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토샵 CS4, 제시카 알바 사진 한 장으로 잡지 표지 20분 완성

Design Lecture/Adobe Photoshop

by 마루[maru] 2009. 8. 4. 07:37

본문

반응형

미모의 모델 제시카 알바 사진 한 장과 포토샵 CS4로 가칭 '파라다이스' 여름호 잡지 표지 디자인을 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얼마나 될까요? 포토샵 중급자 정도면 대략 30분 안팍이면 가능하고,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금방 완성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글을 통해서 포토샵 CS4로 잡지 표지를 디자인하면서 어떤 포토샵 팁과 테크닉을 배울 수 있는지 한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이번 포토샵 강좌는 링크해 놓은 동영상 강좌를 참고하시고 포토샵 작업과정 핵심 포인트만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그게 더 이해가 빠를 것이라 생각됩니다.)

제시카 알바 사진 한 장, 포토샵으로 잡지 표지 만들기

포토샵으로 만든 잡지 표지 - Before(좌), After(우)

작업을 하기전에 인터넷에 공개된 제시카 알바의 비키니 입은 섹시한 사진 한 장을 구하고 잡지 제판 사이즈에 맞게 끔 잘라내기(Crop)를 해서 준비합니다. 참고로 위의 이미지 좌측의 원판은 첨부한 압축파일에 완성된 PSD파일과 함께 들어 있습니다. 연습을 위해서.^^

위 이미지는 포토샵 CS4 로 잡지 표지를 완성하고 포토샵 작업 키 포인트를 설명하기 위해서 갈무리한 것입니다. 주의깊게 살펴 볼 부분들을 별도로 표시해 두었으니 링크하는 동영상을 볼 때 어떻게 작업되는지 잘 살펴 보시길 바랍니다.

A. 퀵마스크(Quick Mask)와 워크 패스(Work Path) 활용법 익히기
잡지의 타이틀 부분입니다. 이 부분의 키포인트는 모델의 머리 뒤로 타이틀을 배치해 모델 이미지를 살리는 것은 물론 입체감마져 들도록 퀵마스크 기법이 적용된 부분입니다. 타이틀과 모델의 헤어부분이 겹치는 그 부분을 마스크작업을 통해 가려 줌으로써 모델이 앞으로 배치된 느낌이 들게 됩니다.

또한 잡지 타이틀 자체에도 패스로 모양을 잡고 마스크 모드에서 투톤 웨이브를 드러나게 해 여름바다의 파도 느낌이 나도록 했습니다.

B. C. 워크 패스와 패스따라 흐르는 타입 툴 기능 익히기
특집 기사 헤드라인이나 주요 기사들을 주로 싣는 공간으로 많이 활용되는데, 이 영역의 작업에 있어 포인트는 모델(제시카 알바)의 몸매라인을 따라 패스를 그리고 타입 툴을 이용해 패스의 형태에 따라 글이 채워지도록 설정한 부분입니다. 워크 패스의 형태를 주정하면 그 형태에 따라 글들이 자동으로 정렬된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D. 문자 입력박스를 이용해 입력문자 배열 조정기능 익히기
일반적으로 타입툴로 문자를 입력할 곳에 클릭하고 입력합니다. 그렇게 되면 줄간격이나 자간 조절, 글자 크기 등은 조절이 가능하나 레이아웃에 유동적으로 대응하기 힘듭니다. 전체 문단을 키우면 글자가 커지거나 비율이 틀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타입 툴을 선택하고 클릭 드래그해서 문자 입력박스를 만든 다음 글자를 입력하면 문자 입력 박스를 조정했을 때 자동적으로 줄바꿈과 좌.우측 정렬이 되게 됩니다. 많은 문단 작성. 편집 시 아주 유용한 기능이기도 합니다. 

그럼 위의 잡지 표지 디자인 포토샵 작업 핵심 키포인트를 기억하시고 다음 링크의 동영상을 보시면 어떻게 작업되는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참고로 영어 동영상이니 영상에 나오는 작업 과정을 큰 창으로 보면서 어떻게 작업하는지 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그 결과 20분 안팍으로 완성된 제시카 알바가 표지모델이 된 잡지 표지 디자인 완성 이미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짧은 시간에 만들어진 잡지 표지 디자인이지만 멋져 보이지 않나요? 물론 환상적인 몸매와 미모를 갖춘 제시카 알바가 모델이어서 멋진 까닭도 있겠지만요.^^

포토샵으로 만든 잡지 표지

포토샵으로 만든 잡지 표지 완성 이미지

틈나실 때 위에 첨부한 제시카 알바 원본 이미지와 완성작이 담긴 PSD파일을 참고로 동영상을 보면서 연습해 보시길 바랍니다. 중요한 것은 기능을 익혀 자신만의 디자인 스킬을 키워나가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럼 여러분들의 멋진 작품들을 기대해 봅니다. 강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이전 댓글 더보기