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국발 놀라운 이미지 처리 기술-이미지 스케치

Design Information/Design Resources

by 김현욱 a.k.a. 마루 2009. 10. 8. 14:38

본문

원하는 콘셉트 이미지를 보다 쉽게 간단히 찾고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이 될 듯

크리에이터나 디자이너가 크리에이티브 작업과정에 있어 콘셉트에 맞는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여러 장의 이미지에서 오브젝트를 추출하고 합성을 하거나 직접 촬영하는 수고를 감당하기도 하지만 생각만큼 기대에 충족하는 이미지를 쉽고 빠르게 활용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대부분 공감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제 그런 고민은 잠시 접어 두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활동하고 있는 'Graphic Design Professionals' 글로벌 커뮤니티 뉴스레터를 통해 알려 온 중국발 놀라운 이미지 처리 기술인 이미지 스케치(Image Sketch)의 데모영상을 보면 놀라운 이미지 처리기술이 아주 흥미롭기 때문입니다.



PhotoSketch: Internet Image Montage from Tao Chen on Vimeo.

쉽게 설명하자면 우리가 어떤 콘셉트의 이미지 찾거나 합성을 하고자 할 때, 콘셉트 맞는 오브젝트의 간단한 프리핸드 스케치에 텍스트 레이블을 사용하여 주석을 추가한 다음 구성 사진 완성하게 되면 가장 적합한 구성 사진들을 검색해 생성해 주는 기술입니다.

비록 인터넷 이미지 검색을 통해 결과를 보여주지만 해당 시스템이 자동으로 선별해 주고 더불어 가장 적합한 사진을 사용하여 높은 품질의 구성을 생성하는 필터링을 통해 원하지 않는 이미지는 제외시킬 수도 있다고 합니다.

놀랍게도 혼합 알고리즘을 통해 완벽하게 이미지를 구성을 만들어 내며, 각 블렌딩 결과에서는 우리가 찾을 수 있도록 숫자 점수가 주어지게 된다고 합니다.

Image Sketch 구현 화면

이미지스케치 체험하기

접속이 원할하지 않지만 보다 자세한 결과는 위의 해당 링크를 통해 한번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