 지난 1일 1GB(1,024MB)를 종전 2만원에 제공하던 스마트폰용 데이터 요금도 업계 최저 수준인 1만원으로 대폭 내린 ‘OZ 무한자유 스마트폰’ 요금제를 1종으로 단순화해 출시했었다.

스마트폰 2종 출시, 최저 요금제로 모바일 인터넷 시장 대중화 가속.

월 6천원에 1GB까지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 정액제인 'OZ 요금제'를 운영하고 있는 LG텔레콤은 연내 무선랜(Wi-Fi)과 윈도 모바일 6.5 운영체제를 탑재한 LG전자 레일라(LG-LU2100)와 삼성전자 오즈 옴니아(SPH-M7350) 등 2종의 스마트폰 출시와 함께 스마트폰도 가장 저렴한 요금제로 모바일 인터넷 시장의 대중화를 가속화시킬 수 있게 됐다.

오즈 옴니아(SPH-M7350)

오즈 옴니아(SPH-M7350)

특히 OZ 웹서핑과 왑(OZ 라이트, 이지아이) 사용 요금에 대해서는 1GB를 넘어 사용해도 최대 1만9천원만 부과하는 요금상한제를 도입해 과다 요금 발생을 방지했다. 인터넷 직접 접속의 경우에는 1GB 초과시 1MB당 약 50원의 요금을 그대로 적용하되, 일정 요금 단위별로 통보된다.

또한 지난 1일 소량통화자 대상의 기본료는 없고 미리 일정금액을 내면 그 금액 한도 내에서 통화할 수 있는 소량통화자 대상의 선불요금제의 요금을 최대 25% 인하했다.

5천원에서 10만원 미만의 충전시에는 현행 10초당 65원에서 49원으로 16원 인하했으며, 10만원과 20만원을 충전하는 경우에는 50원에서 45원으로, 30만원이면 45원에서 40원으로 요금을 내렸다.

이에 LG텔레콤의 선불요금제를 사용하는 29만명 가입자의 요금부담이 줄게 되었으며, 현재 일반요금제를 사용하는 소량통화자도 자신의 통화패턴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요금제의 폭이 넓어지게 됐다.

LG텔레콤 마케팅전략담당 이승일 상무는 이번 요금 인하로 “기간약속 할인프로그램은 약정기간이 없거나 휴대폰 할부지원이 끝난 고객이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는 유용한 상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모바일 인터넷 시장, 안정적 진입을 위한 사전 전략?

모바일 인터넷 시장 트렌드가 스마트폰에 포커스가 맞춰지고 있는 가운데, 뒤늦은 가세를 하는 LG텔레콤은 경쟁통신사들에 비해 기종 확보 등 여러 모로 약세다. 하지만 국내 최저 데이터 요금제와 다양한 할인요금 프로그램을 제공해옴으로써 충분히 안정적인 진입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한 셈이고, 소비자 서비스 선호도 또한 많이 높아져 있다는 평가다.

더불어 비지니스 및 모바일 인터넷 환경을 선호하는 사용자층이 그동안 아쉬워했던 와이파이 탑재 최신 스마트폰 2종을 출시하고 최저의 요금제를 제공하겠다는 전략이어서 적지않은 통신사 이동이 예상되고 모바일 인터넷 시장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생각컨데 LGT의 요금제 개선 및 서비스의 다양화를 충실하게 준비해 온 움직임은 갑작스런 것이 아닌 오래전부터 모바일 인터넷 시장 대응을 위한 보이지 않게 준비해 온 전략이 아니었을까 싶기도 하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